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마지막 정보올림피아드를 다녀왔습니다.

in #kr-dev7 years ago

제가 아는 몇 수학과, 물리학과 교수님은 중,고등학교 때 수학, 물리 쪽이 아닌 정보 올림피아드 금상 수상자 였습니다. 물론 전산과 쪽에 더 많은 출신자들이 있을 것 같긴 한데 그 분들의 경우 수학, 물리 쪽에 독보적인 존재(?) 라고 알려져 있어 놀라웠었죠 ㅎㅎ

대학에 진학하셔도 프로그래밍 대회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국내 대회로는 http://icpckorea.org/, 또 국제 대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ㅎㅎ CS 쪽으로 진학하실 것이라면 정보올림피아드 공부가 상당히 도움이 될겁니다.

아니면 보안 관련 대회들도 상당히 많고요, 정올 하다가 온 친구들이 대학와서 이쪽으로 많이 빠지는 경우를 봤습니다. 요즘 친구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그 외 병렬 컴퓨팅 대회, 여러 프로그래밍 공모전 등 할 수 있는것들이 넘쳐납니다. IT 계열 대기업 회사 들이 종종 저런 것들을 열곤 합니다.

ㅎㅎ 아무튼 어느쪽으로 진로를 선택하실지 궁금하긴 하네요 ㅎㅎ 어느 쪽으로 하든지 잘 될거라 봅니다 ㅎㅎ

Sort:  

컴퓨터 프로그래밍, 관련해서 전산학과/컴퓨터공학과/소프트웨어공학과 쪽으로 희망하고 있습니다.
물리학과 수학과 교수님이 정올 수상자라는건 엄청 놀라운 사실이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994.66
ETH 2596.7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