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통계사이트] 스팀잇 게시물 통계

in #kr-dev7 years ago

섹시한 세계팍님 안녛하세요 에즈베어입니다.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곰탕 한스푼 사드시라고 풀봇 리스팀 하고 갑니다 :D

구글시트랑 연동하는거 짱짱이네요!! +_+

Sort: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필 사진도 마침 강아지라 뭔가 아리까리한 느낌이 드네요 ㅋㅋㅋㅋㅋ
덕분에 곰탕 한스푼 거하게 잘 사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역시 구글시트 연동 알아보셨군요. 기쁩니다 +_+

저도 처음에는 그냥 재미삼아 한 번 해봐야지 했는데, 이게 재미로 하기에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겠더라구요. 진짜 제대로 써먹으려면 문서는 여전히 읽기 전용으로 해놓고, 진짜 API 식으로 폼 전송으로 인한 쓰기 기능을 노출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 방법도 있더라구요. 원한다면 말그대로 간이 DB 처럼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구글시트의 경우 심지어는 공식적으로 쿼리식으로 읽는 방법까지 있기 때문에 마냥 허접하다고 볼수도 없구요. 이번에 좀 더 조사해보면서 생각보다 활용도가 크다는걸 느꼈습니다.

물론, 마냥 복잡하거나 민감한 정보를 담아서 쓸수는 없지만 특별히 스팀잇 관련된 소소한 툴같은거는 ReactJS, SteemJS, GitHub.io, GoogleSheets 조합만 있으면 잼나게 만들수 있겠더라구요. 그때 말씀하신 분산화 문제도 자동적으로 해결되구요. 구글은 역시 구글인지라 더 깊게보면 고작 구글 시트 스크립트에서 끝나지 않고 긍국적으로 온갖문서랑 기능들도 연동할 수 있으니 잘만 생각하면 별거 다 만들수 있을거구요.

제가 심히 게을러서 서버세팅 하는걸 무척 싫어하다보니 이런쪽으로 꼼수가 자꾸 생각나네요 ㅎㅎ 그냥 주절거려 봤습니다 ㅎㅎ

맞습니다 ㅎㅎ 마지막 한조각의 퍼즐을 세계님이 맞추셨네요! 재밌는걸 많이 만들수있을것 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5255.10
ETH 2314.82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