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이번엔 멀바우 회의테이블을 만들어 보자~! ^^

in #kr-design6 years ago

스티밋 공작소.jpg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스티밋공작소입니다 ^^
연휴가 내일 까지니 지금 한참 무르익을 때군요?
전 잔잔한 음악틀어 놓고 일하고 있습니다 ^^;; 잠깐 짬을내어
저번주에 만들어 보았던 "원목 회의 테이블" 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작년에 처음 아카시아 나무로 식탁을 만들어 보고 자신감이 붙어서
이번에도 원목 회의테이블에 도전했죠 ㅎㅎ
그냥 사면 되는데 왜 사서 고생을 하는지..ㅋㅋ


나중에 제 아이들 방과 책상은 제 손으로 해주고 싶어서
연습하는거라고 해둘께요 ^^





자~ 이게 멀바우 나무랍니다. 작은 조각을 이어붙여서 큰판을 만든거라
집성목 이라고 한다네요.. 상당히 단단한 조직을 가지고 있는 하드우드
이구요. 크기는 910mm x 2430mm 이고 두께는 18mm 입니다
가격은 9만원 정도 하네요


회의 테이블을 좀 길고 넓게 만들어 보려고 거의 원래 크기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910mm x 2100mm]






원목 그대로 사용해도 되겠지만 오염과 습기때문에 오래 쓸 수 없겠죠?
그래서 "바니쉬" 라는 것을 발라줍니다~ 니스칠 한다고 하죠? 니스 같은겁니다~
바니쉬를 스폰지에 뭍혀서 스윽 발라주면 투명하게 코팅도 되고
색상이 짙고 선명하게 변하게 됩니다~^^






요렇게 변하게 됩니다~ㅎㅎ 오래 사용하려면 바니쉬 칠하고 말리고
샌드페이퍼로 다듬고
이 작업을 3번정도 해주면 몇 년은 거뜬히 쓰실 수
있을 거에요~ 바니쉬가 금방 마르기 때문에 반나절이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테이블 상판은 완성~ ^^






이제 테이블 다리를 달아주어야겠죠? 테이블이 2100mm 로 길기 때문에
중간에 다리를 하나 더 달아 주려고 3개를 주문했습니다!
다리는 이케아 제품인데요~ 역시 갓성비!! 그냥 최고입니다 ^^ 이게 아니었으면
그냥 완제품 회의 테이블을 사는게 남는 장사인 것 같아요..ㅋㅋㅋ






배송비까지 해서 4만원에 구입! 다른 철제 다리를 알아보니 한개에
4만원하는 것도 있고..암튼 이 프로젝트의 일등공신은 이케아 입니다..^^;






간단히 설명서를 쓰윽~ 훝어본 후 조립을 해줍니다
이케아 제품이 싼 만큼 조립이 잘 안될 때도 있는데 이건 너무
잘 되었어요~1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이렇게 완성이 되었는데요~ 다리 모양도 3발이로 독특하면서
안정적인 구조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취향저격이네요..이거 ^^


근데 한 가지 문제는 테이블 크기가 작으면 그냥 다리위에 얹어서
사용해도 되는데 크기가 클 경우 너무 흔들흔들 거리더라구요~^^;;






이럴 땐 드릴을 사용해서 나사로 단단히 고정을 해야합니다~ 저는
마침 실리콘도 있어서 접착제 대용으로 실리콘도 쏴주었어요..

큰 테이블을 만드신다면 드릴을 사용하실 줄 알아야 되는게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일이 되겠네요 ^^;;






가운데 다리는 원통으로 생겨서 길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답니다
너무 깔끔하게 잘 만들어졌는데..5,000원 이라니.. 정말 이케아가 무섭습니다






테이블 가운데를 지지해 줄 아이이기 때문에 정확히 자로 재서






5개의 나사로 단단히 고정해 주면!
동봉되어있는 나사가 나무 반대편을 뚫고 나오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ㅎㅎ 다 고정하고나서 확인하면 나사가 나무를
뚫고 나와 있을 수 있어요.. 그럼 처..처음부터 다시!? ㅜㅜ






다리를 3개 다 설치하면 끝~! 회의테이블 완성입니다 ^^
이젠 뒤집어서 제 자리에 놓아야겠죠?






사무실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전체 비용은 14만원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잘 못 했다가는 그냥 사는게 나을 수도 있었다는..ㅜ
그래도 직접 만들었고 크기도 좀 큰편이고..나무재질이고..ㅎㅎ
이런것들이 더 의미가 있겠죠 ^^


생각보다 쉬우셨나요? 어려우셨나요?
집에있는 작은 밥상처럼 작고 쉬운 것부터 나무로
직접 만들어 보시면 별거 아니라는 걸 아실 겁니다~^^

요샌 다 인터넷에서 나무를 잘라주고 다리도 팔고 하기때문에
칠하고 조립만하면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다음엔 새로 만들고 있는 스팀잇 시계 2탄 포스팅 해볼께요~
즐거운 연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KakaoTalk_20180415_134757686.gif
drawing by @raah

Sort:  

상판은 완성품으로 구매할 수있나요?
원목 테이블 너무 좋은데요?

아마 가구 주문제작 해주는 곳에서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오치님~~!

와~~~ 해보고 싶은생각이 굴뚝같지만 사진만 쉬워보이는거 아닌가요? ㅎㅎㅎ 코이님 ㅎㅎ

그렇지 않아요~ 해보시면 별거 아니라는거 아실겁니다~ㅎㅎ 재료구하고 드릴만 다룰 줄 아시면 끝~

와 어찌보면 쉬워보이기도 하고 어려워보이기도 하네요. 드릴만 다룰줄 알면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살짝 생기네요. 일단 이케아가 부품들을 다 만들어주나봅니다.

책상다리가 제일 중요한데 그게 싸고 좋은게 이케아 밖에 없네요 ㅎㅎ 다른건 책상다리만 사도 10만원이 넘어서..^^ 한번 도전해 보세용~~

멋집니다.^^ 박수치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아 ㅎㅎㅎ 뚝딱뚝딱 만들어내시는 능력이 너무 부럽습니다 ㅎㅎ 전 그런 능력이 없어서 ㅠㅠ

주문 제작은 안하십니까아???

에~해피우먼님 그림솜씨를 보아하니..분명 손재주가 있으십니다! 취미로 슬쩍 슬쩍 해보시면 금방 멋진 책상하나 만들어 내실 수 있을 거에요~! ㅎㅎㅎ

우와 제 꿈을 현실로 ㅎㅎ
저도 하고싶은데 현실이.. 흑흑

오호..마이님 꿈이셨나요? ㅎㅎ 곧 꿈을 이루실 날이 오지않을까요~~?

음 장인이라고하죠 영어로 맥가이버!? 하하
나중에 좀더 크고 돈을많이 모아서 집을 제손으로 짓는게 꿈이죠!

와 능력자십니다.... ㅎㅎ해보고싶네요

작은거부터 도전해보세요~~! ^^

만드신 사진만 보면 정말 간단해 보이네요 :) 하지만 저같은 똥손은 그냥 사서 쓰는게...

요새 하도 가구들이 싸고 좋게 나와서..잘못했다가는 만드는게 돈 더들고 안이쁘고 그럴 수 있어요 ㅎㅎ

와 맥가이버 같으세요~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맥가이버..정말 재밌게 봤는데 ㅎㅎ 연휴도 끝나가네요~ 노이지님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947.42
ETH 3264.6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