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무드등 2번째 버전 디자인 제작기- 1화] 스팀잇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조명! 어떻게 생겼을까요?^^

in #kr-design7 years ago (edited)

스티밋 공작소.jpg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
이번에도 새로운 스팀잇 굿즈 디자인을 해보고 있습니다

스팀잇 로고를 처음 봤을 때 부터 입체적으로 상상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디자인을 하다보니 직업병인지.. 자연스럽게 상상이 되더라구요..
이런걸 영감을 받았다고 하죠? ㅎㅎ
뭔가 ""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는데 제품으로 만들면
귀여운 아기새 느낌의 조명이 어울리겠다고 생각했었죠~

image.png

마침 설 연휴전에 시간도 많이 남아서 본격적으로 만들어 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스케치해보고 3d프린터로 뽑을 수 있게 하려고 했는데
어떻게 3d 모델링으로 구현을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모델링 프로그램으로 입체적인 형태를 만들어야 3d 프린터로 뽑을 수 있는데
로고 형태가 어려워서 제 능력으로는 쉽게 해결이 안되더군요~

결국 몇 번 시도끝에 방법을 찾아내서 이제서야 프린터로 뽑아보고
테스트 할 수 있게 되었네요~ㅎㅎ




2D 를 3D 입체로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셨나요? 아기새 조명이
3차원 모델링으로 탄생하는 순간을 6배속 동영상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금씩 찰흙을 주물러서
만들듯이 형태를 잡아갑니다~ 최대한 제 머리속에 있는 것과
비슷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총 동원하게 됩니다~^^

만약 머리속에는 있는데 모델링으로 구현을 못한다면? 그런 경우에는
전문 모델러에게 돈주고 맡기거나? 구현 가능하게 디자인을 손보거나
둘 중 하나로 타협하게 됩니다~^^;;




KakaoTalk_20180207_174954523.jpg


사실 무드조명 첫번째 디자인은 쉽게 구현가능하도록 디자인을 타협해서
만들어낸 제품이랍니다~ㅎㅎ 타협 정도가 아니라 완전 바꿨죠..ㅋㅋㅋ
이렇게 자신의 능력이 한계에 부딪힐 때 새로운 아이디어도 많이 나옵니다..





KakaoTalk_20180227_183701573.jpg


모델링을 마치고 잘 안쓰는 컬러의 플라스틱 재료를 사용해 3d 프린팅을
해 보았습니다~ 중간 중간 구멍도 보이지만 그래도 대충 크기도 알아볼 수 있고
불을 켜볼 수 있으니 만족합니다~^^





KakaoTalk_20180227_152634005.jpg


제 손을 보니 크기가 짐작이 가시죠? 쪼꼬미 무드램프입니다~ㅎㅎ
이제 불을 한번 켜봐야겠죠?





ezgif.com-optimize (16).gif


음~~ 일단 밝기를 체크해 봤을 땐 무드램프로서 역할은 충분히 할 수 있겠네요~
근데 불을 켰을 때 좀 지저분해 보이는 부분이 많네요 ^^;;
날개 부분? 더 밝게 했는데..안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손볼게 많은 것 같습니다~





KakaoTalk_20180228_095645582.jpg


급한 마음에 시간을 단축해서 뽑았더니 여러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몸통부분이 너무 얇아서 꾹꾹 눌러지고 갈라지는 군요~ㅜㅜ


KakaoTalk_20180228_095645802.jpg


아래부분은 문제가 좀 많아 보이네요 ㅜㅜ 3D 프린터가 재료를
한층한층 쌓아 올리다 보니 경사가 너무 심한 곳에서는 지저분하게
출력이 됐습니다~


image.png


쉽게 그림으로 설명해 보면 이런거죠..아래는 각도가 25도라서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프린터가 깔끔하게 한층씩 쌓아 올리기가
힘들었던 겁니다..위에 30도 경사는 괜찮은 걸로 봐서 30도가
한계인가 봅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나갔는지 다뤄볼께요~^^;







7209FBC816405BD0F2AC7C5687176177.gif

Sort:  
@designkoi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mastertri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쉬 낮은걸로 사포질하면
매끈하게 안될까요? ㅎㅎ

저도 플라스틱 다듬을때 사포질하거든요

네~@smigol님 사포질하면 다듬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포질한 부분만 표시가 나서 전체를 다 다듬어야하는데 시간이 많이 들죠 ^^;; 그래서 가능하면 프린터 한방에 끝낼 수 있도록 만들려고 한답니다 ㅎㅎ

무드램프 저도 가지고 싶어요.ㅎ
구매할 수만 있다면.ㅎ

갖고 싶은 물건을 만들어야 하는 제 입장에서 갖고 싶다는 말씀이 너무 고맙습니다 ㅎㅎ

으으.. 쓰시는 3D 프린터가 한계가 있나봅니다.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수준에서는 어려움이 많은거 같아요. 100만원 선에서 층이 안 보이는 수준의 프린터가 빨리 나와주었으면!!!

네~아무래도 FDM( 적층방식)의 프린터는 한계가 있어요~ 100만원 미만의 DLP (광경화방식) 프린터도 있습니다만 그건..재료비가 5배는 비싸답니다 ㅎㅎ 한 2~3년은 더 기다려야 원하는 수준의 프린터가 나올 것 같아요 ^^

저희집 3d프린터는 먼지만쌓여가는데 작품을만드시는군요

저도 한동안 방치해놨다가 스팀잇 이웃님들이 좋아하셔서 신나게 만들게 되네요 ㅎㅎ

오우~ 코사장님 오늘도 대박입니다! @홍보해

ㅎㅎ 트리님 고맙습니다~^^ 홍보도 해주시고 ㅜㅜ 감격의 눙물이..

3d프린터 정말 탐나는데요~여건이 된다면 정말 배워보고 싶어요~^^

기회가 되신다면 꼭 배워보세요~ 프린터로 뽑아 볼 수 있는 공짜 모델링도 요즘엔 넘쳐나기 때문에 재밌게 배우실 수 있을겁니다^^

역시 능력남은 뭔가 다릅니다 ㅠㅠ
부럽습니다용 ㅎㅎ

에공~능력남이라뇨..부끄럽습니다 ㅎㅎ 노력남 정도..?

3d 프린터로 작품을 만들어내고 계시네요 ㅎ 한동안 스팀잇 못하다가 며칠전부터 다시 하고있네요. 잘 지내셨죠?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designkoi 께서 추천해주신 쾌걸춘향 ost - 응급실로 커버곡 불러봤어요 !! 시간되시면 한 번 들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와~ 제이님 오셨군요? 응급실이 선택되다니 오호호 구경갈께요! ^^

와! 3D 고수시네요..
도장이나 글자모형 만들다가 이제 먼지만 쌓이네요...
그런데 만드시 건 좀 쉽지 않아 보이네요..
무드등은 얇아야하는데 또 올 곡선이고...
조금 거칠어도 탐나네요. 다음 작품 기대하며 팔로해요 ^ㅡ^

3d 프린터 유저시군요? ^^ 곡선 모델링하기가 까다롭더라구요 ㅜㅜ 저도 저것때문에 고생좀 했어요.. 이젠 봄도 오는데 먼지 닦아내시고 다시한번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 저도 맞팔할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44.58
ETH 2627.08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