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간편한(?) 삼겹살 덮밥

in #kr-daily6 years ago

안녕하세요~ @sssuy 입니다 ~~ㅎ

요새 바빠서 다른분들 글만 보다가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주말에 간편한(?) 삼겹덮밥을 해보았어요~~ 삼겹살이나 대패삼겹 등 고기만 있으면

금방 쉽게 하는 요리라 가끔 생각나면 해먹는답니다.

12.jpg

삼겹살과 양파, 파, 마늘을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없으면 아쉬우니(?) 계란후라이도 미리 부쳐둡니다.

3.jpg

나중에 파채를 올리면 훨씬 맛있는데 집에 얼려둔 파밖에 없어서 ㅠ ㅠ아쉽네요.

1.jpg

삼겹살을 후라이팬에 올려주고요! 구울동안 간장양념을 만들어줍니다.

2.jpg

시판 쯔유로도 많이들 하는데 저는 가쓰오부시 향보다는 그냥 간장이 더 좋아서

쯔유대신 일반 간장을 썼어요. 물 1컵정도와 간장 , 설탕 조금, 올리고당 , 후추를 넣고

양파 썰고 좀 남은 것과 대파 하얀부분을 넣고 졸여줍니다.

요리하면서 계량은 하지 않는 편이라... 그냥 손가는대로 넣고 간을 보는 스탈입니다. ㅎㅎ

간장이 졸여지는 동안 삼겹살이 맛있게 익어가네요~~

5.jpg

어차피 간장소스에 한번 더 볶아줄거라 바싹 안익혀도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과자처럼 바싹 익혀먹는걸 좋아해서 아주 바싹 익혔어요~~

6.jpg

밥에 올릴거니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요~~

마늘과 양파를 넣고 살짝 휘리릭 볶아줍니다.

7.jpg

마늘이 어느정도 익은 것 같으면 간장소스를 부어 섞어줍니다.

8.jpg

밥 위에 볶은 삼겹살을 올려주시면 끝입니다 _

9.jpg

10.jpg

마무리로 아까 만들어 둔 계란후라이까지 ~~

11.jpg

파가 있으면 매운기를 좀 없앤 파채를 내어 위에 올려주시면 더욱 더 맛있습니다. !!

13.jpg

생와사비를 얹어 한입 먹으니 한그릇 뚝딱이네요~~ㅎㅎ

별다른 재료 없이도 쉽게 도전 가능하니 많이 들 해보셔용!! ㅎㅎ

Sort:  

방문 감사합니다~~~:)

와~~~ 맛나게땅. Bb

나름 간편하게 해먹을수있는 요리에용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군침이 스윽~!!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 좋겠군요. ㅎ

보팅하고 갑니다. ^^/

네 :) 입맛없을때 간편히 만들어먹기 좋더라구요~~~ㅋㅋ 보팅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 화이팅!!!

@sssuy님 전부터 은근 요리잘하시더니 오늘도 남다른 방법으로 맛난거 하셨어요ㅎ
삼겹살은 바싹하게 해서 먹는거 좋아하는데 와사비에 살짝 ~굿이여욤ㅎ

감사합니다 @hongsam님~~~ 바짝구운 삼겹살에 와사비를 곁들이니 꿀맛이더라구요~~~!

생와사비와 함께~ 맛나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327.71
ETH 2568.97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