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간단한 추첨 툴 제작 중이에요

in #kr-daily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자 @redkain 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유니티 엔진으로 간단한 툴 하나 제작 하고 있는 중이에요

요즘 이벤트 열어 주시는 스티머 분들 보니까 추첨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당첨자를 뽑는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네이버 사다리나, 네이버 추첨기 어플은 인원 설정 제한이 있는거 같아서

제한 없이 인원 설정 할 수 있도록 하나 만들어 보고 있어요


위 그림 보시면 가운데가 입력박스인데 이름을 Ctrl + C -> Ctrl + V 해서 넣어 주면 되요

다른분들 이름도 아래에다가 계속해서 추가해 넣으면 자동으로 전체 참가자 인원이 하단에 표시 되도록 했어요

그리고 몇 명을 추첨 할 것인지 설정하는 기능도 넣을 예정이에요


유니티 미들웨어 중에 NGUI 라는 미들웨어를 사용해서 UI 제작 하고 있어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생겼네요

제가 회사에서 게임 개발할 때 클라 시스템 쪽이나 SDK 관련 작업만 했었기 때문에 NGUI 를 다룰줄 모르거든요 ㅎㅎ

그래서 샘플 보면서 느릿느릿 만들고 있네요 ^^ㅋ


앞으로 다양한 기능 추가해서 추첨할 때 조금 편하게 할 수 있게 만들어 볼게요

이거 다 완성하면 저 팔로워 100 명 달성 했을 때 100 팔로워 이벤트로 나눠 드릴 예정이에요

제가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이것 밖에 없어서 ^^;;


매일 매일 제작 상황 올리도록 할게요


Sort:  

옼ㅋ 게임개발자셨구나 ..
제친구도 개발자에요... 얼마전에 회사 관뒀는데
자리 있으면 하나만주세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고 친구분도 게임 개발자이셨구나 안되셨네요 이분야로 발을 들이시다니 ㅠㅠ
여기는 지옥입니다. ㅎㅎ
저도 요즘 일을 그만두고 쉬고 있어요 너무 지쳐서 당분간 쉴 듯 하네요 ㅎㅎ

와우! 역시 dev.... 최고십니다!

개발자니까 이거라도 해야죠 뭐 ㅋㅋㅋㅋ

유용하군요! 완성되서배포되는날을기대해봅니다 ㅎㅎ

열심히 만들어 볼게요 ㅎㅎ
100 팔로워가 코 앞이라서 서둘러야 할듯 하네요 ㅋㅋㅋ

안녕하세요
@hjk96 입니다

저에게도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예요

릭스펙!!!

기다리고 있을게요 : )

프로그래머라서 UI 꾸미는 실력은 형편 없어요 ㅋㅋ
최대한 기능이라도 잘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

추첨 프로그램에 유니티는 오버 엔지니어링 아닐까 싶네요.
배포 시 용량도 클탠대..

안녕하세요 배포는 WebGL 로 할거라서 괜찮을거에요 몇 메가 안되서요
원하시는 분은 exe 파일로 배포해 드리구요 ^^

오오 기대하고있습니다ㅎㅎ 개발툴은 어떤것을 사용하시는건가요?ㅎㅎ

되도록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 볼게요 ㅎㅎ
그런데 편의성 같은거는 기획자가 생각을 잘하는데 만들면서 계속 수정해야 할거 같아요 ㅋ
개발툴은 Unity3D 엔진 사용하고 있어요
저 위에 그림에서 진한 회색 부분이 유니티 엔진이에요

툴 자체가Unity3D 엔진이군요ㅎㅎ 공부하고싶어지네요ㅋㅋ

Congratulations @redka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오오!!! 우와!!
완전 멋지세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_^ㅎㅎㅎ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유니티를 보니 반갑네요! 화이팅입니다 ㅎㅎ

유니티 개발자이셨군요 ^^
엔진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버린 대단한 엔진중 하나죠
처음 유니티를 접했을 때가 2.7 버전이었는데 요 몇년 사이에 엄청난 발전을 하게 되었네요

와 스팀 이벤트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 같은데요!!!

꼭 완성되었으면 좋겠네요~! 😏😏😏

대단하지는 않지만 열심히 만들어 볼게요
응원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40.52
ETH 3447.4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