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본격 수채화 망치기! + 스팀달러 원화로 실시간 계산해보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daily7 years ago

안녕하세요 입니댜 : )

저는 일을 벌이는 데에 있어서 하루도 쉬지 않습니다! (당당

그래서 오늘은 기세 등등하게도 도서관에서 수채화 책까지 빌려 그림을 그리기로 했습니댜!



오늘 저와 그림을 함께 할 책은!

사사키 기요시의 나만의 이야기가 있는 그림 수업 <수채화 여행 스케치> 입니댜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북 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777641


책도 펴놓고~

아, 요즘 수채화에 대한 영상과 책을 보면서 알게 된 건데

수채화는 팔레트에 물감을 짜서 말린 다음 쓴다고 하더라구요...!

안 그러면 오히려 더 많은 양의 물감을 사용하게 된다고... : 0 신기신기

너무 늦게 알았지만 일단 짜둬봅니댜



스케치도~

... 스케치는 연하고 단순하게 할수록 좋다는데 왜 전 그렇게 안되죠..?



제가 오늘 시도해볼 기법입니다!

여기에 물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소금을 뿌려뒀다가 

마른 뒤 털어주면

소금 결정 덕분에 특이한 무늬가 남는다고 해요~!

그 기법도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쩌렁



.....?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종이가 엄청 울어버려씁니다..

소금이고 자시고 

서해 앞바다가 제 드로잉북보다는 얌전할 것 같아요..! (??)

... 집게로도 집어봤지만 방법이 없었씁니다 ...


다급해진 저는 그림을 그리는 아는 언니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썸바뤼헲미!



... 놔주라니... (왈칵


급한대로 검색을 해보니 수채화에는 최소 300g정도 되는 종이가 좋다고 합니다ㅠㅠ

다른 책에서도 수채화 종이로 사용하려면

머메이드지같은 두껍고 펄프가 많이 함유된 종이를 추천하네요..



(외면


결국 저 친구를 놓아준 저는 (안녕....

종이는 나중에 다시 사더라도

새로운 책과 함께 새로운 그림을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저와 함께할 책은 (그와중에 책 욕심은 있어서 많이 빌림

아베 마리에씨의 작은 일러스트부터 풍경화까지 <즐거운 수채 시간> 입니댜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북 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8191570


책 디자인도 예쁘고! 내용도 친절할 것 같고 : D !



...뭔가 

이번 요리를 위해 뒷마당에 피어있는 바질을 꺾어와야 할 것 같은 요리책st의

그림책입니다..

아무 물감이나 사용해도 되지만 본인은 홀베인 물감을 쓰는 마리에씨..ㅠㅠㅠㅠ



이와중에 어쩐지 말이 되는 오타 발견

폭식폭신


...수채화는 종이를 새로 사서 해야 할 모양입니다..^^..

하지만 아직 마리에씨의 책을 따라잡기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꼭..! 완성된 그림으로 다시 돌아올게요..!!



아참! 그리고 저는 멸치of멸치 플랑크톤of플랑크톤인 생생뉴비이지만

스팀달러가 원화로 얼마쯤 하는지는 늘 궁금한 속물인데요... (쭈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ㅠㅠ 하고 찾아보다가 발견한

비교적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 아시는 분 있으시면 도와주세용~



우선 본인의 스팀계정 월렛에서

스팀달러 항목을 선택한 후 Sell 항목으로 넘어갑니댜

(나의 드로잉북처럼 쭈글쭈글한 스팀달러...☆



스팀달러 항목에 가지고 있는 만큼의 스팀달러 양을 적었더니

비트코인으로 얼마인지 환산이 되네요!



비트코인 시세 앱으로 들어가 현재 1BTC가 원화로 얼마쯤인지 알아봅니댜

(저는 엔코인 이라는 앱을 썼다가 렉이 너무 심해서 뷰코인으로 넘어왔어용

현재 스크린샷은 뷰코인입니댜


 


현 시세와 제 스팀달러의 비트코인 가격을 곱하면

대략의 원화로서의 가치가 나오네용!

지금은 대~략 달러와의 환율과 비슷하다고 봐도 되는 걸까요?_?


이건 뭐 hobby에도 tip에도 적기 힘든 글이네요...ㅠㅠ

드로잉북처럼 제 마음도 월렛도 쭈글쭈글해진 하루였습니댜..

많은 비가 온다고 하지만 여러분들의 마음은 쵹쵹한 하루 되시길...☆

Sort:  

앗! 이미 제작이 되었군여!!! +0+
이렇게 꿀팁이ㅠㅠㅠㅠ
맘같아선 보팅 뽜뽜 해드리고싶은데... 보팅을 해드려도 티가 안나네요ㅠㅠ..뎨둉합니다ㅠㅠ..

괜찮습니다. 제가 만든것도 아닌데요.
저도 보팅해도 티가 안나요...

Congratulations @nyong!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완성된 그림 꼭 기대할게요~~
화이팅!!!
행복한 불금 되세요^^*

힝 그림을 기대해주시는 분이 계신다니 감사합니다ㅠㅠ
행복한 토요일 보내셨는지요~ : )
일요일도 즐겁게 보내세용!

그림 완성되면 보여 주세요~
수채화 어렵던데.. 멋지게 완성하시기를

...그 어렵다는 것을
아주 뼛속깊이 체감중이빈다ㅠㅠㅠ
지금도 그림하나 망치구 와서 슬퍼서 댓글구경중이애요..

그 앨 놔줘밖에 안보이네요 ㅎㅎㅎ

앜ㅋㅋㅋㅋ 저도 저기서 한참을 웃었는데
다들 그러신 모양이군요^.ㅠ....
그 종이 친구는 조용히 놓아주었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다 똑같은 부분만 보이는군요
그앨놔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그러니까욬ㅋㅋㅋ
아무래도 저는 개그캐가 적성에 맞나봅니다...(?)
지금 또 놓아줘야 할 친구 옆에 두고 있어요 (주먹울음

히야 수채화...저도 배워보고싶은데...
조만간 도전해봐야겠습니다!!!

폭식폭신.....굉장히 폐부를 찌르는 단어네요

ㅋㅋㅋㅋ저두 폭식폭신에 잠시 멈칫...
폭식을 하면 폭신해지는...(?)
수채화... 종이.. 종이가 제일 중요합니다.. (별다섯개

ㅎㅎ재밌게 잘봤어요
저도 뭔가에 도전해보고 싶어지네요 :)

앜ㅋㅋㅋㅋ 재미라도 있으셨다니 다행입니다...!
도전은 늘 옳아요..!
다만 놓아줘야 할 친구들이 많이 생길수도 있지만요 (왈칵

폭식폭신

되게 잘먹고 다니는 God 인가 봅니다.

앜ㅋㅋㅋㅋㅋㅋㅋ그러니까욬ㅋㅋㅋㅋ
앗 방문감사해여
그런데 그 글씨 오또케 쓰셨나오.. ? (소곤소곤

글씨 앞에 ">"를 넣으면 됩니다.

그앨 나줘........현웃 터졌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완성된 작품 나중에 꼭 올려주세요~~ㅋㅋㅋㅋ

큐큐ㅠㅠㅠㅠㅠ... 완성...은 아니지만
놓아주지 않아도 되는 친구가 생기면은 올려보도록 하겟습니댜ㅏㅠㅠ.. (엉엉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740.76
ETH 3388.8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