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 미국인으로 한국에서 생활하기-2 부

in #kr-daily3 years ago (edited)

한국에서 흑인으로 살기 - 2부


링크 - (<--- 파트 1)

이 작업을 끝내는 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코로나19 기간 동안 한국과 아시아 전반을 그리워했기 때문에 관심 있는 사람을 위해 2부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댓글로 문법 조언과 생각을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직 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문법적 오류를 덜 범하기를 바랍니다(아마 이번에도)

전주를 떠난 후:

제가 살던 충주에 갔을 때 이마트에 들렀다가 실수로 방해를 하거나 눈을 마주쳤을 때, 주변에 누군가 있다는 느낌만 들어도 반응이 즉각적이었어요. 사과를 하고 습격을 받은 것처럼 몸을 낮추겠다. 자, 이런 반응은 나에게 매우 이상할 것입니다. 나는 어떤 형태로든 부끄러워하지 않는 편이다. 그래서 내 반응이 너무 강하고 본능적이어서 영혼 탐색이 필요했다. 몇 달 동안 계속되는 이상한 행동과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깨달았을 때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원인을 찾았습니다. 누군가가 내 존재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때까지 계속 기다렸고, 누군가의 반응을 살펴보기도 전에 말 그대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는 마침내 두려움을 멈췄다.

사회적 정상에 익숙해질 수 있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두려움은 공감과 호기심으로 바뀌었습니다. 때때로 나는 사람들을 쳐다보았고 그들은 나를 다시 쳐다보았지만 적어도 지금은 대부분 그들이 나를 이해하려고 한다는 것을 압니다.

노골적으로 부정적인 순간을 찾는 것보다 가끔씩 일어나는 미묘한 순간들이 나를 괴롭히는 것입니다. 주간에 오는 학생들이 자동으로 내가 아프리카나 자메이카에서 ​​왔다고 생각할 때처럼. 또는 그들이 미국에서의 내 삶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참조로 오바마나 힙합 비디오만 가지고 있을 때. 누군가가 "Yo yo, What's up man?!"이라고 말할 때마다 내 안의 무언가가 말 그대로 죽습니다. 그들이 내가 규칙적으로 말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내가 교실 환경에서나 심지어 그 문제에 대해 정기적으로 말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내 레이스는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동료 선생님들은 내 피부색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단지 내가 외국인이라는 사실만 언급합니다. 불행히도 이것이 한국에 있는 모든 친구들에게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특히 에볼라 바이러스가 발생했을 때 한국에서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누군가가 감염된 사람들이 공포에 질려 모든 흑인들을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유색인과 자연스러운 머리카락을 가진 친구와 함께 지하철을 탔습니다. 한 노인이 웃으며 "아프리카, 에볼라!"

또 한 번 내 친구가 미국에서 방문하여 지하철을 걸으면서 이 술 취한 아저씨가 비명을 질렀습니다. 비록 흐릿하지만 알아들을 수 있는 영어로, "GO BACK TO your F- - - - - - COUNTRY!" 그런데 우리 바로 앞에 외국인 커플이 누구와 통화하는지 돌아서는데 우리가 외국인인지 친구와 내가 흑인인지 알 방법이 없지만 그래도 충격적이었다. . 그것은 분명히 부정적인 것으로 내 마음에 진정으로 남아있는 유일한 사건이었습니다. 물론 택시 기사가 피부색 때문에 누군가를 데려가고 싶지 않거나 누군가가 노골적으로 무례한 말을 하는 것에 대해 듣게 될 공포 이야기가 있지만 대부분 나는 그 몇 가지 작은 사건 이상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

내 외모에도 불구하고 나는 종종 집에서처럼 편안함을 느낍니다.

인종차별은 사는 곳에 따라 적거나 크게 존재하지만, 여기 대부분은 내 인종보다는 내가 외국인이라는 사실에 더 가깝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내가 흑인이라고 생각하지만 한국에서는 집에서보다 사회적 논평을 덜 받는다. 텍사스에서 나는 내가 다른 색이라는 사실을 끊임없이 자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나는 내가 단순한 길잡이이고 외국인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나를 이상하게 볼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장황한 방식으로 여기서 끝내려고 하는 것은 내가 아프리카계 미국인이기 때문에 아시아에서 사회적으로 소외된 존재가 되는 것에 대한 나의 초기 두려움은 완전히 근거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다른 경험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단지 나의 생각일 뿐입니다. 하지만 저를 닮아가는 분들을 보면 분명 뿌듯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나는 더 이상 서울의 거리를 걸을 때 만나는 다른 흑인들의 수를 세려고 하지 않으며, 더 이상 보이지 않는 사회적 발판을 찾기 위해 서두르지 않습니다. 마치 미국의 다른 곳으로 이사한 것처럼 받아들여지는 느낌이 듭니다. 해외로 이주하고 싶지 않은 유일한 이유가 인종이라면 실제로 이것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알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십시오. 두려움과 불안은 단지 마음의 상태일 뿐임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험을 하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7.55
ETH 2571.17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