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addy] 야만이와 함께 행성들 만들기 (solar system DIY)

in #kr-daddy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ldenman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야만이와의 "태양계 만들기" 입니다!


일전에 잠시 언급한 적 있는데, 울 야만이는 "우주"를 굉장히 좋아해요.

3살때부터 우주책을 가장 좋아하고 많이 봤고,
유툽에서도 맨날 우주관련 영상이랑 planet song도 많이봐서 다 외우고 있지요.

잠깐 찍어둔 영상을 보여드리자면,

2년전 4살때인데, 책은 한글책인데...
행성이름을 영어로 ㅎㄷㄷ
(유투브 선생님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후로 돈 주고 산 태양계 모형 장난감만 해도 서너종류되고,
모터 달려서 태양주위를 빙빙 도는 것도 있고요!
책도 백과사전급 책부터 몇권 있지요.
(이젠 각 행성들의 위성들까지 다 외워서 저보다 아는 척 엄청 함 ... ㅜㅜ)

암튼, 급기야 설날을 맞이해서...
장난감 선물로 이제 직접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 재료 : 공모양 스티로폼 (크기별로), 아크릴 물감, 붓, 팔레트, 이쑤시개

온라인으로 사면 좀 더 저렴하겠지만,
명절 연휴니까 오피스 디포에 들러서 사옵니다!
바로 옆에 "토이저러스"가 있지만 이제 토이저러스급 장난감은 싫데요.

유투브의 영향으로 액체괴물 뭐 이런 문방구 장난감을 좋아해요ㅎㅎㅎ
아니면... 로블록스 게임머니 충전해주는거 ㅡ.ㅡ;

암튼 이번 설날 기념 장난감 선물은....
"행성만들기" 하자니까 그거 말고는 다 관심없다고 ㅋㅋㅋ

작은 건 한 봉지씩, 중간이상부터는 두 봉지씩!
가장 큰 놈은 한 봉지에 하나만 달랑 들어 있어요.

아크릴 물감과 붓입니다.

아크릴 물감은 마르고나면 지워지지 않으므로 옷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되요.

손에 묻은 것도 잘 안지워지지만... 벗겨내듯 긁어내면 제거할 수는 있습니다!
팔레트에 묻어서 굳은 것도 물로는 지울 수 없고 긁어내야해요!

자, 시작해봅니다~
행성들, 항성들 이름을 불러가면서 정성스럽게 칠해주네요!

손에 안 묻게 이쑤시개로 꽂아놓고 칠했지만 역시 손에 안 묻을 수는 없었네요...ㅋ

짜잔~~~ 1차 결과물입니다!

중간에 한 두개는 제가 한 것이구요! (나름 줄이 반듯한 것?!)
나머지는 순수 야만이의 창작!!!

유투브의 "행성 크기 비교" 영상의 영향으로,
요즘은 크기별로 순서대로 정렬하고 놉니다.
뒤에 보시면 돈 주고 샀던 플라스틱 사제 모형도 있구요.
그 뒤에 풍선은 안타레스, 베텔게우스, 리겔등... 아주 큰 항성들을 담당하고 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어지간하면 함께 할 수 없는 특별한 자리...
목욕의 자리까지 함께 입성합니다 !!! (얼마나 좋았으면 ㅋㅋㅋ)

아크릴 물감이어서 완전히 건조한 후에는 이렇게 물에 닿아도 괜찮답니다^^
심지어 비누로도 안지워지지요!
(아크릴 물감은 그릇공예에도 쓰일정도라는 점!)

그렇게 하루를 행성으로 꽉 채우고...

...

골든맨도 괜한 작품욕에 불타오릅니다.
하루가 지난 다음날... 도전!

짜잔~~~

태양과 태양계의 행성들입니다!
왼쪽부터 태양.수.금.지.화.목.토.천.해.

개인적으로 뿌듯한 디테일의 목성, 지구, 태양!
목성의 포인트는 역시 대적반(큰 붉은 점).
태양의 포인트는 홍염과 흑점이 깨알 포인트입니다 ㅋㅋㅋ

아, 내 안의 예술성이여!!!

울 집 호랭님께,

나도 예술이나 할 걸 그랬나?

했다가 괜한 등짝 스메싱 한 방 벌었네요.
(그래도 잘하긴 잘했다고 깨알칭찬 받음 ㅋㅋㅋ)

제 작품(?)을 보고 야만이 추가주문을 합니다.

"왜소행성들"도 해주세요!!!

네네... 좌측부터...

마케마케, 세레스, 에리스, 하우메아, 천왕성

되겠습니다.(츄파춥스가 연상된다면 그것은 발렌타인데이의 부작용)

천왕성이 행성계에서 퇴출된 얘기는 틈만나면 재잘재잘...
울 야만이가 특별히 아끼는 왜소행성들입니다.

참고로 하우메아가 조금 납작한건 일부러 그런겁니다. 하우메아는 타원형이거든요!

이제 본인 작품보다 아빠작품을 더 잘 가지고 노는 군요. 훗.
완성도를 아는 아이입니다 ㅋㅋㅋ


가끔은 귀찮아서 완성품을 사주기도 하지만,

이미 있는 것도 같이 만들어보는 것은,
또다른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이 되어주는 아이템이네요.

야만아,
다음에는 또 뭘 만들어볼까?

Sort:  

되게 잘 만드셨는데요??? 아크릴물가 정말 쎄네요 ㅋㅋㅋㅋ

야만이가 진짜같다고 해줬어요ㅋ 최고의 칭찬 들음 ㅋㅋㅋ
아크릴 물감, 처음에는 물 섞어서 쓰는데 굳어버리면 게임오바!
붓도 바로바로 안 씻어두면 일회용이 되버리죠.
근데 그게 은근 유용하고 매력있어요! 핸드폰 케이스 꾸밀때도 많이들 쓴데요.

와 아이들 교육에 참 좋을 것 같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가겠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려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이에게 우주에 대한 교육 정말 잘 해주신 것 같네요^^

우주는 제가 가르쳐준게 아니라 저가 찾아낸 것이지요!
저는 재미를 잃지않게 거들어줄 뿐...^^

캬~ 금손이십니다. 아이들이 더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아이들이 좋아 하는 걸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네요.

요령을 터득했는데...꽂은 이쑤시개를 돌돌 돌리면 알아서 둥글게 잘 칠해지더라구요 ㅋ
그러니 그럴듯한 행성처럼 보였어요 ㅋㅋㅋ
사실 종이비행기를 같이 접어도 그거 날리면서 한 시간은 놀 수 있답니다! (어제 그랬어요!)
복잡하고 간단하고 상관없이 뭐든 함께, 직접 해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61.04
ETH 2483.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