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18.01.29 - 고열

in #kr-daddy7 years ago

20180129_184947.jpg

열을 재보니 40도가 넘었다.

막 말이 트기시작한 애기가 낮잠자고나서
'아야,아야...' 하면서 본인이 아프다고 얘기한다.

몸을 만져보자 손이 데일것 같은 뜨거움에
온도를 재보니 거의 40도였다.

"주아야 어디아파?"
"빼에.. 빼에... 약 약.."
"배가아퍼 주아? 삐뽀삐뽀타고 약먹으러갈까?
"삐뽀오삐뽀..."

요즘 한창 병원놀이에 빠져있던 주아라
자기가 배가 아프다며 약을 먹어야된다고
그 어설픈 발음으로 이야기한다.
가장 좋아하는 차인 삐뽀삐뽀도 연신 얘기한다.

인형들이 맨날 아프다고 삐뽀삐뽀 부르더니
자기도 그래야 된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엄마 아빠 입장에서 말도 못하는 애가
몇 안되는 아는 단어로
'약, 약' 이러고있으니 눈물이 핑 돈다.

한달음에 달려간 병원에서는
독감일 가능성이 높다며 약을 처방해주었다.

주아는 병원 엘레베이터 탈때는
"무떠.. 무떠..." 하면서 무섭다곤 했지만
자기가 아픈걸 아는지
울지도 않고 침착하게 진료를 받았다.

괜히 그러니 더 맘이 안좋다.

집에와서 온도를 재니 38도까지 열이 내렸다.

애기는 몸이 개운해지자
언제 아팠냐는 듯이 신나서 뛰어논다.

20180129_192805.jpg

신이 나서 타요 양치질까지 해준다.

하지만 밤에 다시 고열이 오를 것을 안다.
여태까지 항상 그랬기 때문이다.

문제는 와이프까지 어제 물난리로 고생을 해서 그런지 몸살이 왔다.

밤이 되자 와이프는 먹을걸 다 토해낼정도로 아프고 오한이 와서 전기담요에 이불두겹을 덮고 잠들었고

주아는 옆에서 얇은 옷 하나 입고 머리 위에 물수건을 올려놓고 자고 있다.

열은 39.8도 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38.7도로 내려갔다.

추가로 먹인 해열제에도 온도가 내려가지 않으면 옷을 벗기고, 더 나가서 살짝 물을 몸에 바르던지 해서라도 체온을 낮춰야한다.
고온은 아기에게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자긴 글렀다.
일이 없는게 이럴땐 다행이지 싶다.
새벽 4시에 딸기맛 해열제를 한번 더 먹여야 하니 일단 나도 살짝 눈을 붙혀야겠다.

Sort:  

밤새 어땠나요?? 열이 오른다 싶으면 옷을 벗겨 미지근한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좋은데 해열제 먹인 후 그렇게 닦으면 저체온증이 올수도 있다더라구요. 옷도 딱 붙는 옷 말고 약간 헐렁하게 입혀주시구요~~간혹 해열제 먹고 저체온증 오는 아가들도 있으니 온도체크 중간중간 잘해야하더라구요ㅠㅠ아이가 아프면 온 신경이 곤두서는 것 같습니다. 잠도 편히 못 주무셨겠어요. 아내도 공주님도 어서 훌훌 털고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으 너무 피곤한데 오늘도 피곤할 예정입니다 하아...ㅋㅋ
밤에 기온은 차가운데 아이는 더우니 여간 곤란한게아니더라구요 후; 저체온증조언 감사드립니다 조심해야겠어요..

에고 ㅠㅠ 정말 아기. 엄마. 아빠 모두 고생이 많으시네요. 저희는 아빠와 아이가 둘다 독감에 걸려 고생했었거든요. 아이의 열이 40도... 해열제를 먹여도 38도.. 새벽에 잠은 꿈도 못 꿨었어요 ㅠㅠ 아이와 엄마가 빨리 낫길 기도해봅니다. 말도 잘 못하는 아기인데 넘 안쓰럽네요 ㅠㅠ

하아 이놈의 독감한번이면 가족들 다 너무 고생하게되는것같습니다ㅠㅜ applemint님네는 무사히 다 회복해서 다행이네요

걱정 많이 되시겠네요. 아이가 열나고 아프면 정말 온 집안이 비상입니다. 속히 나아지길 바랍니다.

오늘도 병원 가보니 한주는 고생해야지싶습니다 ㅠ

아이고 어서나아야할터인데

ㅜㅜ금방낫긴글렀습니다 이구..

에고~아이들 열날때가 참 힘들죠 언능 열이 떨어져
감기가 나아야 할텐데 ..주아가 빠른회복되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b형독감이라는데 걱정입니다ㅠ

제 이웃의 아이도 어제 밤새 열이 있었다는데~~
주아가 오늘은 다 낫길 바래요~
아가들 열나는건 넘 마음 아파요~

맞아요 무슨 죄가 있다고 이 쪼꼬만게...에구...

다행히 해열제가 몸에 맞는군요.
해열제 중에도 몸에 안맞는것들이 있어서
몇가지 구비해두는게 좋다고 들었습니다.
빠른쾌유를 빌어봅니다.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열이 안떨어지면 해열제를 바꿔야하니
내일 또 오라고하더군요...
전엔 1주일정도 갔었는데 몇일안에 회복되길 빌어봅니다ㅠ 좋은밤되세요~

아이가 얼른 낫길 빌게요..

감사합니다 올세일님 ㅠ.ㅠ....

I have no idea what's wrote here as i don't speak Japanese ....anyway im willing to visit Japan in the next days...so take my upvote :D

This is korean, not japanese... but thanks to visit my blog, have a good day

이마에 붙이는 열패치 있는데... 열나면 일단 붙여주세요...
머리 고열이 위험하니까요...

마침 있는데 머리에라도 붙혀봐야겠네요..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6922.13
ETH 2347.7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