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두번째 잔차, Pinarello GANs 구입기

in #kr-cycling6 years ago (edited)

알레 스프린트 구매를 시작으로 입문한 나의 사이클링 라이프!
1년이 채 되지 않아 나에게 온 것은 바로 기변뽕... 나도 카본 타고 싶다... 나도 자전거 번쩍 들어 사진찍고 싶다...나는 그렇게 새로운 잔차를 물색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자전거 선택 기준

  • 디자인 : 일단 화이트 절대 타협 불가! & 완전 동그란 올라운드 노노 에어로 형상 굳.
  • 브랜드 : 자전거는 가성비가 아니라 감성비로 타는 것이다.
  • 스펙 : 일단 카본에 신형 울테 8000모델을 달자. 이건 가격대에 따라 타협가능...

내게 기준은 명확했다. 디자인과 브랜드에 신경을 많이 쓰다보니 보이는 것마다 대부분 패스였다. 결론은 피나렐로 간s였다. 물론 눈에 들어오는 몇 몇 모델들이 있었다. 하지만 가격과 연식의 문제로 포기 했다 (Pinarello DOGMA, Factor, Stock aerfast and so on.)

자전거 모델

사실 간과 간s의 디자인은 비슷한데 가격과 스펙에서 차이가 난다. 주요 차이는 프레임 카본 등급과 핸들바 및 스템의 에어로형 여부이다. 기왕 사는 거 좋은 거 사자해서 난 결국 간s를 선택하였다. 조금이라도 더 늦게 기변뽕이 올려면 더 좋을 걸 사야한다는 생각에서?... 뭔가 논리가 굉장히 허술하지만 어쨋든 간s로 최종 선택했다.
좀 찜찜한 점은 2018년 간s 화이트만 17년도 디자인과 동일하다는 점이다. 수입사인 네오플라이에서 안 해온 것 같은데, 사실 말이 18년이지 17년도 간s에 신형 울테를 단 걸 18년 간s라 하는 것 같다. 뭔가 분했지만 간보다는 간s를 더 사고 싶었다.

구분GAN sGAN
이미지
프레임카본파이버 T700카본파이버 T600
구동계신형 울테 8000신형 울테 8000
핸들바∙스템MOST 에어로형MOST 일반형
정가548만원388만원
More네오플라이 GAN 소개네오플라이 GANs 소개

자전거 사이즈

내 키는 167cm이고 인심은 75-80 정도 나오는 것으로 기억한다. 여자치고 인심이 긴 편이라고 귀가 닳도록 들었다. 지겹다ㅋㅋ 스페셜라이즈드 알레 스프린트는 52사이즈를 탔는데 이것도 싯포만 맞고 나머지 컴포넌트는 모두 너무 커서 작은 걸로 교체했다. 매장에 상담해보니 피나렐로는 465 사이즈가 내 몸에 딱 맞는 사이즈였다.

자전거 구매 및 수령

일단 간s 화이트 465사이즈를 기준으로 재고유무와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피나렐로 취급 매장에 전화를 돌림 x N ... 최종 구입 매장은 야탑에 위치한 벨로시티! 퇴근 후 알레를 타고 벨로시티에 도착하니 나의 간s가 영롱한 빛을 뿜으며 나를 반겨주었다. 이 순간을 상상하며 혼자 얼마나 실실대며 웃었던가...

eftAR24SQqmBQfqX+be63g_thumb_15ec.jpg

보자마자 스윽 쓰다듬어 주었다.

o3BOq0uIQwetvDijcb3RFA_thumb_15f3.jpg

피나렐로 로고.. 그 아래 위치한 울테그라 브레이크와 온다 포크!

UNADJUSTEDNONRAW_thumb_15ee.jpg
나 울테달았다 광고하기 가장 좋은 크랭크암!

UNADJUSTEDNONRAW_thumb_15ef.jpg

열심히 나만의 촬영시간을 갖은 뒤, 기존 자전거에서 이식할 것을 하나씩 이식했다. 이식할 아이템은 스페셜라이즈드 여성용 안장 아우라, 샤말 밀레 휠셋, 로터 마운트와 가민 센서들이다. 알레... 이제 안녕!

이식이 끝난 후, 무게를 재보니... 7.6kg 대가 나왔다. 휠을 보라원으로 바꾸면... 7kg 초반대로 떨어지겠다..... 물론 내 통장의 잔고도 함께 떨어지겠지... 마지막으로 샵에서 기본 피팅을 받았다. 2-4주이내 케이블 점검을 위해 샵에 한 번 방문하라고 말씀해주셨다.

UNADJUSTEDNONRAW_thumb_15f1.jpg

이제 다음은 피팅이다!

부상전력이 있고, 자세가 아직도 잘 안잡힌 나에게 필수코스이다. 시즌온 시기인만큼 빨리 알아보고 예약해야겠다!
현재 마니또 바이크와 DKCA 두 군데중 한 군데에서 받을까 생각중이다.

Sort: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자전거가 538만원이라니 후덜덜하네요..ㅎㅎ

ㅎ.ㅎ 천만원이 넘는 후덜덜한 아이들도 많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077.75
ETH 3167.77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