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afe renovated traditional house of Korea] 종갓집에서 운영하는 대구의 한옥카페를 소개합니다!

in #kr-cultur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imhyeran 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장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원당 고택이자, '바이소가' 카페 입니다.
Hello I am @kimhyeran.
Today I want to introduce some special place.
It is a cafe called 'By Soga', a house for Hanwon.

이 고택은 저희 동네에 위치하고 있는 저의 종갓집입니다.^^
어린 시절에는 그냥 지나가다 들르곤 했는데요.
2년 전 쯤부터 일부공간을 카페로 운영하더라구요.
물론 지금도 지나가는 사람들이 대문안까지 들어와도 뭐라 하지 않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종갓집 답게 어마어마한 전통 가옥이 있어요 .

아래 사진이 카페 건물인데 이곳역시 한옥형태 입니다.

카페 내부에는 주문하는 곳과 차마시는 곳이 있어요

아쉽게도 제가 메뉴를 찍어 놓지는 못했네요 ㅠㅠ

차를 마실수 있는 공간은 카페동 뿐 아니라 여러군데 위치해 있어서 한옥체험 느낌을 받으실수 있어요
실제로 다 사용하던 방들 내부에 차를 마실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았답니다 ^^

이런곳에도 있구요 ^^

잘보이지는 않지만 이곳은 아궁이를 개조해 두었더라구요

입구에는 큰 강아지도 한마리 있어요 ㅎㅎ 사람을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너무 더워보인다며 자꾸 물을 떠다주던 남친...ㅎㅎ

어디서 물뿌리게 같은걸 구해왔네요 ㅋㅋㅋㅋ

나가는 길에 입구에 있는 보호수도 한컷 ㅎㅎ 은행나무라서 여름이 되면 주변 바닥이 노랗게 됬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은행냄새와 함께.....ㅎ

주변에서 많이 보기 힘든 건물이다 보니 삼각대에 대포카메라까지 챙겨와서 사진찍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외국인도 있었구 쇼핑몰 촬영 같은걸 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ㅎㅎ 그만큼 이쁘다는 거겠죠?
저는 어릴때부터 가봤던 곳이라 막 사진을 많이 찍지 않았는데요 인터넷에 검색하니 이쁘게 사진찍으신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ㅎㅎ

대구 사시는 분이나 대구를 방문 할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
특히 한옥을 접하기 힘든 어린아이들이나 외국인 친구들과 간다면 더 좋을것 같네요
메뉴는 일반 카페와 비슷하구 한옥카페 답게 떡종류도 있어요!! 가격은 그닥 착하지 않습니다 ^^
하지만 인생샹을 건질 수 있습니다!!

(*전경사진은 제가 많이 찍어오지 못한 관계로 '한옥스테이' 사이트의 사진들을 사용하였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댓글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follow me!


중요한 내용을 빠트렸네요
이곳은 한원당 김굉필 선생의 후손이 살고 있는 종갓집이며,
김굉필 선생은 조선유학을 대표하는 동방오현(정여창,김굉필,조광조,이언적,이황)의 우두머리 입니다.
그리고 저도 김굉필 선생의 후손인 서흥 김씨 입니다 ^^

Sort:  

사진에서 부터 오래된 좋은 나무향이 나는거같아 좋네요 ^^

엄청 자연친화적이죠!!ㅎㅎㅎㅎ

이동네는 오랜된 큰나무들이 참 많아요!! 보호수도 3개나 있어요 ㅋㅋㅋ

우와~ 대구갈일있으면 가봐야겠어요! 멋진 카페예요

네 꼭한번 들려보세요~ 다른 한옥카페랑은 차원이 다른 한옥이랍니다 ㅎㅎ

정말 아름답고 고적한 종갓집이네요 !!

분위기가 정말 좋죠 ^^

"저의 종갓집"

클라스가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하지만 제사때는 아빠만가죠.....ㅎㅎㅎㅎ 종갓집이지만 ...저희동네지만...딱히 갈일이 없다는 ^^

대구에 이런 카페가 있었군요!! 너무 이쁘네요 ^^ 꼭 가봐야겠어요!

네 ㅎㅎㅎㅎ 촌동네랑 공기도 좋습니다~!!ㅎㅎ 바로 앞이 옥수수밭 ㅋㅋㅋ

꼭 가봐야겠네요. 한옥 너무좋아하는데~
음~~나무냄새~^^

음~ ㅋㅋㅋㅋ 집마당에도 큰나무가있어요 ㅎㅎ 작은 나무들도 많고 촌동네라 바로앞에 옥수수밭도 있고 그렇답니다!! ㅎㅎ

참 멋진 카페네요. 들려보고 싶어요. 대구 출장갈 때 노력해봐야겠네요 ^^

월요일에는 휴무로 알고있어요!! ㅎㅎ 헛걸음 안하시게 휴무를 확인하고 가시는게 좋겠어요 ^^

고즈넉하니 한옥이 멋있습니다 ^^

그쵸 ㅎㅎㅎㅎ 느낌이 참좋아요

한국느낌이 물씬나는 까페군요!

아마 제가 가본카페중에는 제일 한국적인것 같아요!! ㅎㅎㅎ 종갓집이니까 그럴수밖에 없는가.....ㅎㅎㅎ

종갓집에서 커피라니 신기하기도 이뻐서 끌리기도하네요 ㅎㅎ

디저트들도 다 이뻐요!! ㅎㅎ 가격이 착하진 않지만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453.36
ETH 3507.44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