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칠 때 떠나라

in #kr-crazymarket7 years ago (edited)

mug_obj_14767804240891514.jpg


제목과 같은.. 영화가 있었다.
별 감흥없이 보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런데 요즘
너무나 큰 호황을 누리고 있는 암호화 화폐시장..
솔직히 이제 좀 버겁게 느껴질 정도다.

아침에 마켓을 보고 몇가지 코인을 매수한다.
일확천금을 이야기 하는 것도 아니고
매매도사도 아닌 내게 안겨주는 요즘 수익은
연수익으로 환산해서 말하기 이상할 정도다.

매일 5% 이상의 수익이라니..
정상은 아닌데..
나도 모르게 빨려들어가고 만다.

가치투자가 정석인데..
STEEM과 EOS 이외 가치투자한 코인은 없는데..

아침에 샀다 저녁에 팔고..

EMC2..
제대로 모르고 샀던 이 녀석은 옷 한벌 값 벌고 팔았더니.
이제 12배도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니
그게 불과 한 주도 되지 않는 시간이라니..

박수칠 때 떠나야 한다는 사실은 분명 잘 알고 있는데
지금은 떠나기 싫은건 나 혼자만은 아니겠지?

하지만 소심한 나는..
들어온 돈은 모두 현금으로 회수하고 있고
다른 이들에게도 권하고 싶다.
도박은.. 내 돈으로 하면 안 된다.

그리고..
오르면 내려가는 것이 세상의 진리다.


follow me!

Sort:  

저도 언제나 놓친 떡 보다는 먹은 것에 감사하자며 마음을 다스리는 중입니다 ㅎㅎㅎ

그러게요.
저도 골든맨님 견해에 동의합니다.
오늘도..
얻은 수익은 다 날렸지만 원금 날리지 않음에 다행시라 생각하며 ㅎㅎ

우리가 어릴 때 배웠던 가치의 기준이 무너지는 세상입니다. 몹시 혼란스럽습니다. ㅎㅎ

저도 가치의 기준이 몹시 혼란스럽지만
이제는 지금의 기준점에 맞춰 살아보려합니다.

지금의 기준에 맞추지 못하여 예전의 패러다임을 가지고 살아가는한
기회가 주어질 것 같지는 않음에 말이죠 ^^

@sochul님 안녕히 가세요 !!! ㅎㅎ
다음에 뵙겠습니다.


오랜만에 찾아 뵙네요 ^^ 무기도 새로 장만하시고... 앞으로 더 좋은 글 많이 써주세요 !! ㅎ

아직 안가요 티월드님 ^^
사람이 참 그래요 수익률 1,000%를 달성하고나니
이제 10,000%를 함 덤벼보고 싶은 과대망상이 ㅎㅎ

근데.. 정작 중요한 것이
1만원 투자해서 10만원 벌면 1,000%라 ㅋㅋ

박수 받을때 더 ~ 받고 떠나자^^ ㅎㅎ 핫한 종목들이 많네요!
성공투자 기원합니다^^

독거노인님도 빗자루로 쓸어담고 계시겠죠? ^^
동전으로 벌고 있으니 담으려니 무겁네요
큰 애들로 거래해서 지폐다발로 벌어야 하는데 말이죠 ㅎㅎ

쬐금요^^ ㅎㅎ 좋은하루 되세요^^

요즘 진짜 어이없는 상승들 투성입니다.
좋게보자면 한도끝도 없고 너무 올라서 불안한 마음은 또 여전히 존재하는지라...

그래도 함게 하시죠. ㅎ

요즘.. 우님의 독심술이 최강이신듯 싶습니다.
그래서 저도 우님을 따라다닐까 싶은 생각이 ^^
벌었던 것 죄다 다시 집어넣지 않는한 플러스니..

일단..
박수치다 주먹으로 때리기 전 까지는 함께 가보는 것도 ㅎㅎ

이제 비트에서 제 돈 빼서 다시 통장에 넣어놓고, 벌어 놓은 돈으로만 놀아야 할까요 ㅋㅋㅋ

시호님 정답!

역시 도박은 내 돈으로 하면 안 되죠 ㅎㅎ

근데 제 돈 빼면 너무 조금 남아서... ㅋㅋㅋㅋ 쫌만 더 불리고요

난 박수 안 칠떄도 떠나고 싶퍼요

은이님 때론.. 떠나야 할 때를 못 맞춰 버스에서 내리지 못함을 아쉬워 하는때가 많죠
하지만 한번쯤은 타보는 것도 ^^

너무 올라서 더 불안한 요즘입니다.
평가액이 매일 조금씩 늘어나긴 하는데 이게 내 돈이 아닌거 같아서 말이죠. ㅎㅎㅎ

맞아요 이게 정도껏이긴한데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황에서 너무 한꺼번에 들어오는 것이 ^^

벌어논게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해유?
그래두 빼유?

그럼 맛은 보시고 빼는 것으로 할까요?
상승버스에서 내려야 할 때만 잘 맞춘다면야 ㅎㅎ

아직 상승 장이라 생각합니다.
남들이 떠나는 모션이 보일때....떠나면 늦는다는 거 알지만....
그래도 아직은 떠나기 싫어지네요 ㅎㅎ

탑님 저도 말은 그래놓고
실상 아직 떠나가기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50.79
ETH 3415.8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