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받침 소품 만들기

in #kr-craft6 years ago (edited)

main (5).JPG

지난 번에는 슈링클스로
제가 만든 코알라 캐릭터
냉장고 자석을 만들었는데,
오늘은 같은 도안을 지우개
스탬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우개 스탬프를 만들려면
스탬프용 고무, 트레이싱지,
아트 나이프 (커터칼 가능),
잉크패드가 있으면 됩니다.
지우개는 문구점에서 사도 되고요,
온라인몰 등에서 스탬프용 고무를
따로 준비해도 됩니다.

트레이싱지가 없으면 쿠킹용
종이포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뒤가 비쳐나오기 때문에
도안을 따라 그리기 쉽습니다.

20 (2)-horz.jpg

종이포일 위에 연필이나 샤프로
도안을 따라 그린 후 뒤집어서
지우개에 얹고 평평한 도구로
문지릅니다. 그럼 지우개에
도안이 묻어 나옵니다.
지우개에는 좌우가 반대로 나오는데,
스탬프를 찍으면 원래 방향대로
나오게 됩니다.

20180814232810.png

커터칼이나 아트 나이프로
45도 각도로 기울여서
배경선부터 하나씩 따서 오려줍니다.

20180814224623.png

배경을 정리한 후, 안쪽도 순서대로
조각해 냅니다. 외곽선 안쪽으로
45도 기울여 칼집을 내주고
가로로 오려 나가면 계단식으로
여백이 정리됩니다.
조각칼을 이용해 평평하게 다듬는
방식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편하게 작업하면 됩니다.

20180814233026.png

잉크 패드에 묻혀 찍기 전에
가루제거제(오른쪽)를 조물조물
뭉쳐서 지우개를 톡톡 두드려
가루 등 잔여물을 걷어줍니다.

20180814225732.png

1차로 잉크 패드를 묻혀서
돌출된 부분을 체크한 뒤
안쪽 여백을
좀더 다듬어 줍니다.

20180814225719.png

잉크를 묻혀 찍어줍니다.
지우개와 좌우가 반대로 찍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원본과 같은 모양이 됐습니다.
메모 용지에 똑같은 모양 2개를
찍어줍니다. 꽃모양 받침에도
찍어보았습니다. 이대로 사용해도
완성이지만, 다채로움을 주기 위해
채색을 해보았습니다.

image_3524401251534255610598.jpg

2개 중 하나만 채색을 했습니다.
포스카 펜으로 칠한 후 글리터펜으로
이불 무늬를 넣어주었습니다.
지난 번 만들었던 앙증맞은 냉장고 자석도
함께 나란히 놓아보았습니다.
이불을 둘러쓰고 능청맞게 과자를 먹고
있는 코알라의 모습이 나름 귀엽습니다.

stT1 (27).JPG

꽃모양 컵받침에 찍은 스탬프 그림에도
채색을 넣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분홍색 이불을 덮어주었습니다.

stT1 (32).JPG

코알라 4총사를 한 데 모았습니다.
스탬프로 만들어 두면 매번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같은 모양을 여러 번
찍어서 색칠을 다르게 하거나
장식을 다르게 해서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180814225702.png

자석이 붙는 보드나 냉장고에 붙여서
장식을 해도 되고 책갈피나 컵받침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잇 통해 좋은 시간 보내세요!

후문2.png

Sort:  

꺄악!!!!!!! 그린판다 넘나 귀엽~ 다가오는 가을이랑 넘나 잘 어울려요!

ㅎㅎ 감사합니다. 코알라인데 판다처럼 보이나봐요.ㅋㅋ
아예 판다 캐릭터도 하나 더 만들어야 겠어요.

초록색 판다가 더 귀여운것같아요
ㅋㅋㅋ
우왓 @danbirang님 스팀샾입점안하세영?
ㅋㅋㅋ

판다는 아니고 알비노 코알라 입니다. ㅎㅎㅎ
코알라 이모티콘을 만들려고 생각은 하는데
지금은 넘 더워서 여름 지나고 만들어 볼까 하구요. ^^

앗 ㅋㅋ 머리는 코알라
쓰는걸 판다라고 썼네요 제가 판다를좋아합니닷
ㅋㅋㅋ 만들어주세요~~^^!!!!

갑자기 판다 아이디어가 생각나서
조만간 만들어 볼게요. ㅎㅎ

댄비랑님 아직 미혼 이신가요?
댄비랑님 작품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거 같아오.....
엄마들한테 수업하셔도 될거 같아요!!!!
나도 배우고 싶어 지는데요

ㅎㅎ 감사합니다. 전 남편이랑 둘이 살아요~^^
안그래도 조카 생일이라 슈링클스로
어벤져스를 만들어 보내줬더니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제작기를 소개할 수 있도록
영상 만드는 공부를 해봐야 겠어요. ^^

우와...재미있고 귀여워요!!!♡♡♡
지우개로 도장! 저도 해봐야게써요!♡

지우개 스탬프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어서 종종 만들고 있어요.
집에서 꼭 한 번 해보세요 ^^

너무 귀여워요ㅜㅠ 똑같이 계속 쓸수 있는 장점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여러 번 찍을 수 있고 같은 도안으로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Congratulations @danbiran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무한생산이 가능하겠네요. ㅎㅎ

ㅎㅎ 지우개가 닳기 전까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잉크가 고무에 스며들어서 클리너로
닦아도 나중엔 점점 진한색 잉크만
사용해야 하지만요. ㅎㅎ

아기자기한 작품들 보고 있으면, 어릴적 책상위 연필과 지우개가 생각 나네요... 지우개 따먹기도 많이 했는데

9F55D11F-1D1F-448E-9DFC-9A16D749C75E.png

어릴 때 심술궂은 짝이 책상 중간에 금을 그어놓고
지우개가 금 밖으로 넘어가면 잘라가곤 했지요. ㅠㅠ

단비랑님 댁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많을 것 같아요.
저는 관리가 힘들어 매일 버리는 게 일이라..ㅎㅎ
정말 스팀샵에 입점되면 좋겠어요
냉장고 자석!! 좋아하거든요^_^

만든 것은 대부분 지인들이 가져가서 집에는
재료만 잔뜩 있어요. ㅎㅎ 나중에 더 나이들어서
큰 집으로 이사가면 방 한 켠에 장식장 큰 거 들여놓고
꾸며놓으려구요. 판매상품은 저작권도
고려해야 해서 제 고유 캐릭터를 개발해서
언젠가 스팀샵에도 올려놓고 싶어요. ^^

아~~단비랑님만의 캐릭터!
멋져요!
그 날을 기다려요^-^

코알라~~ 볼수록 귀요미 ㅎㅎㅎ
일본스러워요 ㅎㅎㅎ
지우개 스템프 제작이라니~ 항상 금손 부럽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지우개 스탬프는 정말
오랜만에 조각했는데 다행히 손이
기억하고 있더라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31.19
ETH 3487.98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