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ook] 판다양의 초간단이 되려다가만 간단요리 : 이것만 있으면 밥한그릇 뚝딱! 고추참치

in #kr-cook6 years ago

0.jpg


@pandafam 의 초간단 요리 : 고추참치


지난 주말 판다군이 밋업갔다 오더니 너무 유쾌한분을 만났다고 자랑을 합니다.
그런데 아이디가 참 제가 좋아하는 이름이였습니다. 이름하여 @gochuchamchi
사실 댓글도 달아주시고 동파육은 강해서 기억에 남았었는데 계속 “고추참치”를 듣다보니 세뇌가 되었나봐요.
머리속에 떠나지 않는게 먹고싶더라구요….

그래서 도전합니다.
그냥 참치로 고추참치 만들기.
사실 고추참치 시중에 파는 것 충분히 맛있습니다.

단점을…. 가격대비 양이 적은느낌과 함께 제가 사랑하는 감자나 야채가 적어요…. 슬퍼요.
그래서 통크게 참치 1.88kg(김밥전문점 납품용)을 질러서 통크게 해볼까하다가…
사단날꺼같아서 우선 참치 165g을 이용해 도전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준비물

참치, 양파, 고추장, 고춧가루, 고추, 물엿(설탕으로 대체 가능)

기타 준비물

감자,
당근,
대파,
옥수수콘,
다진마늘,
맛술,
굴소스(넣어주면 훨씬 감칠맛 납니다.),
참기름

1.jpg

참치는 1통반을 했어요.
(원래 한통만 하려했는데 냉장고에 찌개하고 남은 반통이 눈에 띄어서…후후후)

참치는 기름기를 대강 짜줍니다.
(취향에 따라 깔끔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완전 짜내도 됩니다.전 적당히…)

감자, 양파, 당근은 깍뚝썰기해줍니다.

대파와 고추는 적당히 썰어주세요.
(냉동시킨거 써서 얇게 채썰기하고 싶어도 좀 힘들다는… 채썰기 하는게 이쁘긴해요 :) )

감자가 익는데 시간도 가장 오래 걸리고 안 익으면 먹기 힘드니까… 우선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돌려줍니다.(삶아주셔도 되는데 귀찮아서…)

2.jpg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물엿 1큰술,
소주 1큰술(비린맛 제거용 + 약간의 달달함?),
굴소스 1/2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을 넣어줍니다.

3.jpg

다진마늘(전 다 떨어져서… 생마늘을 열심히 다졌네요…..판다군 도깨비 방망이 사주떼염. 네에?집에 있는 쉐이커로는 다져지지가 않아요….흑)과 함께 물을 부어주세요.

감자랑 당근, 양파 등을 한번 익혀야 하기 때문에 좀 넉넉하게 넣어주셔야 합니다.

4.jpg

약한 불로 양파 당근을 넣고 끓여줍니다.

5.jpg

감자는 한번 익힌 상태라 당근이 좀 익었다 싶을 때 넣어줍니다.

6.jpg

감자도 간이 좀 들었다 싶을 때 고추를 넣어줍니다. 음~~ 맛있는 향기 솔솔이에요.
(이때도 감자 건져서 먹고 있다는건 함정. 감자는 사랑이니까요.)

7.jpg

다시한번 끓여주시고….

8.jpg

잊고있었던 감자조림하느라 샀던 꽈리고추도 더 넣어줍니다.
이건 얼린게 아니라 아삭한 식감을 살려줄거 같아서 추가했습니다.
(라고 쓰고 남은 고추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가정주부의 모습이라고 읽습니다.)

9.jpg

두둥 드디어 대망의 참치 투여!!!!

참치 양이 많아요. 그런데 야채양도 많아서 걱정하지 않습니다.

10.jpg

참치를 좀 익혀줘야 비린맛도 더 안나고 무엇보다 고추장맛이 잘 베어서 맛있습니다.
(판다양이 비린맛에 좀 약하거든요 ㅠㅠ)

11.jpg

저녁식사에 먹을 분량을 담아서 깨뿌려주면 끝!!
사실 저녁에 먹을 분량 하고도 반찬통 하나 다 담을 정도의 분량이 나왔습니다.
이건 두고두고 반찬하기 귀찮을 때 밥한공기 뚝딱용으로 최고입니다!! 후후

한번 먹기에는 사실 사서 드시는게 더 편해요.
하지만 저처럼 좀 많은 분량을 해서 두고두고 드시는 용이라면 강추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채소도 더 추가할수 있고, 간도 조절가능하니까요.
음…. 그런데 두고두고 먹기엔 오늘 내일 중으로 동날거 같….?

12.jpg

그럼 마지막으로 항상 그렇듯 그날 만든 새반찬들만 모아서 찍었습니다.
시원칼칼한 콩나물 김치국에 고추참치, 오이무침… 고추팸이네요.

저 콩나물 김치국은 다음날 김치죽을 간단히 하기위한 판다양의 숨의 한수였다는 것은 비밀.
(일타 쌍피 좋아합니다.)

헤헤. 오늘도 너무 추운데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


판다의 포스팅이 좋으셨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Please Follow @pandafam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따뜻한 밥이랑 딱 어울리는 반찬이네요. ^^
비리지도 않고 매콤~하니 다시 저녁밥 먹고 싶어져요 ㅠㅠ

소주한큰술이면 비린맛이 확실히 좀더 사라지는거 같아요.
전 우선 너무 맵지 않게 했는데 청양고추 넣으면 훨씬 맛있을거 같아요 :)
일일 6식까지야....기본입니다 후후후

요리시군요~~
아주쉽게 잘하시는거 같아요

팔로 꾹~❤

팔로 감사드립니다 :) 전 이미 팔로우 했네요 ㅎㅎㅎ 앞으로 자주 놀러와주세요 :) 더 쉬운 레시피도 알려드릴게요 :)

헉.. 볼떄마다 놀라워용
이렇게 맛있는음식 만들기 있기~없기~~

앗. 감사합니다.
사실 레시피가 어려운것들은 아니에요.
반백수 모드라 남는시간 판다군의 든든한 한끼를위해서(라고 쓰고 요새 요리가 재밌어서) 하다보니
다양해 지는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것 위주로 앞으로도 맛있는 음식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완전 밥도둑 이네요....다음에는 면도둑 편도좀...ㅋ

진짜 맛있게 생겼네요 ㅎㅎ

앗....@kyungbi05님...돗자리 까셔도 될거같....
안그래도 토마토스파게티가 땡겨서 판다군한테 소스 좀 사오라고 주문한 상태입니다 ㅎㅎㅎ
자 그럼 판다군을 기다리며 면도둑편 준비해보겠습니다 :)

와우~ㅋㅋㅋ 다음 면도둑편 기대하겠습니다~!!!

네 초간단으로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맛나 보이네요
보팅하고 갑니다~

댓글과 보팅 감사합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고 감기조심하세요 :)

판다님 택배가 도착했어요 ♥
지금 애기가 자고 있는데 일어나면 깜짝 선물로 보여줄 예정입니다 :)
후기 포스팅도 할게요 기다려주세요!! 감사의 풀보팅 얍얍

앗! 택배가 금방 도착해서 좋네요.
애기가 일어나서 보고는 좋아해줬으면 좋겠어요. 두근두근하네요 :)

저 방금 저녁먹었는데... 이거 또먹고싶어요..

저녁은 2번 먹어줘도 된다고 배웠습니다(???????????)
고추참치는 비상식량, 밥도둑으로 손색이 없는거 같아요 :)

금단의 선택이로군요 저녁 두번ㅋㅋㅋㅋ

ㅎㅎㅎ 하루 6끼를 실천하고 있답니다.(파워 당당)
맛있게 먹으면 두번의 저녁도 0칼로리로 만들수 있습니다 :)

뚝딱뚝딱 주부9단이십니다~^^ 맛있어보이네요 저도 참치를 좀 사둬야겠어요~

앗 이제 주부 1단 되려는 뉴비입니다.
참치는 정말 유용한 식품인거같아요. 그냥도 먹고, 참치전에서 찌개용 등등....
고기 대용으로 쉽게 뚝딱 사용할 수 있는 느낌이에요 :)

옥수수콘?! 전혀 예상치못한 재료인데 좋은 팁인거 같아요!!
근데 옥수수는 언제 넣으시는거예요? ㅜㅜ

옥수수콘을 넣으면 나름의 식감도 있고 달다구리한 맛도 느낄수 있어요!!(김볶에도 가끔넣어 먹습니다)
감자나 당근이 익었다 싶을때 쯤 넣어주세요~!

저것도 만들 수 있는 것일텐데 이 포스팅을 보기 전엔 생각도 못했네요.. 잘 보았습니다 :)

만들기 어렵지도 않아요~! 다음에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취향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54.46
ETH 3319.5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