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기 활용(2) - 치킨을 만들어 보자(조리편)

in #kr-cook6 years ago

닭 손질이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튀겨봅시다.

일단 튀김가루는 시판되는
'마법의 치킨가루'를 구매했습니다.

후기가 괜찮턴데... 어디 함 써볼까요.

image.png

우유에 재놓았던 닭에서
우유를 이제 빼주고 한번 행궈줍니다.

image.png

그리고 물기를 닦아줍니다.
물기가 없어야 튀김가루가 잘 묻는다는군요

image.png

그리고 본격적으로 튀김가루를 묻혀줍니다!
봉투에 가루를 넣고 닭을 넣습니다.

image.png

그 다음 공기를 빵빵하게 해서
쉐킷쉐킷 해줍니다.

image.png

중간에 봉투가 터져서
망할뻔ㅠㅠㅠ....
뼈에 걸리면 바로 찢기는군요...

image.png

튀김가루를 다 묻힌 녀석들을
바스켓에 넣어줍니다.

image.png

벌써부터 약간 삘이 납니다.
후라이드삘이...

조리시간은 진리의
200도 20분...!

image.png

어디 과연 얼마나 맛있게 잘 될지..

image.png

20분이 지나고 완성되었습니다!
일단 비주얼은 합격인데...
속까지 잘 익었나 궁금하네요

image.png

오 두툼한 살코기까지 잘 익었습니다!
아주 좋네요^_^

맛은 어땠을까요?

튀김이 적당히 바삭하고 좋았는데...
오일스프레이를 뿌리지 않아서 그런지
닭 기름이 나오지 않은 윗부분은
그냥 튀김가루가 그대로 타기도 하고
안타깝게 조리된 부분들이 조금 있었습니다ㅠㅠ

닭은 잡내 하나없고 부드러워
참 맛있더군요.

다음엔 꼭 오일을 살짝 뿌려서
구워야겠네요

그리고 안타깝게도 저 마법의 치킨가루가
그닥 맛이 없었습니다ㅠㅠㅠ

전에 한번 일반 튀김가루에 간 해서
튀긴적이 있었는데 그게 훨씬 맛있었네요

오늘의 교훈은 닭의 기본 조리까진 괜찮았으나
튀김가루 선택이 실패한것으로ㅜㅜ

Sort:  

[스팀시티]의 <스팀만배 존버 프로젝트>가 재개되었습니다. 공고를 확인하시고 춘자가 준비한 선물꾸러미도 받아가셔요!

stimcity.net / choonza.net

안타깝네요 ㅎ 다음엔 꼭 성공하실거에요

ㅜㅜ 다음엔 맛있게 성공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안타깝게 조리된 부분이 있더라도 맛있으면 된거죠^^
전 그냥 시켜먹을께요^^

그게 정답인듯도 합니다ㅋㅋ
저는 오기가 생기네요-_-+

요즘 에어프라이어 구매를 고민 중인데 이런 활용도 가능하네요.
글 잘 읽고 보팅 드리고 갑니다. ^^

여러모로 유용한것같습니다 ^^ㅋ

저레벨 마법가루인가봐요
그래도 잘익었으니 성공!
시원한 맥주가 땡기네요

상급 마법의 치킨가루였어야하는데... 아쉽습니다 흑흑

와아 그래도 맛나보이는데요 다음에는 오일까지 하셔서 성공하세요 어셉님^^

헉 마법의 치킨가루라니!!!
당장 검색 해봐야겠네요 ㅎㅎㅎ
굿굿입니다 :)

ㅋㅋ 맛없어요

마버의 치킨가루 제조법을 알아봐야겠군요^^

오오~~멋져요
후라이드 ~ 바싹 잘 튀겨졌군요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기로 한번 요리를 해보아야겠는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