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채굴] 알트 코인을 한번 채굴해 보았습니다. (마이닝풀허브 Zcash 채굴)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coin7 years ago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자 @redkain 입니다.


어제 어느분 포스팅을 보니 코인 채굴에 대한 내용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코인 채굴이 뭔가해서 정보 좀 찾아 보다가 채굴을 한번 해 보았습니다.


채굴 과정은 이렇습니다.

1. 마이닝풀허브 가입 (https://miningpoolhub.com/)

2. miningpoolhub manager 설치

3. zcash 채굴


여기저기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가입하라는대로 가입하고 프로그램 설치하라는대로 설치하고

프로그램 실행 했더니 동작이 잘 되네요 ㅡ,.ㅡ


아래 그림은 마이닝풀허브 매니져 실행 시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다음은 채굴 시작 했을 때의 모습 입니다.

마이닝풀 매니져 프로그램에서 채굴을 시작하면 cmd 창이 뜨면서 채굴이 진행 됩니다.

cmd 창을 종료하기 전까지는 채굴이 지속적으로 진행 됩니다.


마이닝풀허브 사이트의 정보를 통해 현재 채굴 상황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사이트 정보를 통해 현재 채굴된 양도 확인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채굴한 Zcash 를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자동으로 환전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편하네요


몇 시간 간단하게 채굴 해보고 빗썸으로 출금해 봤는데 정상적으로 출금 되는 것도 확인해 봤어요


어제 채굴에 대한 글을 보고 관심이 가서 해 봤는데 어렵지는 않네요

그런데 그래픽 카드 성능이 좋아야 한다고 하네요

보통 전문적으로 채굴을 하시는 분들은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를 6개 연결해서 한다고 합니다.

채굴에서 가장 중요한게 GPU 의 성능이라고 하네요


요즘 대량 채굴 때문에 그래픽카드를 구할 수가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코인 채굴에 GTX 1060  메모리 6 GB 그래픽 카드가 가장 많이 쓰이기 때문에

이 기종의 그래픽 카드를 구하기 어려워 졌데요


저는 GTX 970 8GB 를 쓰고 있어서 그런지 그래픽 카드가 하나 밖에 안되는데도 그럭저럭 무난하게 채굴되는거 같았어요


다음에는 시간내서 24시간 동안 어느정도의 양이 채굴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이상 저의 첫 코인 채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Sort:  

집에서 하면 전기세가 더 나온다는 그 채굴인가요.ㅎㅎ
저도 예전에 한번 회사 컴에서 돌려 볼까 했는데 pc 관리하는 프로그램이 차단한다는 얘길 듣고 포기했었습니다.
결과 포스팅 기대 하겠습니다~

이게 하루 종일 켜놔야해서 전기세가 많이 나올거 같아요 ㅋㅋ
언제 한번 정확히 측정해보고 얼마나 채굴되는지 결과 올려 볼게요

요즘 zcash 가격이 낮아서 전기세가 더 나갈꺼에요.. 1080으로 해도 하루에 2.5천원 정도 벌리더라고요. 전기값 생각하면 사실상 0원 이득...

좋은 결과 거두시길 빕니다.

채굴은 포스팅 보고 거의 충동적으로 해보는거에요 ㅋㅋ
조금 실험만 해보고 접을거라서.. ㅎㅎㅎ

오.... 신기하네요 이런걸 채굴이라고 하는구나!

저도 어제 처음 알았어요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은 채굴 기계로 한다고 하시던데
그거 셋팅하는것도 장난 아니고 돈도 많이 들어가나 봐요
저도 채굴 되는거 보고 신기했습니다. ㅋㅋ

그래픽 카드로 채굴되는게 있군요!!

어제 정보 찾다가 처음 알았어요
그래서 그래픽카드가 동이 났다고 하니.. 많은 곳에서 채굴을 엄청나게 하나봐요

크으...... 채굴 하시는군요 :)

다음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헤헷.. 심심해서 이것 저것 해보게 되네요
처음에는 어려운건가 했는데 막상 해보니까 쉽게 되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다음 글도 기대하겠습니다.

이런 것도 있구나.. 하도 저도 궁금해서 해봤어요
심심하시면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은데 집에서 개인이 하기에는효율성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ㅎㅎ

아.. 저도 프로그램으로는 한 번 시도해 봤는데 그닥 속도도 안나오구
컴이 구형이라선지 여간 채굴이 힘들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해보니까 집에서 개인이 하기에는 효용성이 없는거 같아요 ㅋㅋ

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건 저도 비추 같습니다. 효율이 그닥 안나오는 듯 하네요..

크윽!.. 전문적으로 하시는 건 아니시겠죠?

궁금해서 해봤어요 전문적으로 하기에는 이건 무리가 있는거 같아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40.52
ETH 3447.4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