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기득권 리스크- 1편(결국 죄수의 딜레마를 극복 못한다..)

in #kr-coin6 years ago

안녕하세요~!
알렉스입니다!!

지난 시간 잠시 미뤄둔
암호화폐 리스크 시리즈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IMG_20170928_123300_892.jpg

총 5가지 리스크에 대해 우선 얘기드렸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첫째, 이 암호화폐 시장은 모두 신기루이고, 모두 사라질 것이다!

2.둘째, 이 암호화폐 시장은 너무나 성장성이 크지만, 지금은 너무나 거품이다!

3.셋째, 이 암호화폐 시장은 너무나 성장성이 크지만, 기득권이 가만 나두지 않을것이다!

4.넷째, 이 암호화폐 시장은 너무나 성장성이 크지만, 결국 끝내 누가 남을지는 아무도 모른다!

5.다셋째, 이 암호화폐 시장은 너무나 성장성이 크지만, 실물 경제와 맞물려 긴 암흑기가 찾아온다!

1,2번 리스크는 앞포스팅에서 말씀드렸고
오늘은 3번 리스크에 대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일명 '기득권' 리스크!!
여기서 기득권이라 함은 누굴 말하는 걸까요?
뭐 다양하게 있겠지만..
크게 정치권과 금융세력이 있습니다!

근데 정치권과 금융세력이
아주 많이 결탁되 있기 때문에
결국 하나로 봐도 무방할 듯도 합니다 ㅎ

암튼 중요한 건..
기존의 부를 거의 다 장악하다싶이 한
기득권 세력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혁신적인 금융시스템을
절대로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것입니다!!
현재의 자본주의 시스템의
세뇨리지를 장악한 그들에게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의 등장은
이제 새로운 부를 같이 나누고
기존의 그들의 부는 희석되어 부의 재분배를
이루는 것과 같기 때문이죠!!

그러니 그들은 절대로
이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을 막으려 할 것이고
우리에게는 크게 리스크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럼 이 기득권 리스크에 대해
정치권과 금융권으로 나누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다뤄보도록 하죠!

  1. 정치권 리스크

싶게 말해 각나라 정부의 규제를 의미합니다
과거 비트코인 폭락의 대부분의 이유가
바로 정부 규제였죠!

대부분의 국가들은
마약밀매, 자금세탁, 불법거래 등
아주 부정적인 이유을 빌미로
비트코인 거래를 규제하려고 하고 있지만
사실 다 필요없고..
가장 큰 이유는 따로 있죠!

바로 화폐발행권!!!
국가의 가장 큰 힘이자 권력인 이 화폐발행권에 대해
어줍잖게 민간에서 지들끼리 발행한다고 하니
너무 심기가 안좋을수 밖에요 ㅎㅎㅎ
그러니 혁신적인 기능이 있다는걸 알면서도
일단 반대하고 규제할 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이 정치권 리스크에 대해서는..
가장 큰 리스크이기 하지만
저는 가장 신경을 안쓰고 있습니다!!

왤까요??
혹시 '죄수의 딜레마'라고 들어보셨나요??
(내용이 길어지니.. 직접 찾아보시길 ㅎ)
맞습니다 지금 각 나라의 정부들이
바로 이 죄수의 딜레마에 빠져 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 모든 나라가 하나같이
이 암호화폐를 반대하고 불법화시키면
리스크가 현실화 되겠지만
결국은 각국의 나라들이 자국의 이익을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각 국가들끼리 서로 눈치보기를 하면서..
규제와 수용을 왔다갔다하면서..
이 죄수의 딜레마에서 매우 난감해 하고 있죠 ㅎㅎ

하지만 결론은..
결국 자국의 이익 때문에..
인간의 이기심 때문에..
결국 이 암호화폐 시장은 대세가 될거라
저는 확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차후부터는
정부 규제 리스크는 신경 끄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그럴때마다 저가 매수에 나서는게 좋습니다!

그럴때마다
두가지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1. 한나라의 금융혁신이 아니다
  2. 결국 각나라는 죄수의 딜레마를 극복못한다
    이거 두가지면 끝~ㅋ

그러니 가장 큰 리스크! 정치권 리스크는..
오늘부터 머리에서 삭제! 입니다 ㅎㅎ

글이 또 길어졌네요
두번째 금융권 리스크는 다음 시간에 이어갈께요!
급 피곤해 지네요 ㅜㅜ ㅎㅎ

그럼 즐점하시고
모두 성투하시길..^^

Sort:  

정치권 규제에 대해서는
제가 가진 시각이 님의 시각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군요.

암튼 저도 정치권 규제는 한고비 넘었고,
이제 걱정할 단계는 지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저도 관련 글이 머리속에 있는데,
다른 급한 글들이 자꾸 머리를 채워나가네요.

조만간에 저도 한번 적어서 님과 토론해 보고 싶네요.

네 ㅎ 포스팅 기대해 보겠습니다!!^^
저도 많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네요
이런 서로의 생각, 정보 공유가 스팀잇의 가치라 생각되네요..ㅎ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오치님, 오늘도 열심히 하는 모습 너무나 존경합니다~!^^
늘 성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반갑습니다. 좋은 글 열심히 읽고 공부하겠습니다. ^^

바로 방문해 주시고..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저도 열심히 유투브 동영상 보면서 공부많이 할께요~!^^ 늘 응원합니다!!

저도 함께 공부하는 입장이죠~
밤에 찍은 사진이 너무 아름답군요~^^ 응원 감사합니다~
전 이만. 뿅~!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44.05
ETH 3487.85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