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이야기] 부동산 앱 시장

in #kr-city6 years ago (edited)

illustration by @leesongyi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 가운데 하나

호갱노노

어플을 켠 다음
현재 위치를 누르면
주변 아파트의 실거래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20180627-135457.png

굉장히 편리하며 유용한 기능이다.

3년 전에 만들어졌고
이름도 무척 장난스러워
잠깐의 화제로 그치지 않을까 했는데

3년간 무럭무럭 성장했고
지금은 모바일 부동산 앱에선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월간순이용자수 약 20만명

(1위는 직방 : 100만명, 2위는 다방 : 70만명)

지난해 네이버가 10억원~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제안하기도 했다는데(사실상 인수합병)
안 되었고

올해 4월 직방이 50% 이상 지분을
인수했다고 한다.

(금액은 비공개)

직방은 원룸, 투룸과 같은
소형 주택 부동산에 치중했으나

앞으로는 본격적으로
아파트까지 진출할 듯하다.

(물론 그동안 하지 않았던 건 아니지만)

네이버 부동산은 모바일에선 3위이지만
그래도 PC 웹에서는 1위

2위는 다음 부동산이다.

그런데 직방이 다음 부동산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모바일 1위랑 웹 2위가 힘을 합치는 것
거기에 + 호갱노노

공인중개사들은 열심히 '한방'을
밀고 있으나 사람들은 관심 없고
시장의 흐름은 조금씩 변하고 있다.

앞으로 큰 변화들이 일어날 거 같다.

Sort:  

유용한 앱이에요 ~~ 감사합니다

스팀잇에서 진짜 보팅(추천)을 통한 부동산 정보 제공하면 좋을 텐데 ㅎㅎ 잘 보았습니다 :)

나중에 EOS와 연계한 어플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호갱인 저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군요.

호갱이라면 ㅎㅎ 다음에 한번 사용해 보세요. ㅎㅎ

호갱노노 라는 어플이 있었군요.
한번 깔아서 사용해봐야겠네요 ㅎ

작년에 관심있게 보았는데, 미끼상품에 일부러 다른 건물 사진 올려놓는 곳이 많더라구요. 블록체인이 꼭 필요한 산업분야인 것 같아요~

이런것도 커져서 유명해지면 꼼수가 생겨서 불안하긴 하죠.

부동산 문외한인 저같은 이에게 필요한 어플이로군요^^

ㅎㅎ 꼭 필요하십니다!

전 네이버 부동산 앱만 깔았는데 요런 앱도 있군요~
시세를 비교해가면서 차이가 나는지 안나는지 알 수 있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0.27
ETH 2570.1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