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이야기] 한남 외국인 아파트가 사라졌다.

in #kr-city7 years ago (edited)

기린과 집을 그려주신
@leesongyi 작가님 고맙습니다.


남산1호 터널을 통과해 한남대교 방향으로 가는 길, 오른쪽 방향으로 익숙하던 무언가가 사라졌다.

어라, 여기 뭔가 있지 않았어?
아파트 있었던 거 같은데.
한남 외국인아파트.
다 없어졌네? 어디갔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679

스크린샷 2017-10-09 오후 8.26.12.png

한남 외국인아파트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소유였다.

LH가 2016년 5월 토지를 매각했고,
대신F&I가 6242억원에 토지를 낙찰받았다.

대신F&I가 어디야?

대신증권 자회사

우리은행이 있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였던 우리F&I를
2014년 5월 대신증권이 인수했다.

그동안 NPL투자를 전문으로 하던 회사였다.

NPL은 뭐야?

그런 게 있어. 나중에 알려줄게.

2014년 영업이익 724억원
2015년 영업이익 676억원
2016년 영업이익 716억원

꽤 탄탄한 회사다.

대신증권 오너가 고급 주택 건설에 관심이 있어 뛰어들었다고 하는데, 대신증권 관계자는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대지면적 60,677제곱미터
용도지역 2종 일반주거지역
고도제한 18~30미터

길 건너 맞은 편은 단국대 부지에서 개발된 ‘한남더힐’
평당 분양가가 5000만~8000만원에 달했던 금싸라기 땅이었다.

이 땅은 어떻게 개발이 될까?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아 지하 3층~ 지상 9층 9개 동을 짓는다.

이름은 '나인원 한남'

나인원 한남? ㅎㅎ

곧 분양가를 공개할텐데,
우리나라 최고 기록을 경신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거나 말거나, 나와는 딴 세상 이야기.
근데 위치는 정말 좋다.

Sort:  

This post has been ranked within the top 80 most undervalued posts in the second half of Oct 09. We estimate that this post is undervalued by $13.32 as compared to a scenario in which every voter had an equal say.

See the full rankings and details in The Daily Tribune: Oct 09 - Part II. You can also read about some of our methodology, data analysis and technical details in our initial post.

If you are the author and would prefer not to receive these comments, simply reply "Stop" to this comment.

나와는 딴 세상 이야기라는 말씀이 가슴 깊이 와닿습니다......... 코인이 진짜 엄청나게 대박나면 한번 꿈 꿔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우와...평당 5천~8천이라니....;;;;;
저는 언제 그런 집에 한번 살아볼수있으려나요..ㅠㅠ

아 정말 저하고도 딴 세상 이야기네요 외국인 아파트 자리면 정말 좋은 위치라고 생각이 드네요. 한남 재개발 진행 소식을 들은적이 있었는데 분양가가 어느정도 될지는 좀 궁금은 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정말 그러거나 말거나..나와는 딴 세상이야기네요~^^

한남동 안간사이에 저런일이 있었군요~~ 오너가 관심이 그런쪽에 있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ㅎ

정말 좋은 위치인듯한데... 어마어마할 듯 합니다 ㄷㄷㄷ

구경이라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ㅋㅋㅋ
스팀이 대박나더라도 어렵겠지요...또르르

과연 평당 분양가가 얼마일지 .. 상상이 안가는 곳입니다

와~정말 비싸네요ㅎ 잘읽고 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91.19
ETH 2615.47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