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책 추천!] 먹고 자는 두 사람 함께 사는 두 사람 - 히구라시 키노코 (특별한 결혼선물🎁)

in #kr-cartoon6 years ago

얼마 전 특별한 결혼선물을 받았어요 😍
어릴 적 추억을 솔솔 불러일으키는 만화책!
히구라시 키노코먹고 자는 두 사람 함께 사는 두 사람 입니다.

KakaoTalk_20180502_121553050_Easy-Resize.com.jpg

총 5권으로 이루어진 (짧아서 아쉬운ㅜㅠ) 만화인데요.
읽자마자 빠져 소파에 누워 단숨에 읽어버렸답니다 ㅎㅎ

동거 중인 7년차 연인, 리츠코와 슈이치!
결혼은 언제하냐는 수없이 많은 질문을 받아온 연인 이상 부부 미만의 두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자녀문제, 잠자리, 식생활, 여행 등의 사건이 남녀 각각의 시각으로 따로 쓰여있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만화인데요. 남녀가 살아가며 부딪히거나 고민해볼만한 주제를 중심으로 꽤나 사실적으로, 그러나 읽기에 가볍고 부담없이 그리고 있어요.

제게 의미있었던 부분을 조금 공유합니다 :)


#1 고등학교 동창인 두 사람이 동창회에 가기전 '왜 결혼 안해?'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정하는 장면 (4권)

리츠코 : 자, 슈이치! '왜 결혼 안해?'
슈이치 : 그게... 애가 생기면 그때 하려고...
리츠코 : 안돼! 그런말 하면 가족계획 운운하며 음담패설로 발전할 수 있어!!
슈이치 : 그럼 넌 뭐라고 할건데?
리츠코 : 으음... 동거가 이정도로 길어지니까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같아서...?
슈이치 : 안 돼! 뭔가 부정적인 느낌이잖아

리츠코 : '둘 다 일에 전념하고 싶고, 결혼이나 아이에 얽매이지 않는 우리 생활을 즐기고 싶어서'가 베스트 답변으로 선정됐습니다!!!
슈이치 : 최종답변 입니까...? 왠지... 엄청나게 머리를 쓴 것 같아... 그만 자자...

그리고 동창회날!

3.jpg
4.jpg

결국 이 두 사람은 ‘우린 우리니까!’라는 한 마디의 말로 답하게 됩니다.
저도 괜히 홀로 어떻게 우리의 방식을 전할지에 대한 생각을 했던 터라 웃음이 나며 공감이 되었네요.

#2 두 사람의 방식대로 프로포즈 후 식을 올리지 않고 결혼사진을 찍으며 부부가 되는 장면 (5권)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우린 우리잖아!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함께 살기위해 결정하고 부딪히는 과정이
오히려 그 어떤 순간보다도 나다움을 찾게 했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요.

너무 솔직하고 부끄럽기도 한 서로의 ‘나’다운 모습이
큰 사랑을 받고 큰 인정을 받으면서 우리는 결국 우리다움을 탄생시키게 된걸까요 :)

‘으아니! 결혼을 거친 사람들은 모두 이런 놀라운 비밀을 알고 있던걸까!’
라는 어리석고 어처구니없는 생각과 함께

남편을 사랑하는 매일매일의 과정과
서로의 감정이 일체되는 순간도 이렇게 놀라움과 당황스러움의 연속인데...
아이가 생긴다면 아이를 사랑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얼마나 또 지난할런지...!
하는 두려움이 생기는 건 또 왜일까요 ㅎㅎ


처음엔 그저 순정만화라 생각하고 선물을 받았는데 읽다보니 먹먹해지기도 하고, 기분이 이상해지기도 하고, 또 벅차오르기까지 하네요. 정말 센스 넘치는 선물을 받은 것 같아 기쁩니다 😆
이렇게 만화책을 잡고 단숨에 읽어버린 게 중학생 때 이후로 처음인 것 같아 더욱 좋네요! ㅎㅎ
저희에게 의미있는 선물이었듯 주변 분들 선물로도 추천드립니다 :)

Sort:  

와 감동적인 결혼선물이예요 다시 스크롤을 올려 읽게 되네요. 남편과 기념일에 읽어볼까봐요!

센스가 참 좋네요!
특별한 결혼선물 인정~
보통 결혼선물이라고 하면 다 주방식기나 가전제품, 캔들 같은 걸 선물하는데 결혼의 진짜 의미를 되새길만한 만화책이라니!
정말 의미있는 것 같아요. ♥
씨농님은 늘 잘사실겁니다 행복하게!

허니님 감사합니다 > < !!

역시 남편분 센스가.. 훌륭하시네요 :)

지인분의 센스와 선물 받은 신농님의 센스의 합작이네요~! 같은 책의 글귀, 노래 가사, 그림 한장을 보더라도 어릴 때랑 지금이랑 또 내일이랑 느낌이 다른 것 같아요~ 요 책 다음에 만화방에 들리면 한번 보고 알맞는 지인에게 선물해봐야겟어요~:)!

간결하면서도 되게 멋있는 말이네요.

우린 우리잖아.

결혼이 하고싶어지는 신농님의 달달한 포스팅ㅋㅋㅋㅋ♥

만화책읽어본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가물거리는데 읽어보고싶네요^^

순정만화? 본적이 없지만 ㅎㅎ 뭔가 그림만 봐도 너무 풋풋한 느낌이 드네요!

정말 특별한 결혼선물이군요, 그림체는 왠지 소년탐정 김전일 같은데욧? ^^

신혼여행 포스팅에 이어 결혼선물 포스팅 ^^
부럽다~~~~~~~ㅎㅎㅎㅎ
지금만큼 언제나 행복하시길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6758.93
ETH 3033.46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