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노동] 자동차 Air Filter 교환 [2018.04.28]

in #kr-car6 years ago

이번 주말 한 간단한 일 중에는 자동차의 에어필터 교환이 있었습니다.
며칠 전 갑자기 날씨가 더워져 오랜만에 에어컨을 켰는데, 냄새가 안좋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온라인 주문을 했습니다.

자동차 에어 필터에는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엔진룸에 있는 필터이고, 하나는 조수석 앞 쪽 글러브박스 안쪽에 있는 Cabin AirFilter 입니다.

자동차 앞뚜껑을 열어봅니다. (2004 Toyota Corolla)

이 차는 오른쪽 배터리 뒤편에 에어필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지저분하진 않습니다.
새걸로 바꿔주고

뚜껑을 닫아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이왕 열어준거 엔진오일도 한 번 집적대고, 워셔액도 있나 확인해봅니다.
뭐 특별히 하는 건 없습니다. ㅋㅋ

워셔액 채우는 김에 옆에 나란히 있는 2016년 Odyssey도 열고 확인해봅니다.

역시 새차라 깨끗하네요.
그런데 역시 오른쪽 뒤편 에어필터를 꺼내보니 위 코롤라보다 더 지저분하네요.
얘도 주문해서 조만간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차 문을 열고 Cabin AirFilter 교환을 합니다.

저 서랍을 열고 오른쪽 나사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약간의 힘을 주면 서랍이 통째로 빠집니다.

에어필터의 뚜겅은 쉽게 열 수 있습니다.

경악을 금치 못하는 저 필터의 모습...

엔진룸의 에어필터가 생각보다 깨끗하다 했더니, 지지들이 거길 무사통과 했었나봐요 ㅠㅠ

이제 조립은 해체의 역순입니다.

전부 다 해서 한 20분 정도 걸렸나? (참 쉽죠? ㅎㅎ)


마지막으로 자랑 한가지 늘어놔 봅니다.

2년 전에 코스코 웹에서 주문해 설치한 헤드라잍 유닛입니다.
덕분에 차 범퍼를 뜯어봤네요 ㅎㅎ
그런데 차가 오래되다보니 플라스틱 푸쉬핀들이 모조리 부러져버렸다는...
그리고 다 조립하고 났더니 불 높이가 안맞았다는...
차 구조적인 문제인지 렌즈 높이 조절로도 안되어 다시 범퍼 뜯고 어떤 덩어리를 저 유닛 밑에 끼어 넣었다는...
힘들었지만 그래도 바꿔놓으니 밤에 앞이 환해져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차는 아까워서 수명이 다 할 때까지 굴려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Sort:  

Hi! I will upvote and resteem your post to my 35,000+ followers if you reply to this comment.
👍🏻 a-0-0

차량 경정비/교체 직접하시는 군요! 전 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미국 오시면 하게 될 겁니다 ㅋㅋ

저는 손이 둔해서 못해요 ㅎㅎ

에어컨 필터는 그렇지만, 직접 라이트까지 교체하시다니 대단하세요^^👍👍

큰 맘 먹고 해봤습니다.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은데, 세세하게 손이 많이 가서 느긋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더군요 ㅎㅎ

아니에요 진짜 하기 힘든거라는 거 압니다.^^ 저는 세차도 잘 안하니까요ㅋ 자주 들를게요~ 남은 저녁도 행복하세요~

자가 정비.. 미국인 같아요. ㅋㅋㅋ

여기는 거의 그냥 맡기는데... ... 고생하셨네요.
헤드라이트까지 갈 정도면.. .그래도 수준급 아닌가요?

뉴비 지원 보팅 남기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인건비 싼 한국에선 그냥 맡기는게 편하죠. 여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편이라 ㅎㅎ

고마워요~

잘보고 가요 저도 이번주 주말에 한번 교체해봐야겠네요 ㅋㅋ
얼마나 더러울지 참 기대?됩니다 ㅋㅋ
팔로우하고갈게요

재밌는 글들을 적으셨군요!
그런데 제목 옆에 온천표시가 보이는데, 이건 보상을 스팀 100%로 설정하였단 뜻입니다. 혹시 일부러 그런게 아니라면 스팀/스달 반반을 추천드려요. 반반옵션이 저자에게 더 큰 보상이 되거든요.

아 그래요? 저도 가입한지 한달밖에 안된초보라서... 보상보다는 그냥 정보전달? 을 목적으로 작성하고있거든요 ㅎㅎ좋은팁감사해요

저도 그냥 저를 표현할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그래도 천원 받는 것 보단 2천원 받는게 낫잖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210.85
ETH 3297.19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