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스팀] ‘이화동’의 ‘밀크공방(밀크工房)’ 어린 나의 동네:)

in #kr-cafe7 years ago

안녕하세요 도티입니다:)
저는 어린 시절을 종로구 이화동에서 보냈어요~ 다시 찾은 이화동은 길도 많이 포장되고 ‘이화벽화마을’로 재탄생하며 좀 세련되졌어요. 하지만 어린 제가 다니던 어린이집, 등원하며 다니던 골목길과 모퉁이 구멍가게는 여전히 그대로 있고, 저만 훌쩍 자라있는 느낌이 참 묘하더라고요~ 어린 추억을 마음 속으로 회상하며, 잠시 머무르기 위해 주변 카페에 들렸어요.

우유1.JPG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산4길 57

제 맘에 쏙 든 카페 ‘밀크공방(밀크工房)’이화동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카페를 선택할 때 커피 맛도 물론 중요하지만 웬만한 커피는 저에게는 다 향긋하기에 분위기를 가장 먼저 보게 되요~

  • 첫째, 높은 곳에 위치할 것:)
  • 둘째, 창문을 통해 밖을 바라 볼 수 있을 것:)
  • 셋째, 조명이 은은 할 것:)

높은 곳에서 큰 창을 통해 건물이 없이 앞이 뻥 뚫린 밖을 볼 때면 하늘에 있는 기분이 들어요. 그리고 밝은 조명보다 주황색의 은은한 조명이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어 ‘마음의 안정’을 느낀 답니다~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한 곳이 바로 이곳 ‘밀크공방(밀크工房)’이에요.

우유2.jpg

우유3.jpg

밀크공방의 입구부터 카페 내부 곳곳 모두 우유를 부어 놓은 듯 깔끔 그 자체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라고 적혀있는 ‘우유 아이스크림’과 우유공방이니만큼 ‘카페라떼’를 주문하고,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갔어요.

우유5.jpg

우유4.jpg

2층 드라이플라워 와 함께 한켠에는 우유를 하나의 작품처럼 표현한 소품들로 카페 자체의 아이덴티티를 알리고 있습니다.

우유6.JPG

우리는 고민 할 것도 없이 카페 밖을 바라 볼 수 있는 큰 창문 앞에 나란히 자리했어요. 창문 밖에 보이는 기와집 카페도 운치를 더해줬답니다.

선택한 ‘우유 아이스크림’과 ‘카페라떼’가 꿀맛이네요.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좋은 것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행운인 이 날은 그런 날이에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점점점점 추워지네요~ 감기조심하세요~!!

마음이 여유로워지고 추억이 담기는 카페네요~
저두 맛있는 우유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추억에 젖어들고 싶네요~

네~ 미세먼지 때문에 조금 아쉬움이 남아요. 그래서 맑은 날 또 방문하려고해요! 달달한 우유 아이스크림은 없던 추억도 되살려줄 것 같은 맛이에요~:D!!

분위기도 좋아보이고
앉아서 따뜻한 커피 한잔 하고 싶어지네요.ㅎ

저번주 미세먼지 때문에 칼칼한 목 때문에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tip2yo님 말처럼 오늘은 따뜻한 커피가 간절하네요~! 따뜻한 차 한잔으로 몸 녹이시고, 감기조심하세요:)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우아우 정말로 겨울이 왔네요! 오랜만에 추위라 춥지만 왠지 설레요~ 좋은 컨텐츠와 @virus707님의 관심으로 행복한 스티밋라이프를 즐기겠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분위기 좋네요. 아이스크림 참 맛있을 것 같아요. 추운 날 약간 더운 실내에서 아이스크림 먹으면 꿀맛이던데!! ㅋㅋ

체인점느낌도 있지만 위치와 분위기가 맘에 쏙 드는 카페에요~! @sleey님 말처럼 추운 날 따신 실내에서 꿀맛같은 아이스크림을 느끼기에 오늘이 제격인데요~:D?

오.. 우유 컨셉이라니 신선하군요.
커피와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맛나보입니다.
ㅎㅎ

그쵸~ 외관은 우유 공장같은 느낌도 있어서 왠지 건강하고 부드러울 것 같은 기분이에요~ 맛난 아이스크림 덕분에 아포가토도 기대되는 곳이에요~:)!

아름답게 눈이 부시던~노랫말이 절로 나오네요.
좋은 시간을 보여주셔서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시간을 보여준다는 말이 너무 예쁘고 기분좋게 만드는 말인 듯해요~! 지금의 시간들도 우리 모두에게 언젠가는 아름답게 눈부시던 추억으로 남기를 바래봅니다~:)

가게가 너무 아기자기 하고 예쁘네요. 숨이 멎을것 같아요!! 이런 예쁜 카페를 찾은 날은 뭔가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지죠 ㅎㅎㅎ

맞아요~ 요렇게 포스팅 구경 오실 때마다 저도 또 한번 다시보며 힐링하고 있답니다~:) @carrotcake님의
숨이 멎을 것 같다는 표현 최고에요~!! 날씨가 너~무 추워요! 이참에 따뜻한 커피한잔으로 잠시나마 여유시간 즐겨보시는 것 어떨까요~?

지나만 가고 들어가보지는 못했던 곳이군요 ㅎㅎ
아이스크림 비주얼은 하얀응가 백미당같네요 ㅎㅎ

기억하시는군요~! 요기 맛도 하얀응가 백미당처럼 달달 고소 시원하답니다~! 제가 해질녘을 좋아해서 @bryanrhee님도 다음에 가시게 된다면 그쯤을 추천합니다! 통유리로 감상 하기 좋을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397.49
ETH 2619.6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