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독서 여행기(소설을 사랑하자)

in #kr-book6 years ago

1. 부족함을 발견한 성격검사결과

@zzing님께서 얼핏 올린 정사각형의 검사결과지를 보고는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찰나... @imrahelk님께서 주소를 게시물 하단에 남겨주셔서, 나도 검사를 했다.

그런데 이럴 수가... 나를 바늘로 찔러도 피 한 방울 안나오는 인간으로 묘사되어 있다. 나와 궁합이 맞는 사람이 7531명 중에 1명이라니. 나와 연락하고 지내는 분들께 잘 해야겠다. 스티미언님들께도 항상 감사해야겠다^^ 꾸벅!

검사결과를 통해 내가 부족한 부분이 '감성'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이성적인 것만이 좋은 것도 감성적인 것이 좋은 것도 아니다. 두 가지가 적절히 조화되는 것이 중요하다. 인공지능의 발전을 볼 때 이성보다는 감성적인 사고가 앞으로는 더 강조되고 선호받을지 모른다. 

<사진출처: pxhere/ 뇌 심장 brain icon 감성지능 감정 지성 감정이입 brian and heart 상 인간의 같은 규모 선 비교 관계 손 밸런스 사람들 상징 무게 화이트 푸른 녹색 본문 생성물 세례반 심벌마크 상표 그래픽 디자인 제도법 통신 컴퓨터벽지 무료이미지>

2. 읽고 있는 책 점검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해결책을 찾으면 된다. 나는 항상 지인들의 조언과 책에서 그 해결책을 찾고 실천했다. 내가 읽고 있는 책을 한 번 검토해보자는 생각이 문득 떠올랐다. 이번 주에 읽고 있는 5권을 책을 쌓아보았다. 나는 웃음이 나왔다.

감성이라고는 자랄 수가 없는 독서환경에 있으니. 이런 결과가 나올 수 밖에^^ 생각해보니 소설이나 시를 읽은 지가 오래 되었다. 읽어야 할 도서목록에도 소설과 시는 배제되어있다. 의도적으로 매주 읽어야할 5권의 책들 중에 소설과 같은 문학작품을 한 권을 꼭 넣어야겠다^^

문학작품의 도서목록은 따로 작성해서 의식적으로라도 챙겨서 읽을 수 있는 상황과 환경을 조성해야겠다.

<사진: 이번 주에 읽고 있는 나의 도서>

3. 나는 감성적인 사람/ 오해가 있는 스티미언님들께

이 검사결과를 보시고, 일부 스티미언분들이 오해가 있으실텐데. 첫 눈에 첫 사랑을 떠올릴 줄 아는 그런 감성의 소유자. 길냥이에게 동정심을 느껴 집에 있는 참치캔을 까주는... 비가 오면 창 밖을 보며 우수에 잠길 줄 아는... 일본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보고 눈물과 콧물을 입을 먹은... 그 어떤 개나 소도 제 손길이 닿으면 본 주인만큼 따르게 만드는... 이게 접니다.^^

노래는 거짓말을 못하죠. 기회가 되면 감성이 충만한 노래를 올려보겠습니다. 잘 부르지는 않지만요^^ 아래 영상은 제가 좋아하는 김광석 선생님께서 부르신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라는 노래를 아이유가 부른 영상입니다. 이런 감성적이 노래를 부르면, 눈가가 촉촉해집니다...

더불어 감성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또 다른 실천방법들이 있다면 거침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故 김광석 22주기 헌정영상]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 아이유

<동영상출처: 유투브/ 이지금IU>

Sort:  

제시된 예시를 보니 저보다 훨씬 감성적인 분인 것 같아요. ㅎㅎㅎ

답글이 늦었습니다. 이제야 글이 써지는군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khol님의 죽지 않은 감성을 응원합니다ㅋㅋ

감사합니다^^ 이제야 글이 써지는군요...ㅠㅠ
보팅파워가 갑자기 바뀌는군요...ㄷㄷ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tkhol!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283.09
ETH 2463.4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