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50. 남준혁 멀리하기 규칙

in #kr-book6 years ago (edited)

남준혁 멀리하기 규칙.jpg

ISBN 9791187439738

제가 좋아하는 책고래놀이터 시리즈 3번째 책입니다. 제목부터 재밌는데요, 세 명의 친구가 한 남자를 동시에 좋아하면서 생긴 일을 재밌게 동화로 풀었습니다. 이성에 관심이 많은 세 명의 여자아이와 남준혁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볼게요.

서연, 소라, 유진이는 삼총사입니다. 우정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절친입니다. 셋은 취향이 달라 좋아하는 스티커가 달랐지만 남자는 한 사람을 좋아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남준혁. 그래서 셋은 규칙을 만듭니다. 남준혁 멀리하기 규칙. 남자 때문에 우정이 깨질 수 없다며 만든 규칙입니다.

  1. 남준혁이랑 3분 이상 말하지 않기
  2. 남준혁이랑 따로 만나지 않기
  3. 둘이만 있거나 같이 다니지 않기
  4. 남준혁에게 생일 빼고는 선물 주지 않기
  5. 남준혁에게 부탁 같은 것도 하지 않기

우하핫. 정말 재밌는 규칙입니다. 셋은 이 규칙을 만들고 지키기로 약속을 했는데요, 규칙을 잘 지킨다면 재미가 없겠죠? 서연이에게 일이 터집니다. 남준혁이 고양이를 좋아하는 데다가 고양이 박사였는데요, 서연이가 잠시 고모의 고양이를 맡게 되면서 일이 꼬이기 시작합니다. 우정을 지키기 위해 남준혁을 멀리해야만 하는 서연, 고양이 때문에 자꾸 서연과 엮이는 남준혁. 이 둘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요? 비밀입니다. 궁금하면 책을 보시길.

저는 초등학생 시절에 말이 없었습니다. 투명인간처럼 학교에 다녔거든요. 그래서 초등학생 시절의 추억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초등학생이 등장하는 동화를 즐겨 읽는 것도 같습니다. 제가 성장소설 작가가 되는 꿈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도 같고요. 음,,, 좋아하는 여학생이 있긴 했습니다. 하지만 좋아한다는 말도 못해보고 졸업을 하고 말았어요. 저는 그만큼 소심하고 내성적이었죠. 요즘은 고등학생이나 중학생만이 아니라 초등학생들도 화장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초등학생이었던 30년 전보다 더 일찍 성에 눈을 뜨고 이성에 관심을 가지죠. 그러니까 제 기준으론 이런 일은 중학생 때에나 가능한 일이었을 테지만 지금은 초등학생의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만약 제가 삼총사 중 한 명이었다면 저는 어떻게 할까 생각해봤습니다. 이성에 관심이 있지만 우정을 더 소중하게 생각할 것도 같지만, 우히힛, 삼총사 몰래 저 다섯 가지 규칙을 위반했을 것 같습니다. 아~~ 저는 역시 속물입니다.

Sort:  

요즘 초등학생들 조숙하죠..ㅎㅎ
과연 세친구가 우정을 지켜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핫... 결말이 뭐였더라... 흠... 이노무 치매성 건망증. ㅠㅠ

전 개인적으로 한명을 밀어주고
싶은데요!!
꼴랑 남자 하나 땜에 깨질 우정이라면
먼저 깨고 차지하던가..

내가 못먹는다고 친구들까지 못먹게 하는건
넘 가혹해요..ㅎ

또 민준이 마음 따윈 안중에도 없는 소녀들
혼내줄래요~~

ㅎ.. 재밌게 잘 읽었습니당~^^

꼬꼬마 숙녀들의 생각이 재밌어요. ㅎㅎㅎ 그래서 제가 동화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ㅡ.ㅡ

준혁이.. 맘에 안드는군요-_-

저도... 준혁이 마음에 안 든다능...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183.32
ETH 2475.34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