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너는 특별하단다1

in #kr-book6 years ago (edited)

image.png
제가 참 좋아하는 아이 그림책이예요.
ISBN-13 9788989315155

image.png
다른 이유가 아니라 너이기 때문에 소중하다는 말....

목수 아저씨가 만든 나무사람 웸믹들은 한 마을에 모여 살고 있습니다.

이 나무사람들은 금빛별표와 잿빛점표가 든 상자들을 들고 다니며 서로에게 붙이며 하루를 보냅니다.(칭찬스티커를 떠올리게 했어요..)

이 이야기의 주인공 펀치넬로는 잿빛점표만 받았는데 어느날 아무것도 붙어있지 않은 나무사람 루시아를 만나게 됩니다.

펀치넬로가 어떻게 넌 아무것도 붙어있지 않냐고 묻자 루시아는 목수아저씨를 만나면 그 이유를 알게 될거라 얘기합니다.

목수 아저씨가 기다리고 있다는 얘기와 함께요.

image.png
참 이것저것 딱지 붙이기 좋아하는 어른들 모습과 그에 상처 받는 아이가 떠오르는걸 왜일까요...

image.png
표가 붙어있는건 그걸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참 남의 눈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옷을 입는 것 조차 남의 눈을 평판을 의식하지요.

하지만 목수아저씨는 그 평판이 중요해지는 것은 진짜 중요해서가 아니라 내가 중요하다 생각하기 때문에 중요해진 것이라 얘기합니다.

아이 그림책인데 어른들이 읽어야 할 책이 아닌가 싶어요.

내가 나를 사랑하고 인정하지 않으면 남의 평판에 쉽게 휘둘리고 상처받기 쉽죠...

전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를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사랑해줘야지라 다짐을 합니다....하지만 아이 키우는 부모는 아시죠? 한번씩 나도 모르게 비교를 하게 되네요 ㅠ

또, 아이가 유치원에서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선생님에게 누군 어떤데 넌 이라는 얘기를 듣고 오는 날에는 아이와 이 책을 읽고는 했습니다.

많은 그림책을 정리했지만 아이도 저도 참 좋아해 아직 챙장에서 빼지 않았네요 ㅎㅎ

이 글을 읽는 당신은 금빛별표, 잿빛점표 어느 표가 붙어있나요?

아니면 루시아 처럼 아무표도 붙어있지 않나요??

growthplate-steemit-@illluck.jpg

Sort:  

저도 동화책 좋아하는데 한번 읽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동화책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해요 ^^

아이에게 꼬리표를 붙이지말라던 육아서의 내용이 생각나네요. 우리아이들 많은 가능성이 있는데 미리부터 점표를 붙여 둘 필요는 없을거같아요

아이를 키우니 아시겠지만....참 어려운거 같아요.

아이책인데...엄청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ㅎㅎ
타인과 비교 많이 하는 저에게 유익한 글이었어요...
아이는 어렸을 때부터 좋은 부모님덕에 멋지게 성장할 것 같습니다!!

책 읽어주는 부모를 위한 동화가 아닌가 싶어요.

아이는 아이 그대로 의미가 다 있는거 같아요 어른들이 맘대로 재단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알면서도 쉽지가 않네요^^;

어른 동화네요.

그쵸....이 책은 읽어주는 부모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거 같아요.

유명한 책이죠. ^^

그쵸^^ 내일은 2권을 리뷰할까 싶어요 ㅎㅎ 저희 애들은 공연도 다녀왔답니다~

어... 뭐지? 나도 읽어줘야지..했는데 보니까 저희 아이에겐 좀 어렵겠네요. 글밥도 많고 ... 나중에 좀 커서 읽어줘야지~

글밥이 많아도 나눠서 읽어주면 괜찮지 않을까요 ㅎㅎ

어렸을 때 연극을 봤던 기억이 나네요 : ) 멋진 이야기라서 저도 좋아해요!

어렸을 때 라니...얼마나 어린...ㅎㅎㅎ
멋진 이야기죠 ^^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049.50
ETH 2307.72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