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인생의 진실에 대하여

in #kr-book6 years ago

money-2696229_1920.jpg

이번 포스팅에서는 돈과 인생의 진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돈과 인생의 진실에 대해 어떻게 아냐구요?

당연히 모릅니다!!

진짜 돈과 인생의 진실에 대한 얘기를 하려는건 아니구요
간단하게 책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네, 책 '돈과 인생의 진실'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제목이 좀 노골적이죠? ^^
이런 노골적인 제목,
처음 보자마자 '또 누구 낚으려고 그러는구나..' 했는데
그러다가 바로 제가 낚여버렸네요 ㅋㅋ

혼다 켄이라는 일본사람이 지은 돈에 대한 책입니다
어릴 때부터 돈에 대해, 경제적 자유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어릴때부터 돈과 관련된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만나며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경제활동을 하며 돈에 대해 체험했습니다
한때는 가난하게 또 한때는 말로 다 할 수 없이 풍족하게 살아보면서 말이죠
그러면서 스스로 깨우친 돈에 대한 그의 철학을 책에 담아서 우리에게 알려주는데요

돈에 대해 얘기하는 책은 세상에 많지만
유독 이 책이 끌렸던 이유는 저자가 돈에 대한 우리의 무의식적 사고방식을 언급했기 때문이에요
즉, 부자의 사고방식과 범인의 사고방식은 근본부터 다르다는 얘기이지요
우리의 습관화된 사고방식은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있으니까요

돈에 대한 무의식적 사고방식에서 출발하는 이 책은 하나의 목적지를 향해 저자들을 인도해가는데요
그것은 바로 '경제적 자유'입니다
어떻게 하면 돈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까? 에 대한 저자 나름의 해답을 제시합니다

다만 돈에 대한 어찌보면 좀 뻔한? 식상한? 얘기들로 전반부가 채워져있는부분은
독자에 따라서는 좀 실망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군데군데 아하~ 하고 평소 놓치던 부분을 일깨워주는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제가 잘 모아놓고 있으니까요
다음 포스팅부터는 그런 질문을 하나씩 던져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그리고 책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의 링크를 붙여드리니 한번 읽어보세요!
얼마만큼의 ‘자유’가 있습니까?(북&DB 칼럼)

Sort:  

흥미로운 구절이네요.
부자의 사고방식과 범인의 그것이 다르다는게 T>T
부자가 되고 싶은 1인입니다.

저도 물론 그렇습니다
이 책을 읽는다고 부자가 될지는 의문이지만
돈에 대한 자신의 사고방식을 점검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글도 관심부탁드릴게요 ^^

오..삶의 자유를 위한 수단으로 돈을 생각하고 있는 1인입니다ㅎㅎ
다음편 기대되네요!!ㅋㅋ

네 자유를 꿈꾼지 오래됐는데..ㅠ
과연 이룰수 있을지
서로 조언해가며 자유를 향해 다가가시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2
JST 0.027
BTC 54506.20
ETH 2881.76
USDT 1.00
SBD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