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book3 years ago

동생의 권유로 "소수 몽키의 한권으로 끝내는 미국 주식" 란 책을 읽었다.

사실 주식은 거의 잘 모르고, 큰 관심이 없었는데 코인보다 작은 변동성 때문인가 요즘 코인의 변동성 예측이 너무 힘들어서 인지 눈이 가긴 했는데, 일단 타임킬링용으로 재미있게 읽었다.

주식은 배당금도 있고 ETF 같은 펀드도 잘 되어 있고 특히 매도시기가 어느정도 특정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저자의 경험으로 부터 많은 것을 생각해 봤는데 나도 올해 미국 주식을 한번 해볼까 생각중이다. 코인에 조금 더 넣고 (시드 채우는거 일단 채우고) 6월 들어오는 돈 가지고 소액만 미국 주식에 넣어볼까 생각중

미국 주식의 메리트가 상당하긴 한데 지금 대부분이 하락장이라 ㅋㅋㅋㅋ

한 때, 일반적인 퀀트 관련 책들을 좀 읽었었는데 주식이나 차트 관련 책들도 좀 읽어볼까 생각중이다.

Sort:  

저도 미국주식 소액으로 하고 있는데 요 책 읽어봐야겠네요^^

투자에 있어서 미국 주식은 거의 디폴트로 하셔야 합니다. 전체 투자금액의 30% 정도는 반드시 미국 주식의 직접투자^^
저는 약 90개의 종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생 팔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으로다가 ㅎㅎ
거의 매일 배당이 들어옵니다.^^

아 그런가요? 하하 늦게 알았네요 ㅋㅋㅋㅋ

미국주식 공부를 좀 더 해야겠네요 ㅋㅋㅋ 와우!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48.25
ETH 347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