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방귀학 개론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book5 years ago

오늘 집에 와서 읽은 책은 스테판 게이츠의 방귀학 개론 이다. ㅋㅋㅋㅋㅋ

image.png

2019년 10월에 나온 비교적 따끈따끈한(?) 책이다. 이 책은 방귀와 냄새, 엉덩이에 대한 대중과학서이다. 매우 짧고 방귀에 대한 질문과 답변식으로 구성된 책으로 서두에 다음을 밝히고 시작한다.

image.png

제목에 끌려서 읽게 됬는데 책을 읽으며 얻게되는 과학 상식과 재미있는 통계에 놀랐다. ㅋㅋㅋ

대표적으로

여자는 남자보다 방귀를 더 적게 뀌지만, 냄새는 더 독하다
여자의 방귀는 남자의 방귀보다 불에 잘 붙는다.
방귀는 하루에 3~40번 정도 뀌며, 그 양은 0.4 리터에서 2.5 리터이고 가스의 내용과 냄새는 매우 다양하다.
다른 사람의 방귀를 통해 세균을 들이마시는 것이 가능하다.[ㅋㅋㅋㅋ 저자의 문헌 조사에 따르면 바지를 벗고 방귀를 뀐 페트리 접시에서 무해한 세균 덩어리가 자랐다고 한다; ㅋㅋㅋ]
방귀의 수명?
새는 방귀를 뀌지 않는다.
어떤 음식을 먹으면 방귀를 많이 뀔 수 있을까?
방귀를 너무 오래 참으면 입에서 방귀 냄새가 난다;;
방귀 뀌는 것을 적외선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 -> 없다.
피타고라스가 콩을 금지한 것은 방귀를 통해 몸에 영혼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함이었다?

등등등 ㅋㅋㅋㅋ

진짜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웃으며 읽었다. 과학 상식과 유머 모두를 잡는 아주 좋은 책이다.

ㅋㅋㅋㅋㅋ

Sort:  

한번 읽어 봐야겠네요. ㅎㅎ

Hi @beoped!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34 which ranks you at #547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407.71
ETH 3414.5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