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timist의 야구가 알고싶다 #2] 두번째 이야기... 야구 수어

in #kr-baseball7 years ago (edited)

Toptimist.png
안녕하세요. 야구하는 공대생 Toptimist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시험기간이라 steemit에 글을 쓰는것을 좀 자제하고... 최대한 들어오지 않으려 했지만
저도 이미 중독이 되어버렸는지...ㅠㅠ 아니면 시험기간이라 자꾸 딴짓이 하고싶은건지.. (둘 다 인것 같습니다ㅠㅠ)

사실 제 마음대로 정한 제목 야구가 알고싶다의 두번째 포스팅은 첫번째 포스팅에 이어

야구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야구를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려 했었는데요.
[야구가 알고싶다] 이야기의 시작...
첫번째 포스팅 링크입니다.

저도 조금전에 알게 된 뉴스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급하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몇번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저는 스팀잇을 통해 나눔의 문화가 활발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한국 프로야구 구단 한화 이글스에서 진행하는

'세상에 없던 말(The biggest voice)'

캠페인 입니다.

야구에 대한 포스팅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와닿지 않는 제목이죠?

거두절미하고 간단하게 캠페인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약 25만명의 농인이 있습니다.

농인들에게는 수어가 언어이고, 손이 곧 소리라고 합니다.

국립국어원에 등재된 25000개의 수어 중에 야구와 관련된 수어는 단 3개 (홈런, 세이프, 아웃)뿐입니다.

이렇게 농인들이 야구를 즐기기 어려운 상황에 한국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구단이

농인들을 위해 수어 교육 영상과 수어 사전을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실제 지난해 11월부터 야구 전문가의 검수를 통해 야구 시청에 필수적인 수어 135개를 선정했고,
수어제작 전문가의 주도로 수어를 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의 현실 상 장애가 있는 분들이 불편한게 한두개가 아니겠지만
한화 프로야구단의 사회 공헌활동을 응원하고 싶고 지지하고 싶어서 이런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기부와 관련된 글을 이렇게 올린것이 마뜩잖은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기부와 관련된 글을 작성하기 매우 조심스러웠습니다만, 강요하는 것도, 부탁드리는 것도 아닙니다.

저는 해당 캠페인을 소개하는데 의의를 두기위해 해당 포스팅을 작성했다는 것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직접 기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기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피빈 공감펀딩 '야구 수어'

얼마가 될 지 모르겠지만 해당 포스팅 수익으로 기부를 하게되면 받게되는 리워드가 있습니다.

만약 리워드를 받게된다면 리워드는 보팅해주신 분들께 돌아갈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혹은 리워드도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리워드에 대한 부분은 해피빈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트의 수익금은 100% 해피빈 공감펀딩에 기부합니다.

(해피빈 펀딩 마감일이 7일 후라 6일 후(6월 24일 자정 기준)에 보팅된 금액을 기준으로 기부하겠습니다.)

매우 소액이라 부끄럽지만 저도 후원하고 왔습니다.
KakaoTalk_20170618_130908729.jpg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Congratulations @toptimis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ㅎㅎㅎㅎ 한화가 이런 것들을 참 잘하는 것 같아요

맞아요 ㅎㅎ 한국프로야구 특성상 대부분의 구단이 적자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런 사회공헌활동은 좀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 흥미롭습니다 재미있게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야구 용어는 표현하기 어려워 수어가 만들어지고 널리퍼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잘읽고 보팅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한화는 야구만 아니면 참 좋은 구단인거 같아요

맞아요 ㅎㅎ 다른 구단들도 이런 활동을 도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야구단인데 야구만 아니면 이라니ㅠㅠ (야구도 마리한화... ㅜ ㅜ)

야구 잘 모르지만
꾸준히 연재 되는 글들 열심히 읽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야구를 모르시는 분들이 야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잘 써보겠습니다

✈ 야구하는 공대생이라. 멋지네요! 응원합니다! 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

야구하는 공대생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
나중에 맥북을 처음쓰신다면..
사용하시면서 익숙하지 않아 어려운점, 색달라서 좋은 점 들 포스팅 해주셔도 하실말씀이 많으실거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250.72
ETH 3377.0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