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야구, 몰라요 #1] 머니볼

in #kr-baseball6 years ago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입니다.
세이버메트릭스는 이제 야구를 넘어서, 농구와 미식축구 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덕분에 농구에서는 긴 2점 야투보다 3점슛에 집중하는 팀들이 강세를 형성했고(골든스테이트가 대표적인 예죠) 미식축구도 각 포지션별 역량과 활약을 측정하기 위한 노력이 활발하다고 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성공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요......

시리즈인만큼 앞으로도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드림

Sort:  

와... 보팅 감사합니다... 어안이 벙벙하네요 ㅋㅋㅋ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야구로 시작했지만 다른 스포츠에도 데이터 과학이 침투하고 있죠. 오클랜드의 머니볼처럼 골든스테이트의 스몰볼이 농구의 패러다임을 바꿨다고 생각되네요. 미식축구에서는 또 어떤 게임 체인저가 나오게 될까요?

시리즈 연재 열심히 하겠습니다. 종종 댓글 달러 와주세요 :)

우오오 고팍스님에게 보팅을 ㅎㅎ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813.23
ETH 3435.5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