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이벤트]내가 야구에 빠지게된 이유

in #kr-baseball7 years ago

1563858_S.jp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오늘은 @keydon님이 주최하는 '내가 야구에 빠지게된 이유' 에 참여하는 뜻으로 제가 중학교 시절부터 프로야구에 관심을 갖고 빠지게된 이유를 얘기하려고 합니다.

Screenshot_2018-03-11-21-53-58.png

이 로고 아시는분 있나요? 최소 30대 이상되어야 본적이 있을것 같은데 저는 쌍방울 레이더스 팬으로 야구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전북 야구단 쌍방울 레이더스

저는 전북 OO시에서 태어나서 고등학교까지 자랐는데 중학교 시절 전주에 쌍방울 레이더스라는 야구팀이 있는걸 뉴스와 신문을 보고 알았습니다.

당시 쌍방울 레이더스는 만년 꼴지를 하고 있었고 위안거리로는 김기태 선수의 홈런왕 정도가 위안거리였습니다. 이후 김성근 감독이 오고 성적이 향상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선수가 김실, 김광림, 김기태, 김원형, 조규재, 김현욱 등 쟁쟁한 선수들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투수에서 김현욱이 불펜으로 뛰면서 20승을 올리며 다승왕을 차지했고 김기태는 홈런왕, 김실은 최다안타, 조규재는 세이브 등 각자 맡은 역할에서 확실한 성적을 내면서 플레이오프도 2차례나 올라갔었습니다.

이때는 주말에는 TV로 야구를 보고 평일에는 신문에서 전날 경기 결과와 선수들 기록을 확인했었습니다. 경기장은 너무 멀어서 한번도 경기를 보러 갈 수 없었지만 야구에 대한 지식과 선수들 스펙 등은 왠만큼 야구에 관심있는 사람들보다 많이 알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누가 몇타수 몇안타 쳤는지 확인하고 주요 선수 타율은 몇할몇푼몇리까지 외우고 다녔고 투수들은 몇승이고 전날 몇이닝을 소화했는지까지 신문에 나와있는 세부 사항까지 확인했었습니다.

아마 이때 공부를 그렇게 열심히 했으면 최소 5점 이상은 평균이 올라갔을것 같습니다. ㅎㅎ

*김성근 감독의 등장과 팀해체

1996년 김성근 감독이 감독을 맡고 감독님의 훈련과 성과에 대해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쌍방울 레이더스 선수들이 구단 해체 후 합류한 SK에서 다시 성공신화를 써서 뿌듯했습니다. 이때까진 명장였지만 한화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실패한 감독으로 아쉽게 국내 프로야구를 떠난 사실은 너무나 아쉽습니다. ㅡ.ㅡ;

그러나 쌍방울 레이더스의 모기업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잘하는 선수들을 현금을 받고 팔면서 구단 사정과 성적은 갈수록 악화됐고 결국 1999년을 끝으로 해체됐습니다. 그리고 쌍방울 선수들은 SK로 흡수되면서 쌍방울 레이더스의 역사는 끝났습니다.

그 이후로 대학교를 가면서 자연스럽게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이 적어적고 군대를 갖다오고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이 적어졌는데 서울에서 야구장을 몇번 가고 뉴스를 통해 야구소식 등을 보면서 다시 프로야구에 관심을 갖게됐고 지금은 기아 타이거즈의 팬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김기태 감독의 리더십 형님 야구와 이적생의 성공신화로 우승해서 너무 기뻤습니다. 올해도 우승멤버 그대로 다시 한번 우승했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에도 KIA 우승하러 가즈아~!^^

Sort:  

전라도 가즈아 우승 ~!!

네~ 올해도 기아 우승하러 가즈아~!!

올핸 더 강력한 우승후보 기아 ~~ 농구도 전주 ~가즈아 ㅎㅎㅎ

저는 한화팬입니다.. 제발 이번에는 가을야구에 갈수있도록 .. 있는 힘을 다해 응원하려합니다. 응원하는 팀이 우승하는 기분이란.. 엄청나겠죠..? 저도 죽기전에는 느껴볼수 있는거겠죠 .. ㅠㅠ (쓰다보니 슬퍼져서 이만 줄입니다 흑흑)

한화에 보살 팬들이 많은데 사리 나오기전에 우승 꼭 해야죠! 저도 김성근 감독 한화가고 많이 응원했었는데... 선수들만 보면 가을 야구 충분할것 같은데 5위까지는 못가더라고요. 올해는 가을 야구 함께 즐기길 바래요~ 팔로우도 해요^^;

저는 주로 축구를 좋아하다가 최근 야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 더 자세히 보니 더욱 재밌는 스포츠가 야구더군요! ㅎㅎ

저는 보는 스포츠는 왠만한건 다 좋아합니다. 축구도 아는 선수가 있으면 재미있어요. 근데 야구가
좀더 클로즈업해서 보여줘서 그런지 더 재미있는것 같아요 ^^;

내년엔 저도 프로야구 한번 보러 가야겠네요.
90년대 가보고 안가본거 같아요

야구장은 경기를 보는 것보다 그 분위기 느끼고 먹으러 가는것 같아요 ㅋㅋ

Loading...

ㅎㅎㅎ 판다양도 특별히 팬인 곳은 없지만 아버지께서 기아 팬이시라...
저도 모르게 기아가 이겼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ㅎ
기아 가즈아!!

네~ 특별히 응원하는 팀이 없으시면 기아 응원해 주세요~!! 기아&스팀 모두 가즈아!

엘지도 가즈아를 외치고 싶지만 정성훈 선수가 기아로 가게되어 기아가 또 갈 것 같습니다! ㅠ

아~ 정성훈 선수 아직 가치가 있는데... 엘지에서 대우를 못해주는것 같아요. 기아에서 흥하길 기대하며 엘지도 잘되길 빌께요~~

저도 기아팬이예요~ ㅎ 올시즌도 응원 여씨미해보아요~~
좋은글 보팅하고 뉴비라 팔로 남겨요~ㅎㅎ

제가 기아팬이라고 해서 그런지... 기아팬이 많네요~~ 올시즌도 우승하러 가즈아! 맞팔할께요^^

전 삼성 팬이라 ㅎㅎㅎ 2002년도에 첫우승했을때는 저도 모르게 눈물이.... 전 그걸 라이브로 봤습니다 ㅠㅠ 야구가 이제 곧 시작이겠네요...

삼성 구단운영이 제일기획으로 바뀌면서 예산이 많이 줄었지만 올해는 플레이오프 가시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55.38
ETH 2656.67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