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쌍둥이 아빠의 육아일기 출산편

in #kr-baby6 years ago

안녕하세요 @sasaaa입니다.

스팀잇에 어떤 글을 쓰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쌍둥이 육아일기를 쓰는 아빠라면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쓰기 시작하는 칼럼이네요.
이미지 028.png
아이들을 처음 만났을때부터 지금 3살이 되는 시기까지 추억들을 소환해서 긁적긁적 해보겠습니다.

저희 애들은 16년 1월 19일날 태어났답니다. 쌍둥이를 만나기 전날인 18일에는 쌍둥이를 임신한 와이프와 "최후의 만찬"을 먹으러 갔죠. 갈비와 커피를 먹으며 자정을 넘겼지만 시간 설렘반 걱정반으로 둘다 잠을 제대로 들지 못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쌍둥이의 경우 대부분 제왕절개로 아이를 출산합니다. 자연분만 시 한 아이가 나오면서 다른아이가 숨을 못쉬거나 위험한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10에 9은 재왕절개라네요. 그래서 수술 날짜를 19일 다음날로 받아온 상태인거죠. 출산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쌍둥이 치고는 36주 5일 정도 가까이 견뎠으니 참 오래 견뎠던 것 같네요.(쌍둥이 만삭은 37주입니다.)

그리고 다음 날 잠도 제대로 못이룬 상태에서 찾아간 산부인과 아내가 먼저 들어가 부분 마취를 하고 기다림의 시작입니다. 재왕절개다보니 자연분만 만큼 오랜 기다림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30분 정도의 시간이 흘렀을까?.. 들어오라고 하네요. 와이프는 속에 모든 옷들을 벗고 출산용 임부복으로 갈아입은 후 누워있습니다. 하반신 마취를 해서 정신은 온전하지만 많이 춥다고 오들오들 떨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속에 아무것도 안입었으니 얼마나 추웠을까요..

그렇게 잠시 얼마의 시간이 흘렀을까.. 아내가 수술실로 들어갑니다. 잘 되겠지.. 별일 없겠지.. 걱정하는 사이 시간이 10분 15분정도 지났을까?.. "첫째요!~" 그 소리에 놀래 가서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데 쌍둥이라 그런지 참 정신없네요. 간호사분이 "보셨죠? 바로 둘째 나오니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1분 정도 지났을까? "둘째요"라는 말과 함께 둘째 녀석이 나오고 잠시의 마주침을 지나 출산이 끝났네요

그렇게 저희 애기들은 건강하게 태어났고 아내도 큰 탈 없이 건강하게 회복했습니다.
저희 애들이 평균적인 쌍둥이 애들보다 크게 태어나서 아내가 참 많이 고생했는데요 그렇게 크고 건강하게 태어나서 인지 지금까지 크게 아프거나 응급실에 가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이미지 029.png
고마울 따름이네요

다음 편은 #산후조리원이야기로 계속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박!!쌍둥이 아빠셨군요 ^^:;;
저는 늦둥이맘이예요
진심 아기는 젊어 낳아키워야할거 같아요
체력이 엄청나서ㅎㅎㅎ매일매일이 행복한 전쟁이랍니당 즐거운 명절되세요

정말 애들 체력이 엄청나죠. 그래도 매일매일 행복한 전쟁이라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전쟁 하시면서 애기건강 본인 건강 잘 챙기세요^^

즐거운 설명절되세요.

너무 행복한 일을 맞이하고 잇으시군요^^

이 글을 쓰면서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태어난지 벌써 3년이 지났으니 시간 참 빠른 것 같습니다.

두배로 행복하셨겠어요~~

기쁨은 두배이상이죠.ㅎㅎ 힘듬도 두배이상이라는거^^;

23개월 딸키우는 아빠에요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고생이 많으시네요ㅎㅎ

Congratulations @sasaaa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a First Repl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ㅎ 이야 쌍둥이 아버님 이셨군요. 저도 애기를 가져야 하는데 쌍둥이 부럽네요 ㅎ 쌍둥이 아버지가 되는 비결이라도? ㅎ있나요?

갑작스럽게 두녀석이 함께 찾아와 힘듬도 많지만 그만큼 행복도 많네요^^
쌍둥이 아빠는 운명인 것 같습니다.ㅎㅎ 그리고 많이 힘듭니다.ㅠㅠ

2배가 아니라 4배 8배로 말이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6386.16
ETH 2529.8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