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baby] 아들은 아빠를 보고 자랍니다.

in #kr-baby7 years ago

안녕하세요. @honna 입니다.
아이들중에 남자 아이들은 아빠를 많이 닮으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어릴때 우상이 아버지라서 많이 닮아가려고 했던거 같습니다. 또한 아버지들도 아들을 자신의 분신이라고 생각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놀아줘야 합니다. 아들에게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여자 아이와 달리 남자아이들은 아빠의 애정표현을 부끄럽게 여기거나 쑥쓰러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화를 할때 형용사를 사용하거나 부가적인 표현보다 간단 명료하게 표현해 보세요.

  • 남자 아이는 집중력이 산만할수도 있습니다. 대화를 할때 아빠가 다른 행동을 하거나 여러가지 주제를 말하지 말고 항가지 주제씩 말해보세요.

  • 아이를 혼낼때 큰소리를 치거나 때리지 마세요. 그러면 경계심과 적개심만 늘어 납니다. 그러므로 아이의 눈을 쳐다보고 단호하게 야단을치세요. 이때 아이의 인격전체를 비난하지말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 혼내세요.


저는 딸아빠이지만 아들에게 자신을 닮기를 원하려면 매사에 조심해야 하고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야하면 자주 놀아줘야 하는거 같습니다. 자식의 성별 구분없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많이 보내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follow me!

#SteemKR 를 이용중이므로 포스팅 수익의 15%는 SteemKR 에 후원 중입니다.


(http://beta.steemkr.com)

Sort:  

요즘 아들에게 언어교육중입니다 ㅎㅎ 아직은 아빠말을 쫌 무시하는경향이있지만 말하나하나따라하는모습이 너무귀여워요 ㅎㅎㅎㅎㅎㅎ

저도 옹알이하는데 ㅎㅎ 너무 귀엽더라구요

일단은 많은시간을 같이해주는게 중요한데.. 퇴근하고라도 많이놀아줘야겠어요 ㅎㅎ

저도 최대한 퇴근하고 놀아주려고 노력합니다!!ㅎ

안녕하세요 Honna님 정말 처음에 아이와의 소통이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좀 더 크고나면 할 수 없는 일들이 생기더군요. 참 좋은 말씀입니다.
저도 더 늦기전에 마음을 가다듬고 좋은 대화를 해 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어려서 말은 못하지만 노력하려고 합니다 ㅎㅎ

네 ㅎㅎ 말은 못하지만 기억속에는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노력함이 아이가 커가면서 좋은 기억으로 남겨질 듯 하네요.

아이와의 소통! 아이와의 교감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kr-daddy라는 태그도 조심스럽게 말씀 드리고 갑니다^^

네 ㅎㅎ 다음 포스팅에 꼭 쓰겠습니다

저도 남자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아들이 저랑 함께 하는 시간이 많지만
아빠와 함께 할 때 유난히 더 많은 영향을 받는다는 느낌이 들어요

스팀달러 보내주신것 확인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D

네 ㅎㅎ 아빠의 영향이 많은거 같습니다 ㅠㅜ

ㅋㅋㅋ 아이가 엎드린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사진 보자마자 보팅했습니다

네 ㅎㅎ감사합니다!

헛. 마지막사진 자세를 바로잡아주기위해서라도 보팅해야겠네요(T^T)

네 아이가 자세를 바로 잡았습니다 ㅎㅎ

다 커서 요즘 생각하는 것이 '나는 아버지처럼 좋은 아빠가 될 수 있을까?'
아버지만 생각하면 참 죄송스러운 점들이 많네요 ㅎㅎ
@honna 님의 노력하시는 만큼 엄청 좋은 아버지가 분명히 되실꺼에요!!

@honna
어린 아들과 대화를 할 땐 간단 명료한 방법이 좋군요, 하나 또 배워가네요 ㅎㅎ
정보 고맙습니다~ :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891.49
ETH 2753.6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