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태자의 무료소프트웨어 소개] #04 3DS MAX 대체 프로그램 Blender 3D

in #kr-art6 years ago

image.png

5일째 연재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소프트웨어는 오늘이 마지막 입니다. ^^;;

혹쉬 다른 그래픽 소프트웨어가 있으면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여기 까지라서 ㅎㅎㅎ

일단 앞에서

사진은 리터칭하는 프로그램 GIMP, Paint.net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 Inkscape, Krita 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

그런데 저 툴들의 특징은 2D 즉 평면에 캔버스에 그리는 그림을 그리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Blender 3D 같은 경우에는 3D 즉 입체 그림을 그리는 툴입니다.

블랜더는 몇년전에 쓸일이 있어서 조그만한 그림 하나 그리고 말아서 저는 잘 안쓰지만, 외국 같은 경우는 굉장히 많이 쓰이는 툴입니다.

우선 다운로드는 https://www.blender.org/download/ 주소에서 가능 합니다.

기업,공공기관, 개인, 단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툴입니다.

image.png

다른 툴에 비해서 다운로드 사이트가 예쁘네요 ^^;;

블랜드도 윈도우즈, 리눅스, 매킨토시 등 거의 모든 OS를 지원 합니다.

image.png

저는 3D하면 두가지 밖에 모르지만, 블랜더는 위에 많은 기능을 지원 합니다.

제가 아는 두가지는 모델링과 렌더링입니다. ^^;;

모델링은 그야말로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선긋고 원뿔 몽양 가져다 넣고 뭐 이런식으로요.

렌더링은 모델링된 그림을 이미지로 뽑아 내는 과정을 렌더링이라고 합니다.

이게 두가지다 오래 걸립니다. 왜냐면, 하난 사람의 손이 많이 들어가고, 하나는 시간이 많이 갑니다.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은 그래도 이해 하겠네요 ㅎㅎㅎ

image.png

파이썬 라이버러리를 이용해서 스크립팅을 지원 합니다.

그리고, 비디오 편집 등이 가능 합니다.

공부하실때는 영어긴 하지만, https://docs.blender.org/manual/en/dev/ 블랜더 공식 매뉴얼을 보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워낙 잘 알려진 툴이라서, 유튜브에도 많은 강좌가 있습니다.

블랜더 한국어 강좌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CVtEH6dckRBwr751Hz7Iyw

이 유튜브 채널에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십시오.

Sort:  

좋은 툴 추천 정말감사해요!!
매번 좋은 정보들 잘 보고 하나씩 얻어 갑니당 ㅠ

감사합니다. 무료로도 좋은 툴들이 많습니다. ^^;; 즐거운 주말 되시고, 블랜더로 만든 작품도 하나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오 여러가지 좋은 프로그램이 있군요 !!

네 르바님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3DS MAX 같은 툴 말고도 정말 좋은 툴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몰라서 소개를 못한 툴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찾게 되면 더 소개해 드릴께용.

와! 진짜 무료툴 중에 좋은 것들이 많네요!! 강좌까지 챙겨주셔서 잘 알아갑니다~

강좌 보고 3D 작품 한번 만들어서 포스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능하다면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ㅋ

도전 응원합니다. 저같은 텍스트로 금손 보다는 그림으로 금손 분들이 ㅎㅎㅎ 3D Tool을 훨씬 잘 다루실 것 같습니다. 화이팅...

와웃 툴 바보라서 손으로 느낌 냈는데 감사합니다!!

블랜더 3D 공부해 보시고, 작품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996.44
ETH 3098.15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