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 - 제브라펜촉 + 잉크 + 스크린톤 만화 그리기

in #kr-art6 years ago

굵은십자군@ryh0505입니다.
예전 수작업으로 제작했던 만화 한 컷 가져왔습니다.

고딩때 나름 120P 분량으로 엔딩을 봤었던
만화로 SF + ESP(에스퍼/초능력)물이었죠.
당시에는 신일숙님의 1999년생 같은 ESP물이
유행 하던 때기도 하고요. 아재인증;;


종이 + 펜촉 + 잉크(먹물) + 스크린톤 작업입니다.

애니 배경을 배우고 군대를 가기 전의 작화로 배경에
스크린톤을 많이 사용하여 볼륨감을 주려고 노력했던
작화입니다.

주인공이 전함내에서 여주인공을 기다리는 마지막 장면입니다 ;D
고딩때 엔딩과는 좀 다르게 다시 구성해봤었지요. (그때는 여주가 )

만화 1컷.jpg

작업 과정

연필로 밑그림을 그리고 펜 선을 입힌 후 지우개질로 연필 데생을
지웁니다.

먹으로 어둡게 표현할 부분은 칠을 하고 단계별로 그림자나 재질감을
넣고 싶을 때는 스크린톤을 사용합니다.
스크린톤은 겹치는 방향에 따라 무늬를 다양하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선이 조금 삐져나간 부분은 화이트 물감으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원본이 조금 지져분해 보여도 인쇄를 하면 깨끗하게 나온답니다 ;D
만화 작업.jpg

당시에는 제법 고가?였던 제브라 펜촉입니다. (옛날엔 개당 120원 정도)
지금도 판매를 하고 있군요.
제브라 펜촉.jpg

예전 잉크와 모양은 다르지만 이런 느낌...
먹칠을 할때 잉크는 비싸서 먹물을 사용하기도 했었습니다.
만화 잉크.jpg

먹붓은 비슷하게 생긴게 아직도 팔고 있네요.
먹붓.jpg

스크린톤입니다.
옛날에는 구름 모양을 커터칼 뒷면으로 슥슥슥 긁어서
만들어 냈었는데... 이제는 구름모양이나 다양한 배경이
그대로 찍혀서 나오네요.
세상 참 좋아 졌군요... 물론 요즘은 이걸 거의 쓰지 않겠지만요;
스크린톤.jpg


다음에는 같은 작품의 밤씬(먹물 떡칠)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밌게 보셨기를 바래요 ;D
감사합니다.

Sort:  

휴.. 저는 스크린톤이란 걸 처음 봐요 !
아재 아닌가보다 +_+

아재셔도 첨 보실 수 있습니다 +_+
일반적인 재료가 이니기는 해요 ;D

신일숙! 전설이죠.
이렇게 이분은 또 나이를 인증하셨습니다.

전 이미 포기했습니다..
그렇습니다 1999년에 지구가 멸망하는 줄 알았어요..ㅡㅜ

장인장인하시군요.ㅎㅎㅎ
스크린톤 오랜만입니다. 예전엔 참 많이 깍아봤는데 말이죠.
아직도 서랍 한 켠에는 스크린톤이 수두룩...이거 이제 붙기나 하려나요.
10년은 훨씬 넘었는데 ㅋ
신일숙 작가님 그림체 참 좋죠...그립군요. 아재아재하면 어때요 ㅋ

ㅎㅎ 맞아요 시간이 좀 지난 스크린톤은 잘 안붙어서 풀칠을 추가로 했었다는...
그때 국산도 좀 나왔는데 접착력이 형편 없었어요 ;;
지금도 몇분 계시긴 하지만 그 당시 만화가들은 확실히 자신만의 그림체가
있었지요... 한편에선 그립네요 ;D

펜촉이 굉장히 얇고 뾰족하군요. 잉크를 보면 항상 번지지는 않을까 걱정스러운데, 그림을 그리는 잉크와 펜촉은 다른가 봅니다 ㅎㅎ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ㅎㅎ 네 필압 조절하면 굵게 얇게 표현이 가능했어요.
조금 덜 마른 잉크쪽에 손이 닿으면 슥... 번져서... 미촤 버리는 상황도 오지요 ;D

어머 남자주인공 완전 모델같아요 ㅎㅎ 제 스탈이네요 ㅎ 어머 스크린톤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라나님 스타일을 알겠군요 흐흐..
저도 간만에 그림 보고 많이 반가웠어요
지금은 참 편해진 거죠 ㅎㅎ

여기 스크린톤 깎는 장인이 계시다 하여 와 봤습니다.

반갑습니다. 김작가님도 꽤 깍아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ㅋㅋ
같... 같은 세대시죠?

저는... 잘 모르겠는데요. 저게 뭔가요. 띠부띠부씰 같은 건가요.

뭡니까?! 금손이셨습니까? 근데 왜 캐마그림은..

흠...흠..;;
원.. 원래 캐마는 좀 날려 그리는게 맛이랍니다 ;D

Hey bro!

Thanks for your good content. I will be one of your followers! I am building my own blog but for some reason I do not have the espected impact :(

If you have a minute to check out one of my posts: https://stееmit.com/@jjaebird/4rqvj4-4 I will be forever your fan!

Great job ryh0505!

계정 탈취 스캠 경고. 위 댓글에 링크가 포함되어있다면 클릭하지말아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이 포스트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헉 감사합니다.
못 알아 듣는 언어로 된 댓글엔 손대지 않겠습니다 ㄷ ㄷ;;;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감사합니다 ;D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저는 예전에 만화그리기에 관심이 있어서 도구랑 책만 사놓고 그려보지는 못했네요.ㅠㅠ 저에게 그림은 어려워요.@_@

대신 다른 재주를 주셨지요 -0-
그림도 암기과목이라 어느정도 연습하시면 충분히 되실거에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493.60
ETH 2468.39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