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개부심, 먼지잼

in #kr-art6 years ago (edited)

20180414_124800.jpg


150 g/㎡, egoistar Sea Blue, Marine Blue, Brause 361 Steno Blue Pumpkin


20180414_124458.jpg

개부심, 먼지잼이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처음 들으면 인터넷 용어같죠?ㅎㅎ

개부심
1 . 장마로 큰물이 난 뒤, 한동안 쉬었다가 다시 퍼붓는 비가 명개를 부시어 냄. 또는 그 비.
2 . 아주 새로워지거나 새롭게 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와 관련된 순우리말을 찾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두 번째 뜻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자부심과 개부심을 갖고 스팀잇 활동하겠습니다!
20180414_124631.jpg
먼지잼
비가 겨우 먼지나 날리지 않을 정도로 조금 옴.
탕진잼~ 이 아니라 먼지잼입니다!ㅋㅋㅋ
이것도 역시 순우리말입니다.
오늘 날씨는 '먼지잼'인가요? ^---^


b.png

Sort:  

먼지잼개부심 이면 핵노잼 드립을 철저하게 부시는게 아니라

비가 겨우 먼지나 날리지 않고 조금 온다는게 새로워진다 라는 뜻이 될것같네요

순수 한글이지만 왠지 조심히 써야할것 같네요 ㅎㅎ

알고나면 제대로 사용해야겠죠?ㅎㅎ

손글씨 너무 이쁘네요~ 학창시절에도 그랬지만 글씨를 잘쓰거나 이쁜글씨를 동경하는 사람입니다. ㅋㅋㅋ 먼지잼... 좋은 우리말도 알아 가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저도 글씨 잘 쓰는 사람을 부러워 했어요!
지금은 흉내만 내는 수준이에요.ㅎㅎ
주말에는 푹 쉬세요~

순수 한국말인가봐요
예쁜 한국말을 예쁜종이위에 예쁜 손글씨로 쓰니 환상이네요

모두 순우리말이에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D

아 개부심 먼지잼 멋진 우리말이네요
봄비 내리는 휴일 잘 지내시고 잘 하시길 빌어요 샘

평소에는 잘 모르고 지내던 순우리말이죠.ㅎ

ㅋㅋㅋㅋㅋ탕진잼탕진잼~개꿀잼!!
먼지잼/개부심 새로 알게된 단어!! 신기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금손님! ^_^

탕진할 돈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네요.ㅋㅋ

솔직히 처음 듣는 단어들이네요. 알고 갑니다.

그렇죠? 재미있는 순우리말이 많은 것 같아요~

줄임말 인줄요^^
우리말 이라고 하니 이뻐 보이는 이상한 심리 ^^;;

입에 착착 감기죠?ㅎㅎ
먼지잼~ 개부심!

손글씨가 참 정겹고 예쁩니다~^^신기한 단어도 배워 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이렇게 예쁜 우리말인데 전 보자마자
개부심 - 무언가를 개같이 부심
먼지잼 - 먼지처럼 소소하게 재미가 있는

이라고 이해했습니다... 반성합니다.

당케님 굿즈 주문했어요!
빨리 받아보고 싶네요.ㅎㅎ

순우리말이라니 제목만 보면 인터넷용어인줄 알았네요 한손님^^
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재미있는 말이죠!ㅎㅎ
우부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51.97
ETH 3105.0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