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설사의 그림] 인형만들기 (부제 : 소피아의 한국방문을 환영합니다(뒷북))

in #kr-art7 years ago

5ABE087F-4A80-460D-8545-AB12A0D7C30F.jpeg

CC1D026C-2FAF-4622-B54F-9B9AF9EF18ED.jpeg

이렇게 한쪽눈 감는게 인상적이라 영감을 받아 그렸습니다

심리학에는 불쾌한 골짜기 이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인형이나 사람을 닮은 형체가 어느 정도의 지점을 넘어서게 되면(역차 이상) 징그럽다거나 불편감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이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 불쾌한 골짜기 이론인데 소피아릉 보면서 “아.. 좀..”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조금 무서웟습니다

아무튼 오늘 달도 너무 이쁘던대 다 보셨을라나요 히히 아니라면 저혼자 독점 해버렸군요

이제 잠을 청해야겠어요
여러분들 굿나잇이에요!

Sor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좀... 무서웟다면서 그림에는 정성이 가득하네요 ,,

감사합니다 원더님 ㅎㅎ.. 그림은 좀 징그럽긴합니다

어머~! 저도 이런 AI 를 가진 로봇이 꺼림직하네요.
로봇이 굳이 꼭 사람의 모습을 닮아야할 이유가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스타워즈의 C3po 처럼 기계같은 모습이면 사랑스럽기나 하지...
인조인간의 모습은 혐오스럽까지 해서요. 아무리 기술이 섬세하게 발전한다고해도 인간의 피부와 눈동자, 표정까지 복사판으로 똑같이 표현하기에는 불가능할것 같아요. 신의 영역이어서...
그렇기에 마주하고 있으면 거북하고 불편하고 섬찟할것 같습니다.

인간의 욕심이 신의 영역을 도전하는것이 아닐까요..? ㅠㅠㅠㅠㅠ
헬로님말씀처럼 스타워즈나 동물모양을 따서 만들면 귀여움을 받을 수 있을텐데말이죠!!
댓글 감사합니다!!

저 소피아 동영상으로 봤는데 정말 ㅠㅠㅠㅠ 별로더라구요
억지로 표정짓는 듯한 느낌이 더 불쾌감을 주더라구요 !!

ㅠㅠ 아직까지는 기술이 거기까지 발전을 못한 모양입니다
얼굴 근육하나하나가 인간의 근육이랑 비슷하게 만들었다고하더라구요
나중에 처리하는 용량이 한참커지면 정말 구분못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저는 처음 봤는데 뭔가 꺼림직하네요...
포인트를 잘살려서 표현하신 것 같아요
좋은 밤 되세요!

저도.. 소피아는 뭔가 징그러운 느낌이었어요..
그림칭찬도 감사합니닼ㅋㅋ 좋은 밤되십쇼!

사진으로 처음 접했는데 꺼림직하네요 무섭...

모모꼬님 ㅠ 차라리 몰라으면 무섭지도않으셨을텐데.. 죄송합니당..
그래도 언젠간 사람이랑 구분안될정도로 발전하지않을까요?
저는 그것도 좀 무섭네요..

헐 그게 더 무서울듯 합니다.. 정말 너무 발전돼서... 엄청난 관계가 됐는데 로봇이
나..사실....로봇이야.... 이러면...엄흐나..

아~~ 무섭네요! 이런 로봇은 안나왔으면 좋겠네요 ㅜㅜ

아이고 ㅠㅠㅠ 인간의 욕심이 인간을 만드는거라는게 뭔가 무섭군요 ㅠㅠㅠㅠ
표정이 더 자연스러워서 진짜 인간같으면 그때는 무섭지않게 느껴질까요..? 딜레마..

순간 뭐지 ? 했습니다
사람이면 정말 죄송한거고 로봇이면 정말 무섭다 했는데 ..
로봇이었네요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봇이어도 너무무섭고 사람이어도 무서운존재입니다.. 후우..
심지어 옷도 사탕포장지같은 한복을 입혀놔서 더 무섭군욬ㅋㅋㅋ

저 인형 머리 반쪽은 왜 열어놓은걸까요;; 안 열어도 충분히 무서운데 ㅠ
김설사님 그림 속의 인형은 마치 울고 있는것처럼 보이네요

앗.. 제 그림 속에서 슬픔을 읽어버리셨군요.. ㅎㅎㅎ..
저는 뉴스에서 뒷모습보여줄때마다 식겁했습니다
내부 회로같은게보이더라구요 ㄷㄷ 가발이라도 씌어주지 ㄷㄷ

이제 슬슬 인공지능도 무지하게 발전하는구나...를 느꼈습니다.

진짜 얼마안있으면 얼굴표정으로는 인공지능과 사람을 구분못하지않을까요?
소피아도 인간의 감정에 따라 세세한 얼굴근육이 움직인다고 하더라구요.. 대박..
그리고 어제 뵐수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고추..(참치)님ㅋㅋㅋ

....?로봇인가요?? 머릿속에 부품 못봤을 땐 사람인줄 알았어요ㄷㄷ

네네 인공지능로봇이라고 합니다 ! 최대한 사람을 닮게만들려고 피부조직내 근육(회로겠죠,,?)을 움직여 인간의 표정을 흉내낼수잇다고하는데.. 아직까지는 너무 징그럽게만느껴지네요 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256.72
ETH 2794.77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