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 동화의 재해석 : 콩쥐팥쥐, 콩쥐의 숨겨진 위기관리법

in #kr-art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하르양입니다. @haryang

오늘 이 시간에는 #kr-art 이벤트에 참여해보기로 했습니다. :)
뭐, 그림 실력은 그리 좋진 않지만 "동화의 재해석"이라는 주제가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난 것도 있어서 글과 함께 남겨보고자 합니다.

동화 비틀기라고 해야 할까요. 일련의 컨텐츠들이 좀 있는지라 그것들을 피해서 하려니...
자연스럽게 한국동화쪽으로 가게 되더라고요. 전래동화 말이지요.

제가 이번에 생각한 동화는 바로 "콩쥐팥쥐"입니다. :)

그럼 함께 보시지요!

haryang_12.jpg

콩쥐팥쥐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계모와 팥쥐와 함께 살면거 갖은 구박을 당하는 이야기지요.
해내기 어려운 미션들을 주지만 다양한 동물들이 그녀를 도와줍니다.

검은소, 두꺼비, 새들 등등... 마지막에는 선녀까지 내려와서 도와주니 대단하지 않습니까!
동화이기에 콩쥐가 착해서(...) 도와준다는 동화적인 설정인데요.

하지만 이 동화를 재해석 해봅니다.

실은 마음씨가 착하다는 이유가 아닌, 마법. 소환술의 힘으로 가능하다면?
제가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을 주제로 다루는 스팀잇인지라 자연스럽게 판타지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콩쥐의 어머니는 동물들을 소환할 줄 아는 소환사였습니다.
하지만 콩쥐가 어렸을 적에 이를 전수하지 못하고 사망하였죠.

콩쥐도 자신의 소환술의 힘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한 계기로 위급한 순간에 소환술을 알게 되고, 소환사로써의 능력을 각성하게 됩니다.

남들 눈에는 착한 심성으로 언어를 모르는 동물들이 선의를 가지고 도와준다고 생각하겠지요?

하지만 콩쥐는 소환술을 이용해서 동물들을 조종하고 있었던 것이지요.

제가 그린 콩쥐의 이미지는 그런 의도로 그렸습니다. +ㅁ+;;

"쉿~ 이건 비밀인데..."

라며 마법을 살짝 보여주는 모습의 콩쥐 되시겠습니다.

원래는 흑백으로만 표현하려다가 너무 심심한 것 같아 몇몇 포인트에 색깔을 넣었습니다.

콩쥐를 도와줬다고 전해지는 새도 넣었네요. (검은소나 두꺼비는 아직 그리기 어려운 것...ㅠㅠ)

뭔가 쓰다보니 흑막? 음모론 같기도(?) 하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ㅎㅎ;;

제 동화의 재해석 : 콩쥐팥쥐, 콩쥐의 숨겨진 위기관리법이었습니다!

이상, 하르양이었습니다. @haryang

Sort:  

재해석 재미있네요^^ 그림도 멋지구요. 벌써 이번주 이벤트 마지막 응원이네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4주)

감사합니다 :) 이벤트로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

kr-art 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작가님
세계일주 방랑자, #kr-art 큐레이터 @rbaggo입니다.


[#kr-art] 르바 미술관 3회차에 작가님들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포스팅 저자수익(SBD)는 Pay out 후, 그림 수대로 분배해 송금의 방식으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매일 한국 시간 기준 저녁 7시에 올라오는 [오늘의 금손을 소개합니다] kr-art 큐레이팅 최신 포스트에 그림의 제목과 링크를 남겨주시면, 그 다음날 소개되며, 이 또한 저자수익(SBD)의 60%를 배분해 작가님들의 지원금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게시된 그림은 매주 일요일마다 추가로 등록하여 전시회에 포함하게 됩니다.

p.s 큐레이팅 포스트에 그림을 넣어 소개해도 괜찮으신지 답변은 큐레이팅 포스트에 링크 남기실 때,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잘보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

반갑습니다 :)

네네 반갑습니다~~즐거운 스팀잇요~!!

소환술로 동물들을 조종했다는 부분이 상당히 놀라운 발상입니다.. 동화가 완전히 새롭게 보이는 군요..!! 잘보고갑니다!!

네, 잘 생각해보면 흑막이...^^;;
감사합니다 :)

새로운 해석이네요! ㅎㅎ 흥미롭습니다.

흥미롭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그러게요 이야길 듣고 보니 ㅋㅋ
드루이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네, 제가 명탐정 코난까지는 아니더라도 다르게 생각하면 해석해볼 여지가 있었습니다 ㅎㅎ

@danihwang님 포스팅 보고 왔습니다

그림 멋지네요...
저는 그림에 소질이 없어서 그림 잘그리시는 분들 보면 부럽더라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도 홧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동물조종 소환술 콩쥐ㅎㅎㅎ
재미난 발상이네요.^^

판타지의 눈으로 보면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ㅎㄹ

우왓! 재밌어요. 소환사라니.... ^^빙그레 웃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706.21
ETH 3073.80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