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당근케이크의 고팍스 웹툰 공모전 1차 탈락을 기념하는 배경 그림 추가 공개(축)

in #kr-art6 years ago

지난번에 웹툰에 쓰려고 하다가 계획 변경으로 인해 쓰지 못했던 배경그림들을 몇개 공개했었는데 어차피 이제 쓸 일도 없으니 오늘은 그냥 나머지 것도 다 공개해볼까 합니다.

Screen_Shot_2018-06-06_at_1.22.43_PM.jpg

1.jpg

Screen_Shot_2017-07-21_at_5.18.49_PM.jpg

Screen_Shot_2018-06-05_at_10.17.33_PM.jpg

배경을 그릴때 제가 가장 고민했던 건 그림의 퀄리티와 시간 효율의 밸런스를 찾는거였습니다.
그림의 퀄리티를 높이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퀄리티를 낮추면 전체적인 퀄리티가 함께 낮아집니다.
그래서 많은 작가분들이 스케치업같은 3D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본인이 직접 만들기도 하고, 파일만 외주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3D는 퀄리티 좋고 시간도 절약하는 가성비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림에서 느껴지는 손맛이 부족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작가의 개성도 사라지게 됩니다.
물론 3D의 이런 단점은 작가분이 배경 파일을 어떻게 편집하느냐에 따라 개선될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심즈로 마을을 만들어서 배경으로 써볼까(...) 라는 생각도 해봤었는데 다행히도 그냥 생각만으로 그쳤습니다. 아마도 너무 궁지에 몰려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고민끝에 제가 선택한 방법이란

  1. 최대한 많은 배경 정보를 담아 한장을 그려내고
  2. 계속 반복, 다양한 배경 라이브러리를 제작

하는 거였습니다. 그리고 제작된 라이브러리에서 그림을 고른 뒤, 필요한 부분만 싹둑싹둑 잘라서 쓰는 겁니다.

Untitled_Artwork 42.jpg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여전히 배경을 그리기는 해야 하므로... 시간이 꽤 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나
매번 필요한 컷마다 새로운 배경을 그리는것보다는 시간이 많이 절약되고, 뿐만 아니라 그림에 제가 원하는 느낌을 담아낼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고팍스 웹툰 공모전 1차 통과하신분들 너무 축하드립니다.
저는 예상은 했었지만 탈락입니다. 나중에 1차 심사 통과한 작품들을 보니 음..
나는 역시 탈락할만 했군... 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출품한 작품은 그다지 흥미롭지도, 컷수가 많지도, 획기적이지도 않았습니다. 연출도 빈약했습니다.
실패를 해봤으니, 혹시나 또 기회가 온다면 그땐 지금의 경험을 기억해서 잘 잡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그 기회가 올때까지 또 열심히 그려야겠지요.

그럼, 다들 즐거운 일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Sort:  

‘(O_O)헉~ 1차 전 붙으셨다고 생각했었네요~ 그래서 당근케잌님 작품이라고 생각되는 거에 보팅에 칭찬 글남겼는데... 아니었군요. 많이 아쉽네요~ 참고로 저도 4컷만화 안됐습니다.

헛 ㅋㅋ 여기에도 오해가 있었군요 ㅠㅠ;; 으음.. 어떤 작품이 제가 그린거라고 오해를 받은건지 궁금하지만 ㅋㅋㅋ 그냥 궁금한채로 남기겠습니다. 아론님 토닥토닥.. 하지만 지난번 포스터 디자인 정말 멋졌어요 +_+

^_^ 감사합니다. ㅎ 스팀잇에서 디자인까지 하게될 줄은 몰랐습니다. ㅎ

화이팅입니다. ^^ carrotcake 님 웹툰 뭔가 좋네요. 저도 대회 많이 나가봐서 어떤 기분인지 알 것 같아요. 그래도 분명 잘 되실 날이 올테니 끝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솔직히 독자 입장에서 보니깐 이렇게 멋진 그림 그리실 수 있는 게 부럽습니다. ㅎㅎ 스팀 친구 추가 했습니다.

응원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
다음 기회가 올때까지는 지금 제가 해야할 일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ㅎㅎ 저도 친추했어요!!

아이고 친구추가 감사합니다. ㅎㅎㅎ 예 같이 파이팅해요 ㅋㅋ 오오 역시 끈기. 파이팅입니다. ^^

당케님 작품 무척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ㅠ

ㅎㅎㅎ 윤님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공모전 출품하셨던 작품도 궁금해요~

나중에 몇컷만 살짝 올려볼게요!! 위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당근님 힘내요!

감사합니다 애s베어님...
이제 저의 희망은 좀비고양이 뿐입니다.

마트그림, 특히 대문의 도시그림 엄청 멋지고수준 있는데
헐....엄청 수준이 높았을까요?
이걸 냈으면 더 좋을 뻔 했나봅니다. ^^
탕케님 다음에는 꼭!!!! ㅎㅎ

기회는 예기치 못한 곳에서 오곤 하더군요.
이번 기회에 공부했다고 생각하고 다음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ㅎㅎ

그림 색감이 너무 맘에드네요.

감사합니다 노이지스카이님 :) 생활감 있으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내려고 해봤어요 ㅎㅎ

저는 당연히 통과되실거라 생각했는데 ... ㅜ ㅜ

헉 아닙니다 ㅋㅋ 더 잘한 사람이 통과되는 것...
저에게 믿음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라나님

헐... 와 이런 그림이 탈락을....

아.. 오해가 있는거 같네요. 이거는 공모전에 출품했던게 아닙니다. 처음엔 하려고 했다가 취소하고 다른 작품을 냈습니다.

아항 제가 잘못 읽었나보네요ㅠㅠㅠㅠ
그냥 좋은 그림인데 탈락했다는게 안타까워서요...

아하 ㅠㅠ 아닙니다 탈락할만해서 한거지요 ㅋㅋ 위로 감사드립니다.

본문 그림을 보면 제출하신 그림도 공을 많이 들이셨을 것 같은데 안타깝네요. 그래도 나중에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새 작품으로 낼 수도 있고 고생한 게 나중에 쓸모가 있겠죠~

심즈로 배경을 만든다라... 솔깃하군요 ㅎㅎ

...........폴아웃 배경 좀 캡처해서 아포칼립스 만화를 그려봐도.........

네네 ㅎㅎ 제가 배경에 많이 약한데 이번에 혼자 한달여간 그리면서 공부가 많이 됐어요.
폴아웃 배경 캡쳐로 아포칼립스 만화 제작, 아주 좋은 생각이네요. 베데스다에게.... 소송 당할지도 모르지만...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463.70
ETH 2889.42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