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독학으로 시간으로는 일주일 정도 일 듯 하네요.
그 뒤로는 심심할 때 관련 카페에 가서 질문게시판 같은 곳에서 나오는 질문들에 대해서 문제 해결하기 위한 답 찾기 놀이를 하는 정도이죠.
저도 많이 아는 것은 아니고요. 단순히 어떤 부품이 있으면 그 부품에 관련한 라이브러리를 보고 라이브러리에 예제에 나온 라이브러리 함수의 동작과 결과값을 본 뒤에 그 것을 가지고 응용하는 편이죠.
가령, 오늘Post를 보더라도요. 특정 예제에서 mfrc522.uid.uidByte[]라는 배열변수를 사용한 예제가 있었어요. 그 값이 Serial 모니터로 출력했을 때 UID가 일치했기 때문에 Card를 리더기에 대었을 때 UID 값을 가지고 뭔가를 표현하기 위해서 비교문 IF문을 만들어 넣고 저장된 값과 새로운 Card값과 일치하는지 문장을 만들어 비교된 값을 통해 Card 인식을 표현하고 Card UID가 일치하면 그 안에서 Servo Motor 제어를 표현한 것처럼요. 기존에 배운 각 부품에 대한 제어 함수들을 기억해 놓고 이렇게 응용해서 표현하는 것 일 뿐이죠.
사실 상상력이 풍부할 뿐 능력은 부족하네요. 전 접해본 부품은 상상력을 동원해서 그 때마다 부품을 응용하여 사용하지만 접해보지 않는 부품이 많기 때문에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아항... 저는 강사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ㅠㅠ 엄청 전문적이셔서 ㅋㅋㅋㅋ 좋아하는 일이셨군요^^

스크레스 쌓이면 코딩으로 스트레스을 풀어요.
코딩이 일종에 놀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 듯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39.14
ETH 2284.19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