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코딩의 잘못된 습관(아두이노)

in #kr-arduino6 years ago

우선은 스팀 블록체인을 읽고 쓰는 두가지로 크게 분류할 수 있어요.
읽는다는 것은 나의 스티미언 활동과 다른 사람의 스티미언 활동의 기록을 전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정보로 통계를 낼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게시물이 있으면 그 게시물에 보팅한 사람들의 내역을 전부 가져올 수 있고요. 보상받을 스팀달러를 계산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팅한사람들이 어떻게 나에게 보팅했는지 보팅 스타일을 계산해 낼 수 있어요. 이사람이 그냥 나에게 보팅을 받기위해 보팅한건지 보팅 낚시를 한 건지 또는 관심을 갖고 찾아왔는지도 분석이 가능하고요.
그리고 steem.js함수로 자신에게 보팅한 사람들이 최근 쓴 게시물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걸 자신이 보기 편한 상황판으로 만들 수 있고요.
그리고 교류하는 상대를 찾아갔는지 안찾아갔는지 나의 보팅내역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을 둔 스티미언의 누락도 막을 수 있고요.
상대의 보팅 내역을 조회해서 상대가 어느 시간대 활동하는지도 계산 할 수 있어요.
읽는 것은 통계를 내고 분석을 해서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로 재가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쓰는것은요 실제 스팀잇, 스팀kr, busy등의 해당 사이트에게 로그인해서 게시물을 등록하고 활동을 할 수 있잖아요. 그걸 steem.js를 통해서 쓰기 함수로 통해서 직접 글 등록을 할 수 있어요.
자동봇들있잖아요 그런식으로 자신이 매크로식으로 짜놓은 프로그램에 의해서 자동으로 등록하는 자동봇있잖아요. 대충 그런 것들을 할 수 있아요.
쓰는 것은 자동봇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리고 댓글같은 것 있죠. 주사위나 그런거 어떤 멘트를 치면 자동으로 댓글이 달아지는 거요. 그걸 자동봇으로 만들 수 도 있어요.
해당 프로그램이 steem.js을 통해서 게시물에 달린 댓글 post를 따로 검색하고 검색 내용에서 특정 문구가 있으면 자동으로 그 post에 댓글이 달리도록 하는 것들요.

자동 post 경우는 외국 게시물들 중에 내용없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링크 걸어놓은 post를 보셨을꺼에요. 웹클로링으로 검색해서 특정 이미지나 동영상을 찾아내고 그 내용을 post에 자동으로 글쓰게 하여 올리는 것들요. 대충, 사진말 딸랑, 동영상만 딸랑 붙은 post는 그런 post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쓰는것은요 자신이 활동 안해도 자동으로 찾아온 사람 찾아가서 보팅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 자신이 직접 post 안해도 자동으로 post를 하도록 만들 수도 있고요. 자동으로 댓글을 달 수 도 있고요.
그런데 쓰는 함수들을 공부하시면 나중에 스티미언 활동이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변질 될 가능성이 커요.
읽는 걸로 자신의 원하는 통계 자료를 만드는 것으 스티미언 활동에 큰 도움이 되지만 쓰는 것은 자동봇쪽으로 가버리니깐 비정상적인 스티미언 활동이 되어 버려서 공부하시면 안돼요.

Sort: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39.60
ETH 3167.3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