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도 하는 스티밋] 중고나 짝퉁에 대한 간단한 고찰

in #kr-anime7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쓰는 고등학생 hanter-kim입니다!

엄청 추워진 요즘, 잘 버티고 계신지요? 안 아프시기를 기원하며, 글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쓸 글은 문특 생각난 "중고제품 가격", "작퉁"에 관한 글입니다.

board-1848736_1280.jpg

분명 여러분들도 쇼핑몰을 돌다가

아, 이거 사야한다!

하고 충동구매를 하셨다가, 짝퉁이나 사진과는 다른 것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가 좋아하는 "피규어"를 구매하다 자주 그럽니다.

하나의 예시를 들자면,


![제목 없음-1.jpg]
()

인터파크에 피규어를 치면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피규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차이점을 보여드리자면,

DSC_1613.JPG

제가 소장하고 있는 피규어입니다. 동일한 제품이며, 저는 정식 구매를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사진을 보시면, "매우"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저쪽은 사진이라도 다른것을 놨둬서

아 짝퉁이네~

하고 무시가 가능하지만, 원본 영상을 사용해 놓고는 정품인것 마냥 파는 사이트도 많습니다.


제가 짝퉁을 이렇게만 단정지으면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짝퉁의 증거를 하나 더 짚어보겠습니다.

저 물품은 가격이 "4만원"대입니다. 제가 소지하는 정품 피규어는

pre-order, 즉 예약해서 오는것이 세금 포함 5만원 선입니다.

판매처가 바보도 아니고, 5만원짜리를 4만원에 판매할리는 전무합니다.

(심지어 중고가 4만원선입니다.)


요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저는 저것이 짝퉁이라고 판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알려드리고 싶은것은,

새제품이 너무 가격이 낮다면,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여, 원본 회사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agreement-2679506_1280.jpg

그리고, 중고 부분입니다.

사실 중고 거래는 대규모 사이트인 oo장터, oo나라에서 이루어지는데...

중고로운 평화나라

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사기가 심합니다.

hacking-2964100_1280.jpg

거래 하실 때에는 경찰청 연락처 조회, 더치트 피해 기록 조회, 정품 인증 요청 등을 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본격적인 제가 불만인 점은..

특별한 프리미엄도 없는데 가격이 신품보다 높은 경우

입니다. 자주 oo나라를 도는 저로서는 참 황당한 경우가 많습니다.

신품이 5만원선인것을 6만원에 팔기도 하고, 심하면 7~8만원에도 팝니다.

가장 웃긴것은, "사는"분들이죠.. 참 안타깝습니다.


이것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점은, 거래하시기 전에 잠시라도 제품에 대한 검색을 해보세요.

가격이 다를 수도 생긴게 다를 수도 있으니,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거래해 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이 되어버렸네요;;

요약을 드리자면,

거래할때는 미리 검색!
사기 조회 필수!
꼼꼼히 생각해보기 입니다!

글 봐주시느라 너무 수고했고, 짧은 글로나마

중고로 피해 받는 분들이 피해 예방하셨으면 합니다.

모든 글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ㅎㅎ

Sort:  

핫핫 그 짝퉁 아~~무것도 모르고 제가 신나게 잔뜩 소장하고 있답니다. ㅎㅎㅎㅎㅎㅎT.T 그래도 전 그애들도 좋아요! ㅋㅋㅋㅋㅋ

ㅋㅋ @lovelyyeon님도 속으셨군요~ 저도 자주 속아서 벌써 몇십만원어치 짝퉁을 사버린것 같습니다 ㅠㅠ

속은 것도 있지만.. 그냥 솔직히 지갑사정상 걍 산것도 많아요 히히.. 그래도 좋아용 ^^ 잘보았습니다~

그래서저는 피규어는 야옥이나 아키바직구만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zenigame님. 정말 현명하십니다 ㅋㅋ 저도 그러고는 있는데, 중고가가.. 입에서 침흐르는 가격인지라 ㅎㅎ

3월초쯤 도쿄나 오사카갈것같은데 필요하신 피규어있으면 구매대행해드리겠습니다 :) ㅋ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jjian님께서 그렇게 말해주시니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좋은 일주일 보내세요~

으.. 예전에 중고xx에서 물건을 샀는데 이상한 무게만 차지하는 것들만 꽉차서 받은적이 있네요.. 경찰에 신고하고 시간만 버리고 힘들었습니다 ㅜㅜ

@lani7님 피해를 당하셨군요 ㅠㅠ 그놈의 사기꾼은 콱 잡아서 미안하다고 빌게 해야 속이 뻥 뚫리지만... 너무 오래걸리는게 흠이죠 ㅠㅠ 앞으로는 사기 없이 꼭 좋은 거래만 되실 겁니다!

중고나라.. 거래 정말 잘 해야하죠..
예전에 중고나라로 사기쳤던 녀석을 잡기위해 경찰서 출두하여 조서쓰기를 서너번.. 결국 8개월 끝에 잡고 증언까지 해야했지만..
잘못된 행동에는 반드시 이에 상응하는 결과가 따른다는 엄연한 진리를 알게 해주기 위해 쉽지 않았던 기억이..

중고거래도 제대로 서는 그런 거래문화가 정립되길 기원하며..

ㅋㅋㅋㅋㅋㅋㅋㅋ 잡긴하셔서 다행입니다 아부지.. 못잡는 사람 많이 봐서 ㅠㅠ

곧 스팀잇 짝퉁 싸이트도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어우 @dakfn님... 정말 끔찍한 소식입니다. 혹시나 역시나 차이나이려나요..?

한국에서만 3개입니다~

한터군 피규어 모으는것도 좋지마 여자친구를 모아보세..... 읍읍 퍽퍽 푹푹.... 으읍 소소.. 철대장님 읍읍읍.. 털썩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074.63
ETH 2635.72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