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Please, don't touch anything]

in #kr-animation6 years ago (edited)

게임리뷰[Please, don't touch anything]

게임리뷰[Please, don't touch anything].jpg

제목에서 건드리지 말라고 했지만

게임을 위해선 뭔가 건드려야 하는 게임

2015년 스팀에 발매되었고

역시나 할인한 때 구매해서 플레이 했다.

한글을 지원하며 핸드폰으로도 플레이 가능한 것으로 안다.

이게임은 리뷰를 하기가 조금은 애매~한게

세세한 리뷰를 해버리면 게임자체가 재미 없어진다.

따라서 최대한 스포를 자제해 피해서 리뷰를 하겠지만

어쩔 수 없이 스포가 좀 있으니 보실 분은 참고 바란다.

게임은 굉장히 불친절 하다

게임리뷰[Please, don't touch anything] 03.jpg
(으응? 이거 게임 실행된거 맞아?)

시작하면 띠둥하게 버튼 하나만있고

누군가가 화장실을 갔다올 테니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한다. 그러며 아무것도 만지지 말라는 경고를 한다.

물론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게임을 하려면 뭔가 만져야 하지 않겠는가?

따라서 뭔가를 건드리면서 게임은 본격적인 시작이다.

게임 자체는 일종의 퍼즐을 푸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면된다

왼쪽 하단의 불빛과 벽쪽에 하나씩 붙는 포스터들이

내가 본 엔딩들이고

하나씩 엔딩을 볼 때마다 벽이 빼곡해지고 하단의 불들도 많이 켜지게된다.

게임리뷰[Please, don't touch anything] 02.jpg
(실은 이렇게 많은 패널들이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분명이 이에 대한 힌트가 어딘가에 있을 것 같은데

이를 찾을 수 없어 몇 분째 해메다

결국 무언가 다른 결말을 찾아냈을 때의 희열이 이게임이 주는 재미.

게임리뷰[Please, don't touch anything] 01.png
(엔딩 및 게임도중 조금은 께림찍한 장면도 있다)

문제는 결국 게임을 다 끝까지 못해낸 것도

이 부분에 짱구력 한계가 다가왔기 때문이다.

너무 답답한 마음에 공략을 보는순간….

더 이상 게임을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터이니

이 게임을 조금이라도 오래 즐기고 싶다면

공략을 보는 건 자제 하도록 하자.
(필자는 결국 못참고 엔딩 다 못깨고 공략보고 해 버리고 말았다...)
게임리뷰[Please, don't touch anything] 04.jpg
(당신은 몇개나 채울 수 있을까?)

내 맘대로 주관적인 게임 평점은 4점

게임 평점 기준

  1. 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 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 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 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건드리지말라고하면더건드리고싶어지는데...하하ㅎㅎ
아가울프님 행복한금요일저녁되세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ㅎㅎㅎ 아가울프님 로그라이크 게임 올리실 때마다 이거 해봤냐고 여쭤보려다가 안 했는데 리뷰해주셨군요. 저도 동생하는거 보다가 답답해서 유튜브로 봤어요. 근데 이 게임은 주제가 뭔지 잘 모르겠다는 ㅋㅋㅋㅋ

네 저도 완전 공감합니다
사실 게임자체가 뭘얘기하고 싶은건지 잘 모르겠어요
스토리라고 할것도 없고
그저 숨겨진 기믹을 찾아내는게 다인거죠
그나마도 너무 불친절하다고 느꼈습니다 ㅠㅠ

정말 어찌보면 신선하지만 또한 말씀대로 불친전절한 게임이네요ㅎㅎ

네.. 퍼즐류를 좋아하시고
스토리가 없어도 괜찮으신분들이 하지면 좋을 듯한 게임입니다만...
저는 높은점수는 못주겠습니다;;

왠지 께림칙함을 주는 게임이네요, ㅎ

방탈출 같은것의 극한 버전이라고 볼 수도 있고....게임성은 그것보단 낚시 마리오같은것에 가까울거 같네요. 제작자가 큰 힌트도 주지 않고 맘대로 설치한 트랩을 찾는거라 게임하기 좋은 게임은 아니죠.

네 잘 알고 계시네요...
분명 힌트가 없는건 아닌데...
저는 그힌트 읽어내는 재능이 좀 부족했나...
힘들었습니다 ㅎ

이거 은근히 어렵고 손이 많이 가는 게임이더군요.

앗 게임 해보셨군요
저도 처음엔 호기심으로 이것 저것 해보다
마음대로 퍼즐이 안풀릴때는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음 뭔가 이상한 게임이네요 ~_~;;

뭔가 많이 이상한 게임입니다 ㅎㅎㅎ

이것만 봐서는 전혀 무슨 게임인지 모르겠어요 ㅎㅎ

전 다하고 나서도 이게임이 뭔말을 하고싶은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ㅋㅋㅋㅋㅋ 즐건 주말 되세요!!

직접해보면 모르겠지만...

얼 핏보니... 많이 난해한 게임같아요....

특정계층 마니아게임...^^

네 난해합니다
엔딩들도
그래서.... 음?

무언가 다른 결말을 찾아냈을 때의 희열이 이게임이 주는 재미는 가지고있는 게임. 4점이군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93.29
ETH 3130.5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