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풀메탈패닉 1기]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풀메탈패닉 1기]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01.jpg

으와와왕! 드디어 2018년 드디어 풀 메탈 패닉 4기가 나온다

2002년 1기 방영이후 2018년 드디어 4기가 나오니 감회가 새롭다

원작소설의 거의 끝부분까지 커버할 예정이니

필자는 매우 두근두근 하고있다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4기.jpg
(습습~ 후 습습~ 후 이장면 하나만봐도 쒼난다! 빨리 나오란말이야!)

그렇기에 기존 명작은 복습해야하는 법

풀메탈패닉은 1기.2기.3기가 다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다 따로 리뷰할 생각이다

일단은 오늘은 1기 얘기만 하겠다.

기본은 메카닉 장르이며 로맨스와 코믹적인 부분이 잘 버무려진 작품이다.

2002년 1월부터 방영하여 24화 완결. 곤조에서 만든 애니다.

정발판 기준으로 소설 1, 2, 4권의 이야기가 1기에 해당한다.

큰 줄거리는 전쟁터에서 자라 전쟁 이외의 생활 상식을 전혀 모르는 소스케.

그는 어떤 여학생의 호위 임무를 지시 받는다.

익숙치 않은 학교생활중에도 어떻게든 호위 대상인

치도리 카나메를 호위하려는 사가라 소스케의 노력은 사고로 이어질 뿐.

그러나 카나메를 노리는 존재들이 드러나기 시작하고 사건들에 말려 드는데…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06.jpg
(자 여러분은 비행기 채로 납치당하셨습니다)

로맨스와 코믹적 부분이 들어있어도 스토리 흐름은 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메카닉 장르 이니 만큼 생과 사를 가르는

긴박한 상황의 요소들도 잘 담겨있어서 마냥 가벼운 느낌이 들진 않는다.

등장인물들을 잠깐 소개하자면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8jpg.jpg

사가라 소스케
미스릴 소속의 용병 중사 계급 8살때부터 게릴라들과 전투를 해온 프로다.
중요인물 치도리 카나메의 호위를 맡는 임무를 수행하기위해 위장전입을 한다.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4.jpg

치도리 카나메
진다이 고등학교 2학년 여고생으로 미녀이고
위스퍼드라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애니초반에 본인은 모르는 상황)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3.jpg

테레사 테스타롯사
미스릴 소속의 대령, 소스케가 소속된 부대의 사령관이다
귀엽고 착하다!
치도리 카나메와 같은 ‘위스퍼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애니리뷰[풀 메탈패닉]9.jpg

크루츠 웨버
미스릴 소속의 중사 소스케와 동료이며 시원시원한 성격이며 여자를 밝힌다.
하지만 스나이핑 능력 하나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나불나불 대다가도 저격총 쏠때만큼은 든든하다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6jpg.jpg

멜리사 마오
미스릴 소속의 상사 소스케 동료이며
외모와 다르게 터프하다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09.jpg

가우론
이번 시즌의 악역보스
나름의 포스를 가지고 있고 사가라와 구면이다.
악역이지만 그 생명력과 끈질김에는 이길자가 없다.

1기 내내 적절한 템포를 잘 유지하며

어딘가 모르게 지지부진 한 듯 하면서도 차곡차곡

유대관계를 쌓아나가는 소스케와 카나메가 참 보기 좋다.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1.jpg
(우리 겸둥이 세비지!! 소스케는 세비지 탈때 더 멋지다는....)

애니리뷰[풀 메탈패닉] 2.jpg
(1기 스샷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전체적으로 가느다라면서도 기능에 충실한 기체들 디자인이 참 맘에든다)

메카닉,전쟁은 물론이고 코믹까지 놓치지 않은 풀메탈패닉은

어느것 하나 부족하지 않게 잘 잡아내어 성공한 애니 중 하나다.

아마 아예 모르는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본 사람은 1.2.3 기 다 찾아 보고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만큼 여러 매력을 가진 애니.

내맘대로 주관적인 애니평점은 1점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Sort:  

I have no idea what you post said but Full Metal Panic is totally awesome!

ya awesome anime
thanks for reply~

고등학생때 봤던 애니인데 또 나온다니 좋네요! 쟤들은 그대로인데 혼자 늙는 기분 ㅠ

ㅋㅋㅋ 그러게요 등장인물들은 거의 나이를 안먹었죠
갑자기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형? 의 나이가 궁금해지는군요

반다이에서 1/60 모델이 새로 나옵니다. 퀄리티가 고토부키야를 울게 만들 상황이에요. ^^

크어 반다이서 만드는 군요 얼마나 하려나;;
고토부키야도 잘만든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크윽 제가 프라모델에는 조예가 깊지 않아서 아쉽군요

1629812517a4b3ba4.jpeg

고토와 비교하기가 어렵... ㅎㅎ 안 살 수 없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값은 또 매우 저렴합니다. 2800엔.

허억 가격도 무지착하군요 퀄리티도 허허;; 정말 이건 안 살수가 없는데요... 정보감사드립니다 aaron2020 님! 죄송합니다만 이런 프라모델 관련 정보는 어디서 얻으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strelka님이 매일 올려주고 계십니다. 루리웹에도 뜨고요 ㅎ

오 드디어 제가 잘 아는 애니가 나왔습니다. 4기 시청 전 정주행 해야겠네요 ㅎㅎ

넵 저도 복습중입니다 ㅋㅋㅋ
후못후는 다시봐도 너무 웃기군요 ㅋㅋㅋ

아니 이게 아직도나오나요 ㅋㅋㅋ
정말 옛날에 본거 같은데 굉장하네요

네 아직도 나오고 있습니다아
이제 이거 나오면 끝날꺼 같긴 하지만요

꾸준한이 좋은 소설

oh; poor google translate
reply with in english is better to read miss.dar~

almost an hour I translated and I read.

this is a very good novel @agawolf

ya good novel and animation
thanks for coming munawire~

풀메탈패닉 시즌1,2를 매우 재밌게 봤는데, 이게 아직도 연재 하고 있었군요. 4가 나오면 챙겨서 한번 봐야겠네요. 일단 3부터 봐야겠네요~

연재라기보다는 원작소설은 진즉에 완결이 낫구요
애니메이션이 소설의 남은분량만큼 제작이 되고있었지만
방영 시일이 고무줄 늘어나듯 늘어나다
드디어 완성되어 나오는 겁니다 ㅎㅎ

풀 메탈 패닉 4기가 나오는 군요. ㅍㅎㅎ
1점.저도 동감ㅋㅋㅋ
.재미나게봤던 옛기억을 떠올렸네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ㅎㅎ ballantines30 님도 보신 애니군요
풀메탈패닉은 워낙유명해서 애니조금이라도 보신분들은
이름이라도 알고 계시더라구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일본 애니는 꾸준한 맛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관련 캐릭터 상품들도 잘 나오구요. (제가 좋아하는 겁쟁이 페달 피규어는 왜 이리 종류가 부실한지 ㅠ)

아무튼 4기라니... 10년이 넘도록 일본에서는 풀 메탈 패닉의 인기가 여전한가보네요!

겁쟁이 페달 피규어....
마이너 하시군요;;
그래도 말씀대로 꾸준하게 방영해서 관련 캐릭터도 잘 만들어주는게 정말 강점인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441.03
ETH 3344.59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