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Last Exile]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Last Exile]

애니리뷰[last exile] 1.jpg

곤조의 10주년 기념 TV 애니메이션이다
2003년 애니이며 26화 분량이다

큰 줄거리는

소꿉친구인 라비와 크라우스

둘은 소형 비행정 벤쉽으로 운영업을 하면서 살아간다.

한 비행정의 추락현장에서 알비스라는 소녀를 구출해 실바나로 데려갔다가

전쟁에 말려들면서 일어나는 일들이다.

애니리뷰[last exile] 4.PNG
(둘다 주인공이지만 성격이 맘에들지 않는다 하지만 미워할 수 없다)

약간은 거무튀튀한 분위기에 판타지적 몽환적 요소가 적절히 섞인 멋진 작품이다.

배경 세계관에 대한 설명이 조금은 더 필요한 애니인데

일단 스팀펑크 세계관인만큼 기본적으로 운용되는 기계들은 증기를 필요로 한다.

산업시대의 그 어디쯤이 혼재된 느낌 이랄까.

지상인 들은 이렇듯 증기기관을 사용하고 무선통신 기술조차 없지만

주인공들이 적대하는 길드는 첨단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함선의 기동성, 규격이 전혀 다르다

이 길드는 두 국가 사이에서 전쟁을 관장하고

나아가 세계관 상 많은 것들을 독점하고있다.

애니리뷰[last exile].gif
(크으 구름사이를 뚫고다니며 종횡무진하는 함선전 정말 멋지다)

애니는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독특한 세계관과

‘엑자일’ 이라는 수수께끼가 애니 상에서 어떻게 풀리게 될지 궁금하게 만들기 때문에

계속 붙잡고 애니를 보게 만드는 흡입력을 지니고 있다.

더불어 일종의 소형 운송수단인 벤쉽에 대한 설정에 익숙해 질 때쯤

육중하고 거대한 함대들이 떡 하니 등장하며 하늘에 깔린다

애니리뷰[last exile] 00.gif

이런 거대한 함대 전 액션씬은 애니의 백미 중 하나다.

이런 메카닉 들의 세세한 설정에 대한 것들을 읽다 보면

애니리뷰[last exile] 2.jpg

얼마나 섬세하게 만들어진 애니인 줄 절로 느껴지고

애니로 통해 어디에도 없는 세계를 탐험하며 구경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애니리뷰[last exile] 01.gif
(역시나 미워할수 없는 울 디오)

캐릭터들도 주인공 일행이 성격이

물없이 고구마만 삶아먹은 것 같은 답답함이 있을지언정 어색하지 않다.

라비와 크라우스는 본인들이 목표로 해야할 것,

본인들이 있어야할 곳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방황한다

다른 주변인물들도 자신만의 삶의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고

각자의 목표와 성격을 가짐으로써 개성을 표현하는데 하나하나 살아 움직이는 느낌을 준다.
애니리뷰[last exile] 4.jpg
(거의 진주인공 이시다)

조금은 아쉬운 점은 10년전의 작품이어서 그 당시에는 못 느꼈지만

지금에 와서보면 3d 전투씬과 2d애니화면과 조화가 안되는 느낌이 든다는 것과,

애니의 본격적인 재미를 느끼려면 절반 정도는 이야기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도 독특한 세계관과 10주년 기념 작품인 만큼 높은 퀄리티의 애니 뽑아내 방영해준

곤조를 칭찬 해 주고싶다.

마지막으로 음악 부분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데

ED을 특히 차분한 음색으로 오랜 기간 기분 좋게 들었다.

1기는 좋은 작품이고 리뷰하며 다시 장면들을 봐도 분명 잘 만든 애니이다

하지만 2011년에 나온 2기는 기존의 추억을 망친다는 평이 많아서 애초에 시청하지 않았고 안볼 예정이다.

내 맘대로 주관적인 애니 평점은 2점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Sort:  

마지막 음악부분 밤에 들으니... 다른 세계로 빠지는 느낌이네요..^^

네 조금은 묘한 분위기의 곡이죠
last exile의 다른 ost 들도 괜찮은데 ed 곡이 가장 맘에든답니다

역시 세계관 중 젤 멋진 건 스팀펑크!!! 비공정이 슉슉 날아 댕기는 ㅎㅎ 저도 재밌게 본 애니에요!!

엇 fenrir 님도보신 애니군요 ㅎㅎ
좀 옛 애니긴하지만 재미있었죠
ㅎㅎ 댓글 감사드려요!

10년전에 이런 애니가 있었다니, 그 당시에는 엄청 인기였겠네요.

네 나름 곤조가 용두사미로 만들지 않은 10주면 기념작이라 신경좀 쓴 작품입니다 ㅎㅎ

저는 2기도 봤는데 2기도 이젠 오래됐군요. 다른 건 몰라도 1기 주인공 못 나오게 하려고 다리를 못쓰게 만들어 불쌍했어요. 디오는 잘만 나오면서 ㅋㅋㅋㅋㅋㅋ

2기도 다 보셨군요!!
그렇군요... 다리를 못쓰게 만들어 버렸구나;;
2기는 다들 평이 그리 좋진 않던데... 어떠셨나요?

오래되어서 잘 기억은 안 나네요. 전작은 주인공들이 죽을 쑤건 말건 상관 않고 알렉스라는 캐릭터가 스토리의 중심을 잡고 끌고 가는데 비해 후속작은 특별히 그런 캐릭터가 없어서 주인공들이 겉도는 걸 잡기 어려웠던 게 문제였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못 볼 건 아니었던 거 같네요. 노래는 2기가 더 좋았네요

거대한 함선이 멋진 애니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네~! junny 님도 좋은 주말 되세요!

대박 제가 찾고 있던 애니가 이런 애니였는데 감사합니다. 운동다녀와서 정주행 해야겠네요 ~ ㅎㅎ

오호~ dreamya 님 취향의 애니인가 보군요!
ㅎㅎ 보신후 어떘는지 나중에 코멘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this post are very good and this photo is also sir
download.jpg

ya he is much more like main hero lol

anime this cool.
may I resteem or share it?

Ya resteem it freely rizky05 thx for visit~

Great animation dear. I like your content. thanks for share with us. best of luck.

Very cool animated game, playing the games is my hobby...
👍 @agawolf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835.77
ETH 3392.0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