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01.jpg

2008년 1월1기 13화

2009년 7월2기 13화 구성 애니이다

그 당시 꽤나 인기를 끌었던 애니이다.

필자도 재미있게 봤다.

장르는 경제물이며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상인과 한 늑대의 여행기이다.

원작 소설이 있으며 소설은 본편의 이야기는 완결이 났다.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00.gif
(이 부분만 보고 부디 하차하지 마시길)

애니의 시작부분 줄거리는

한 행상인이 있었다. 어느 마을에 들린 그는 평소대로 자신의 마차에서 밤을 보내고자 화물로 있던 모피속으로 들어가려 했다. 그런데 그곳에는 용모가 아름다운 소녀가 있었고 자신의 고향까지 데려다 달라는 부탁을 했다. 그 소녀는 달빛 아래에서 빛나는 아름다운 황갈색 머리와 사람이 아닌 큰 짐승의 귀를 가지고 있었고, 허리에는 모피중에서도 아주 빼어난 최상급의 털이 달린 꼬리가 자라나있었다. 스스로를 현랑이라고 칭하며 마을의 보리를 잉태하고 풍요를 관장했던 신이자 수백년의 긴 세월을 살아온 늑대의 화신이라고 말했다. 행상인은 그 아가씨의 부탁을 듣고 그녀와 함께 여행을 떠났다.-위키펌

시작 줄거리만 봐서는 무슨 애니일지 전혀 감이 오지 않을 것이다.

좀더 참고가 되도록 좀더 첨언하자면

남주인 떠돌이 행상인 ‘크래프트 로렌스’는

우연히 풍요를 관장하는 늑대의 화신인 ‘현랑 호로’ 를 만난다.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03.gif
(호로는 귀와 꼬리를 항상 숨기고 다닌다)

고향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호로를 도와 둘이 격게 되는 여러가지 사건들과

그 와중 싹트는 로렌스와 호로의 관계를 그린 애니다.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02.jpg
(애니는 전반적으로 푸근하다-일 관련은 얄짤 없다)

애니 내내 화려한 액션 따위는 1도 없이

그저 로렌스의 직업에 걸맞게 장삿일 들과 관련한 일들이

주요한 사건들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그 장사 관련 일들이 하나같이 사기이고,

갈수록 그 음모의 규모가 커지기 때문에

그 안에서 주인공 일행도 역 뒤통수를 치는 능력을 배양하며 성장해 나간다.

배경은 유럽의 중세시대를 모티프로 한 듯 하며

마차를 타고 물품들을 운반하며 만나는 장면들이

하나같이 어딘가 모르게 푸근하다.

더불어 주로 나오는 내용들이 경제와 관련된 내용인데

굉장히 잘 짜여져 있어서

' 어 왠지 중세라면 실제로 그랬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나 다를까 원작자가 늑대와 향신료 소설을 쓰면서

40-50권에 달하는 관련 서적 및 논문들을 읽어보고

사전조사를 치밀하게 했다고 한다.

그리고 묘사되는 생활상은 14세기 독일 지역을 참고 했다고 한다.

소설책을 읽어보면 사실 애니에서 노출되는 설정 부분은 정말 일부분 인걸 알 수 있다.

그래도 애니에서 등장하는 부분 분량도 흥미진진하다.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02.gif
(우리 호로 잘했어)

상인들의 심리전들과 호로의 매력에 빠져 허우적 대다 보면

어느새 애니가 끝나 있을 것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차분한 분위기의 독특한 애니를 원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듯 하다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03.jpg
(호로가 늑대의 화신인걸 종종 잊지만 굳이 잊고 싶다)

내 맘대로 주관적인 애니 평점은 2점이다.

애니리뷰[늑대와 향신료] 04.jpg
(ㅎㅎㅎㅎㅎ)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Sort:  

엇 이거 ㅎㅎ 예전에 상인물(?)이란 게 독특해서 봤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네 상인물이죠
흔하지 않은 요소입니다

성인물로 읽을까봐 경제물이라 적으신 겁니꽈 ㅎㅎㅎ

사실 상인물이라 적었다 어감이 편하지 않아서 바꿨는데
저도 몰랐던 부분을 딱 짚어 주신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ㅎㅎㅎ 호로가 저렇게 변신하면 커지는건가봐요 ㅎㅎㅎ
시간가는줄 모르셨다니 재미있으셧군요 agawolf님^^

네 분명 재미있게 본 애니입니다 ㅎㅎ
도중에 자꾸 까먹지만 분명 신입니다 호로는

호로의 말투가 귓속을 맴도는 애니죠 ㅎㅎ
'~~~까야 ♡'

네 ㅎㅎ 조금 특이한말투를 썼던 기억이 나는군요

2008/2009 26편 경제물 애니.. 늑대와 향신료^&^
상인과 늑대의 이야기 .. 호로의 매력이 대단한것 같고 2점 이라니 궁금하네요.
토닥토닥하는 모습에 저도 위로 받는 듯합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네 한때 호로의 인기 대단 했죠
애니는 차분한 스타일을 별로 안좋아 하신다면 2기는 조금 지루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참 잘만든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부부사기단 ㅋㅋㅋ
애니보고 원작까지 읽게되었습니다. 원작소설을 읽고 다시 애니를 보면 분위기는 잘 살렸지만 스토리는 아쉬운 부분이 많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ㅋㄲㅋ네 거의 부부사기단이죠 아무래도 애니는생략이 많다보니 그런듯 합니다

요놈 상인물(?)인가요? ^^
제가 판타지 물을 너무 좋아하는데 상인물의 재미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네요 ㅎㅎ

네 상인물이 주고... 판타지가 조금 더해진 수준이랄까요?
아무래도 호로가 신이다 보니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때가 있습니다ㅎㅎ

중간중간 이미지들이 깨지는데요. 음 일시적인 문제인가요? 그림이 안보이니 좀 아쉽네요. ㅎㅎ 이미지 보는재미에 @agawolf 님 포스팅 보는데 ㅎㅎ

음? 이상하군요 뭐가 잘못된거지...
지인은 보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긴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컴알못이라서....ㅠㅠ
다음에 또 재미있는 애니 가져오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정말 재미있게 봤었죠.

호로도 캐릭터가 매력적인데다 성우분의 연기도 좋았었습니다.

네 호로케릭터가 굉장히 매력적이죠
늑대지만 여우같다고나할까....
저도 굉장히 재미있게 본 애니입니다

벌써 본지가 10년 가까이 되는 애니네요. 경제가 전공이 아니라 이해가 안 가면 스킵한 부분도 있지만 아마티랑 호로를 두고 경쟁하는 에피소드가 제일 인상깊게 본 것 같아요. 신뢰관계에 대해서 민감한 편이라 ㅋㅋㅋ

주인공둘이서 쌓아가는 관계가 분명 위기도 많지만
전체적으로 아 이둘은 잘될거야! 라는 느낌을 받았고
실제 소설 결말도 해피엔딩이라 참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241.40
ETH 2525.12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