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1.jpg
.(이건 극장판 포스터)

경계의 저편은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2013년 TVA방영되었고 2015년엔 극장판이 개봉하였다.
교토 애니는 일상물 케이온으로 제대로 대박 난 이후 비슷한 스타일의 애니가 많다.
하지만 이 경계의 저편은 액션판타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지만…. 까봤더니 기본기는 일상물이면서 판타지를 추가해 놓은듯한 모습이다. (좋게 말하면 자기들이 잘 하는걸 어떻게 버무릴지 아는 거고 나쁘게 말하면 그 나물에 그 밥이다)

시작은 나름 임팩트 있게 여주가 남주를 칼로 찌르면서 시작하지만 결국 큰 스토리를 보자면 소소한 일상 속에서 남주가 여주를 만나고. 여러 갈등과 고초를 함께 극복하며 사랑하게 된다는 스토리. 뻔해 보이지만 뻔한 만큼 정해진 왕도 중 하나.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4.gif
(사실 안경녀 덕후인 주인공이 안경녀 따라다니다 자살하는줄 알고 막는게 스토리의 시작입니다...)

사이사이 개그가 작품 전반적으로 무거운 분위기를 많이 가볍게 해준다. 교토 애니의 장점 중 하나. 연출은 캐릭터의 감정과 내면을 잘 담아 내었으며 특히 역동적인 액션과 카메라 시점의 적절한 움직임에 눈이 휙휙 돌아간다.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9.gif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8.gif

캐릭터 하나하나 나름의 매력이 있으며 소위 모에 요소들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
언젠가 언급한 적 있지만 필자는 흑발, 쿨녀 캐릭터들에 약하다. 여기선 당연히 나세 미츠키가 그 포지션(하악하악…) 확실한 케릭터성은 역시나 일상물 강자인 교토의 장점 중 하나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6.gif
(사 사랑합니다)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5.gif
(히익 저리가!)

단점은 악역이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 동기도 공감이 안가고 그저 답답하기만 하다

애니리뷰 경계의 저편 5.jpg
(술주정뱅이 아닙니다 악역이십니다)

내맘대로 주관적 애니평점은 2점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댓글달아주시는 분들겐 소소하게나마 보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ㅋㅋㅋ 악역 표정이 넘 징그러워요

댓글감사합니다!

앗!!깜짝이야 악역님표정이....ㅜㅜ

네.... 만취 하셨어요...

한국 애니도 평점 2점이상되는 애니도 나오길 바라네요...^^

그러게요 저도 그런날이 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흑발 여자 캐릭터는 미오랑 비슷한 느낌이네요. 제일 좋아했던 캐릭이었죠. 리뷰글 잘 보고갑니다!

ㅎㅎ 네 미오랑 굉장히 비슷하게 생겼죠
가만보면 그림체가 비슷해서 어디서 본듯한 인상인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예전에 친구가 한번 추천해줘서 보려다가 말았는데, 이렇게 여기서 만나다니요! :)

ㅎㅎ 그 친구분도 재미있게 보셨나봐요

한 때 일본만화 일본드라마 보면서 여유시간을
보내곤 했었는데 위에 말씀하신것 차럼 그밥에 그나물에 ㅋㅋㅋㅋㅋ 한표던집니다 ✋

ㅎㅎ 네 제작사가 같으면 분위기가 비슷한경우가 좀 있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ㅎㅎ 오치님 감사합니다~

특수능력 플러스 액션인건가요? 위에 짤을보니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는듯 하네요ㅎㅎ

네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제목하고도 연관이 있습니다

앗! 교토 애니라는 구분이 있군요. 교토에 자주가서.. 만화박물관도 있고.. 교토조형예술대에 자주 가곤 했는데.. 그런 풍이 있나 보죠?

ㅎ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이름 입니다
일상물이라는 장르의애니를 잘만들기로 유명합니다

ㅋ 파리바게트는 파리에서 만드냐고 물어 봐 버렸네요 ^^ 암튼 제 취향인 듯. 기억해 놓겠습니다.

허허 넵 감사합니다 종종놀러와주세요 mmerlin님!

이거 받아놓고선 2년째 하드에 묵혀있어요
오랜만에 끄집어서 보러갑니다. ㅎㅎㅎ

엇 하드에 묵혀있었던 만큼재미있어야 할텐데요 ㅋㅋㅋ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441.24
ETH 3492.0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