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 [암굴왕]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 [암굴왕]

애니리뷰[암굴왕].png

2004년 방영된 애니 24화 2쿨짜리다

원작 소설은 너무도 유명한 ’몽테크리스토 백작’

원작 책의 스토리와 큰 줄거리는 비슷하지만 세부인물이나 이야기의 전개, 결말까지도 조금씩은 다르다.

줄거리야 다들 아시겠지만

자신의 친구들, 연인에게 배신당한 한 남자가 25년반에 부활해 복수하는 내용

원작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주인공이 몽테크리스토 백작 즉 암굴왕이 아니라 알베르라는 점

즉, 애니는 몽테크리스토 백작의 복수를 제3자로써 관찰하는 시점이다.

알베르는 처음에는 세상물정 모르는 의기 넘치는 청년이지만 상처받고 휘둘리고 이용당해가며 성장해간다.

애니리뷰[암굴왕]8.jpg
(내 내가 주인공이야?)

애니리뷰[암굴왕]5.jpg
(알베르가 왜 당황했을까요! ㅎㅎㅎ)

이 애니에서 가장 인상 깊은 점은 작화다

암굴왕의 작화는 정말 특이하다

등장인물들의 머리카락, 옷, 배경이 이질적인 질감으로 표현되어있다.

색을 넣을곳을 미리 정해놓고 그위에서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식인거 같긴한데

처음엔 조금은 어지럽지만 분명 아름다운 색감과 효과를 나타나게 하는데 일조하고있다.

애니리뷰[암굴왕]01.gif
(옷과 머리카락 목걸이가 다 따로 움직이는듯한 효과가 생긴다)

세계관은 완전 잡탕밥

중세시대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고도의 과학 문명이 발달했다는 설정을 하고 있다.

미차부터 자동차 비행기 심지어 우주선까지 등장한다

이쯤 되면 난잡해질만도 한데 신기하게 그림과 어울리며 기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애니리뷰[암굴왕]9.jpg
(우주선도 타고 다닙니다 복수중 하나와 연관있죠)

원작의 소설이 워낙 탄탄해서 그렇겠지만

등장인물들 사이의 복잡한 인간관계와 과거의 일들이 겹치며 긴장감과 몰입감을 가져다 준다.

각각이 인생의 주인공으로써 모든 캐릭터가 자신의 감정을 가지고 대응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절망, 욕망, 사랑, 공포, 희망.. 등등 다양한 감정들이 서로 얽히고 관계한다.

나름 일본에서 상도 여러번 탓던 애니이니 특이하고도 이야기 탄탄한 애니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리고 싶다.

애니리뷰[암굴왕]7.jpg
(풋풋했던 과거)

애니의 오프닝과 엔딩도 괜찮은 편이다

잔잔한 오프닝보다는 신나는 엔딩이 조금 더 오랬동안 질리지 않고 들었었다.

http://www.nicovideo.jp/watch/sm4171822
OP: we were lovers


ED: you won’t see me coming

내 맘대로 주관적인 애니 평점은 2점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에게 소소하게나마 보팅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패턴들도 너무 눈에 띄었고 사이버펑크 스타일의.. 제가 정말 좋아했던 애니입니다 ㅎㅎ 그러니 @홍보해

어엇 감사합니다!
홍보도 받아보고 감격스럽습니다 ㅠㅠ

암굴왕은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ㅎㅎ 제가 본 애니 보이면 또 홍보를...!

ㅎㅎ 네 꾸준히 올려보겠습니다!

죄다 안나 수이의 의상 패턴입니다. 캐릭터와 의상을 설정하고 그 위에 패턴을 입히는게 아니라 패턴을 설정하고 그 위에 캐릭터를 투영하는 방식으로 작화했기 때문에 엄청나게 낯설고 신기하죠. 캐릭터가 패턴 위에 둥둥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요.

안나수이 의상패턴인줄은 몰랐네요
네 캐릭터가 움직일때는 그효과때문에 좀 어지럽게 느껴질 때도 있더라구요
aaron2020jeju님 정말 박학다식 하시군요!

캐릭터들이 배경에 녹아 있는 듯한 작화가 눈에 띄네요. 실화가 충격적인데 (어떻게 십수년을 복수를 위해 살 수 있지;;) 이것도 다음 감상 작품으로 꼽아야겠습니다. ㅎㅎㅎ

네 좀 옛날작품이긴힌지만 재미있습니다 ㅎㅎ
댓글감사드려요!

부활 ... 복수 애니 ^^
캐릭터 터치가 조금 친근해 보입니다.
2점이네요. 즐거운 주말 되셍요.!

네 복수죠 가장 소설과 다르게 몽테크리스토가 힘을얻는건 일종의 초월적존재입니다 ㅎㅎ 판타지적요소도 있다는 얘기지요 그래서 큰줄거리는 이미 알고있으면서도 계속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건 원작이 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 경우이겠네요. 만약 원작이 없었다면 상대적으로 인기를 얻기 힘들었을 것 같아요.

네 오리지날스토리로 이정도의 구성으로 이야기 꾸며나가기는 쉽지 않죠 댓글 감사드립니다!

I read at a glance the story is interesting and the animation is also good for the 2004 film output

Yes i agree
This animation awads in japan

작화가 엄청 독특하네요.

일본 애니의 새로운 시도였군요!

네 새로운 시도 였고 그뒤로 한두번 비슷한 느낌의 작화를 보긴했습니다만....
점점 안나오더라구요 허허

agawolf님 설명보고 다시 동영상보니 색채감이 뭔가 다른 묘한 느낌이 좋네요...^^

네 어떤장면은 굉장히 환상스럽고 이쁜데
어떤장면은 좀 눈아프게 화려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점들이 암굴왕을 기억하게하는 요소인건 분명합니다!

이건 작화가 정말 특이하네요, 특히 저 피아노 치는 장면은 특히 아름답네요!

네 저도 아름답다고 생각해서 가져왔습니다
ferir 님 꾸준한 방문 언제나 감사드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주제 중 하나를 재밌게 연재해 주시니 제가 감사하죠!!!

interesting to watch, the story is exciting and interesting.

yes story based on 'The Count of Monte Cristo'
thanks for visit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309.71
ETH 2617.3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