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하고 싶어]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하고 싶어]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 하고 싶어] 02.PNG

2017년 1월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12화 완결이며

원작은 아직 완결이 나지 않은 것으로 안다.

처음에는 평범한 하렘물로 알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서

꽤나 생각할 요소도 있고

시각적요소도 충실해서 기대이상으로 재미있게 본 애니이다

학원 코미디 물이자 일상물이다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 하고 싶어] 04.gif
(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줄거리는

고등학교 생물교사인 주인공 타카하시 테츠오는

학생시절부터 아인들한테 관심이 있었지만 워낙 수가 적은지라 만날 기회가 나지 않았다.

한 번이라도 아인과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에

아인에 대한 연구를 졸업논문의 주제로 골랐으나 허가가 나지 않아

결국 아인들과 만나는 것조차 못한 채 대학 졸업을 해서 뭔가 아인에 대한 미련이 있는 상태였다.

시바자키 고등학교에서 교편을 잡은지도 4년이 지난 어느 무렵

새로 온 선생님도 아인이고 아인 학생들도 갑자기 늘어났다.

이로 인해 그 아인들과 친해지고 고민도 들어주며 생기는 타카하시 테츠오 선생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 하고 싶어] 01.PNG
(듀라한 멀리서 간질여 괴롭히기)

애니상의 아인에 관해 설명을 하자면

특별한 성질을 가진 인간을 아인이라 부르는데

서큐버스, 뱀파이어, 듀라한등 신화나 동화에서 흔히 등장하는 존재들이다.

이들은 일찍이 박해를 당한 역사도 있었지만 점점 부당한 차별도 없어지고

일상생활에 불리한 점을 가진 아인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 제도도 존재한다.

현재의 아인은 하나의 개성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설정이다.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 하고 싶어] 06.gif
(사토 사키에 선생님은 서큐버스이다 전혀 안그런 듯 하지만... )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 하고 싶어] 05.gif
(애니보고 나면 홀려있을테니 주의하시길)

이런 아인이란 설정은 소수자 및 이들에 대한 차별 문제와도 충분히 연관지을 수 있을 만한 주제이다.

애니 내내 타카하시 테츠오 선생은 자신의 관심 자체가

혹시 그들을 차별하는 것이 아닐까,

데미들이 불편함을 느끼진 않을까 생각하고 고민한다.

그들을 완전히 일반인과 동일하게 대할지,

또는 좀더 관리와 관심이 필요한 배려, 또는 감시(서큐버스가 이에 해당한다)

해야할 존재 일지에 대해 시청자도 고민하게 되는데

필자의 생각은 이런 ‘데미’ 로 표현되는 차이는

결국 각각 나름의 불편함을 안고 살아가지만,

사실 그 불편함은 어느 인간이나 갖고 있는 '특징'에 불과 하다라고 생각한다.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 하고 싶어] 07.gif

애니리뷰[데미는 이야기 하고 싶어] 08.gif
(뱀파이어 타카나시 히카리의 덕분에 애니 분위기가 통통 튀는 느낌이다)

작화, 스토리 등에서 만족한 좋은 주제를 담고 있는 완성도 높은 일상물 애니메이션이다

내 맘대로 주관적인 애니 평점은 2점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Sort:  

슬슬 최근걸로 올라오시네요~ ㅎㅎ
만화책 진도가 안나가길래 잊고있었는데
애니로도 나왔었군요.

힐링을 받고싶은때 한번 봐야겠네요

저는 애니로 먼저 접했습니다
만화는 못봤네요..
네 힐링용으로도 적절하죠 ㅎㅎ

머리를들고있네요...하하.... 깜놀할장면이많을듯합니다ㅎ
잘보고가요 편안한밤되세요^^

네 아인의 특성으로 인한 불편감이나 그 해결방안에 대해서 고민할때가 많습니다
방문 감사드려요~

과학선생님이 상당히 근육몬이시죠 ㅋㅋㅋㅋ가볍게 보려면 한없이 가볍게, 무겁게 보려면 한없이 어렵게 생각하며 볼 수 있는 작품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

ㅋㅋㅋ 잘아시는 군요
근육몬이시죠 성격도 좋으시고

애니가 한번 손을대면.. 계속 찾게 되는 마약같은것이 있어서.. 좀 자제하는 편이긴 한데.. 아가님 포스팅을 보고 보고싶었던 애니가 몇개 있습니다.. 근데 아직 시작은 못했네요.. 이 애니도.. 한번 보고싶은 애니네요. 그림체가 제스타일이라서. ㅎㅎ

ㅎㅎ 이애니는 굉장히 재미와 스토리 다 잡은 마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완료되지 않은 애닌데 2점이네요.
학원 코미디 물이자 일상물...
여자캐릭터들이 넘 생동감있게 살아있네요.^&^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수고하셨네요.

네 원작은 아직 진행중인 걸로 압니다
애니화 된 부분도 적절히 잘끊어냈고
나중에 원작 분량이 쌓이면 2기도 혹시나 하고 기대하게된 애니입니다

뭔가 재미있어보이네요 ㅎ
2점이면 마음속의 리스트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ㅎㅎㅎ 네 재미있습니다
1점줄까 고민하다 제가 2번보진 않아서 2점주었습니다

일전에 어딘가에서 한번 보고 다운 받아 봐야지 했는데~~
스팀에서 리뷰를 보게 되네욤 ^^

ㅎㅎ 간간히 리뷰 올리고 있습니다 종종 놀러오세요~

유튜부에서 짤막하게 올라온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어 보이더군요.

괜찮은 애니입니다 ㅋㅋ

애니의 시각으로 편하게 소수자나 특정계층을 좀 더 알아가는 것...^^

긍정적인 면을 부각하니 추천할만한 애니네요...~~^^

네 여러모로 생각할 여지도 주는 애니라 재미있게 봤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항상 왜 여자 아이들은 무릎을 붙이고 A자로 다리를 벌리는 형태로 그리는 걸까 했는데....일본 가보니 실제로 사람도 그렇게 서있더군요..그게 귀여워보인다고 하는데 애니에서 나와서 그런건지 아니면 일본 여자아이들이 그렇게 서서 애니를 그렇게 그리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

흠 그래도 그렇게들 서니까 애니에서도 그렇게 표현한 거아닐까요?
저는 안짱다리 같이보여서 별로라고 생각합니다만
문화와 개인시각 나름 아닐까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676.37
ETH 2581.43
USDT 1.00
SBD 2.72